[패치] 주인공 바슈, 상향은 됐지만… 리니지 레드나이츠 29일 패치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3개 |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29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주인공 바슈 및 영웅들의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졌고, 신규 소환수 4종 추가 및 밸런스 조정, 오만의 탑 최대 층수가 10층이 더 늘어 60층이 최대 층수가 됐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데스 클로스 이벤트가 조기 종료되고 신규 일일 퀘스트가 추가되는 한편, 골드 뽑기에서 10연 뽑기를 할 때, 영혼석 대신 단검이 등장하게 된다.


■ 주인공 바슈 상향은 했지만…



▲ '예전의 바슈보다는 낫지만, 다른 영웅에서 교체할 정도는 아니다'라는 평이 많다.

게임 내 스토리에서 주인공인 바슈, 하지만 그동안 유저들 사이에서는 찬밥 신세나 다름없었다. 바슈를 사용할바에 바포메트, 아델하이드 등. 다른 대체할 수 있는 탱커 소환수들이 많았기 때문.

그래서 엔씨소프트는 소드 크래시 스킬이 방어 무시 피해로 변경되고(다만 %는 낮아졌다.) 솔리드 캐리지에 대한 회피 확률 상승, 하울 스킬이 확률적으로 상대 버프를 해제 시키는 등. 주인공 바슈에 대한 상향 패치를 진행했다.

하지만 패치 직후, 유저들의 평가는 여전히 다른 영웅이 더 낫다는 평이 많다. 쓸만해 졌다는 평도 있지만, 여전히 생존력이 낮고 딜링 능력도 수준 이하라는 의견이 상당수다. 시간이 흐르면서 평가가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당분간 바슈는 활용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그 외에 라라와 애슐리의 스킬도 일부 변경됐다. 우선 라라의 '트리플 애로우'와 애슐리의 '에너지 볼트' 스킬의 시작 스킬 게이지가 감소하고, 라라의 '애로우 레인'과 애슐리의 '마그마 버스트'의 시작 스킬 게이지는 증가했다.


■ 불타는 궁수 포함 신규 소환수 4종 추가!




금일 패치로 불타는 궁수, 머미로드, 에스텔, 시댄서 4종의 소환수가 추가됐다. 불타는 궁수와 에스텔은 고급 소환수 뽑기로만 획득이 가능하며, 머미로드는 오만의 탑 보스 처치. 시댄서는 결투 상점에서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다.

아직 신규 소환수 4종에 대한 성능은 연성 단계 및 시련이 제대로 세팅되지 않은 유저들이 많아 평가하기가 어려운 상태다.


■ 새로 증축! 오만의 탑 10층 더 추가!




기존 최대 50층까지 존재했었던 오만의 탑이 10층 더 추가되어 60층까지 개방됐다. 60층 보스는 머미로드로 다른 보스와 마찬가지로 보스가 떳을 때, 제거하면 일정 확률로 머미로드의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51~60층의 특징은 모든 층에서 영웅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것도 다른 층과 마찬가지로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지만, 1~50층에서는 영웅 장비가 나오는 층이 띄엄띄엄 존재했다는 점이 다르다.

다만, 난이도는 높은 편으로 레벨 43 정도의 전설+2 등급 조합으로 돌파 시 하루에 3~4층 정도 돌파가 가능하다.


■ 바포메트는 좋아졌다! 하지만 리엘과 베레스 두 소환수는…




바포메트, 리엘, 베레스 세 소환수에 대한 밸런스 패치도 진행됐다. 적의 공격을 무효화하는 바포메트의 '어둠의 계약' 스킬의 발동 확률이 상향되었고, 리엘의 '어쌔신 마스터', 베레스의 '황천의 폭발' 필요 스킬 게이지가 감소했다.

패치에 대한 반응으로는 바포메트의 경우 더 좋아졌다는 평가가 많지만, 리엘과 베레스는 이번 패치 만으로는 사용하기 어렵고 더 조정이 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 신규 일일 퀘스트 추가 및 변경. 단검 수급처 증가



▲ 상자를 개봉하면 장비나 장비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제 혈맹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점령전에 대한 일일 퀘스트 보상도 추가됐다. 점령전 10번을 다 채우고 나면 보상으로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이 상자에서는 장비, 장비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일일 퀘스트 '콜로세움 하루 참가 횟수'가 2번에서 3번으로 늘어난 대신, 이제 보상으로 단검 60개를 획득하게 된다.


■ 골드 10연 뽑기시 단검 주머니 100% 획득으로 변경



▲ 이제 영혼석은 100% 등장하지 않는다.

기존 골드 10연 뽑기를 할 때는 항상 영혼석이 1개씩 등장했었다. 때문에 무, 소과금 유저도 열심히 골드를 모아서 골드 뽑기를 하면 돌골렘, 스파토이 같은 소환수들을 6성으로 만들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었으나 이번 패치로 10연 뽑기시 영혼석 대신 단검 주머니가 100%로 나오게 바뀌었다.

단검 획득률은 이전에 비해 소폭 올라간 반면, 영혼석 획득률은 확실히 체감될 만큼 떨어져서 이전처럼 노력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아 이번 패치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 잠수함 패치? 아델하이드 스킬게이지 감소

이번 업데이트 때, 아델하이드에 대한 잠수함 패치가 이루어졌다. 아델하이드의 첫 번째 스킬인 '구원의 방패'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스킬 게이지가 '580'에서 '550'으로 감소한 것.



▲ 잠수함 패치로 필요 스킬 게이지가 '550'으로 바뀌었다.

성능은 좋아졌지만, 이를 처음 발견한 리니지 레드나이츠 공식 사이트 'Joone' 유저의 의견에 따르면 스킬 게이지가 감소하면서 상대편이 아델하이드의 스킬을 취소시키기 쉬워져 오히려 전보다 더 잘 죽게 되어 하향이라는 입장.

다만, 아델하이드의 스킬 쿨타임이 잘못 적용된 것이 확인되었다는 운영진의 해명과 함께, 다시 원래대로 복구 될 예정이다.



▲ 아델하이드 스킬은 원상복구 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