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텍스트와 음성 완벽 한국어화' 섀도우버스, 2월 7일 국내 출시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28개 |

일본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카드 배틀 게임, '섀도우버스'가 오는 2월 7일 국내 출시된다.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한 '섀도우버스'는 카드 배틀 장르의 게임으로, 스팀과 iOS, 안드로이드 플랫폼 간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작년 6월 일본서 출시하여 글로벌 다운로드 600만 이상을 달성했으며, 일본 구글 플레이 Best of 2016에서 베스트 대전 게임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게임 내 등장하는 카드들은 '바하무트'의 일러스트를 그대로 사용했다.

섀도우버스의 국내 서비스는 개발사인 사이게임즈가 직접 담당하고, 안드로이드와 iOS 양 마켓의 텍스트·음성 한국어화까지 마친 상태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600종이 넘는 카드들의 설명을 모두 한국어화하고, 국내 성우들을 기용하여 음성 더빙까지 마친 상태다.

사이게임즈의 기무라 유이토 상무이사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모바일 게임의 이점과 카드 게임 커뮤니티의 이점을 합쳐 구축한 즐거운 환경을 경험하기 바란다"며 "정식 론칭을 기다려주신 한국 유저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 한국에 최적화된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겠다"고 한국 런칭에 대한 기대감과 당부의 말을 전했다.

퍼블리셔 없이 한국시장 진출을 천명한 '섀도우버스'는 오는 2월 7일 출시되며, 1월 17일부터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또한, 국내에서도 별도의 서버를 운영하지 않는 글로벌 단일 서버 상태로 운영되며, 이미 서비스 중인 스팀 버전에는 추후 한국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