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화와 개조로 장비를 더 강하게! 리니지 레드나이츠, 장비 심화 가이드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는 높은 등급의 장비를 착용하거나 세트 장비 효과로 영웅의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곧 한계에 도달하고 만다. 전투력을 더 높이기 위해서는 '강화'와 '개조'를 통해 장비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

강화와 개조는 장비의 옵션을 변화시킨다는 공통점이 있으나 방향성은 다르다. 강화가 장비의 능력치를 증가시키고 추가 옵션을 활성화하는 방법이라면 개조는 주 옵션 능력치를 일정 범위 안에서 변경하거나 추가 옵션을 무작위로 다른 옵션으로 교체한다. 그래서 장비를 강화해 능력치를 증가시킨 후 개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옵션으로 변경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장비의 성능이 높아진다! - 장비 강화

장비 강화는 영웅 관리 창에서 강화하고 싶은 장비를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다. 필요한 준비물은 강화할 장비와 그에 맞는 강화 주문서다. 장비를 올려두고 주문서를 선택해 강화를 진행하면 일정 확률로 성공과 실패가 정해진다. 강화에 성공하면 장비의 능력치가 증가하고 강화 단계에 따라 추가 옵션이 활성화된다.



▲ 장비를 강화하면 능력치가 증가하고 추가 옵션이 활성화된다.


만약 강화가 실패하면 아무 일도 발생하지 않고 주문서만 사라지거나 장비가 증발해 제작 재료와 강화 주문서 일부를 돌려주는 두 가지 상황 중 하나가 무작위로 발생한다.

장비 등급에 따라 특정 강화도까지는 강화 실패로 인한 장비 증발이 발생하지 않는 안전 강화라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일반~고급 장비는 강화도 7까지, 희귀~영웅 장비는 강화도 3까지, 전설 장비는 강화도 2까지는 강화에 실패해도 장비가 증발하지 않으므로 해당 강화도까지는 안심하고 강화해도 좋다.



▲ 강화에 실패하면 주문서만 사라지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거나



▲ 장비가 증발해 제작 재료와 강화 주문서 일부를 돌려주는 상황 중 하나가 발생한다.


강화에 성공하더라도 장비에 저주가 걸리는 상황도 발생한다. 저주받은 장비는 옵션에 문제가 없지만, 이후 강화가 불가능하다. 저주 해제 주문서를 사용해 저주를 정화해야 다시 강화할 수 있다. 다만, 저주를 해제하면 강화도가 1 감소하므로 더 강화할 생각이 없다면 굳이 저주를 해제할 필요는 없다.



▲ 강화가 성공하더라도 저주에 걸릴 수 있다.



◆ 장비의 옵션을 변경한다! - 장비 개조

장비 개조도 강화와 마찬가지로 영웅 관리 창에서 개조하고 싶은 장비를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다. 필요한 재료는 개조하려는 장비와 등급, 부위가 같은 장비 또는 같은 등급의 개조석이 필요하며, 아데나를 지불해 개조를 진행한다.

개조의 종류는 주 옵션의 능력치를 일정 범위 안에서 변경하는 '주 옵션 개조'와 부 옵션을 무작위로 다른 옵션으로 교체하는 '부 옵션 개조' 두 가지가 있다.

주 옵션 개조는 주로 장비의 능력치가 최소값에 가까울 때 활용하는 방법이며, 부 옵션 개조는 자신의 장비에서 마음에 들지 않거나 해당 영웅에게 어울리지 않는 옵션을 다른 옵션으로 변경하고 싶을 때 활용하는 방법이다.

개조를 통해 더 좋은 장비를 만들 수 있지만, 반대로 자신이 원하는 것과는 다른 옵션으로 변경되거나 오히려 능력치가 낮아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장비 강화보다 장비의 등급이 높아질수록 재료를 수급하기 어려워진다는 것도 명심하자.



▲ 개조하려는 장비와 등급, 부위가 같은 장비를 재료로 사용한다.



▲ 부 옵션 개조를 통해 물리 관통 -> 회피로 옵션을 교체했다.



▲ 주 옵션 개조를 하면 옵션을 그대로 두고 능력치만 무작위로 변경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