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최고의 게임은? '더 게임 어워드' 12월 10일 개최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36개 |



세계 최고의 게임 전문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가 12월 10일 개최된다. TGA의 호스트인 제프 케일리는 지난 23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행사 일정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도 개편됐다.

TGA는 2013년까지 스파이크 비디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던 프리랜서 저널리스트 제프 케일리가 진행하는 비디오 게임 전문 시상식이다. 특히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게임 개발자 초이스 어워드(GDCA), 게임 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터랙티브 예술과학 협회 어워드(AIAS), 영국 영화 텔레비전 예술 아카데미가 주관하는 BAFTA 게임 어워드 등과 함께 세계 최고 권위의 게임 전문 시상식으로 꼽힌다.

외 외에도 TGA는 다양한 스폰서십을 통한 자본 유치로 할리우드의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무대 효과를 선보이며 행사 규모를 키웠다. 여기에 업계 대표 마당발로 통하는 제프 케일리가 여러 유통사와 개발자와 협력해 다양한 신작 게임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일종의 게임 쇼케이스로서의 역할도 함께 해왔다.

올해 행사는 예년과 달리 많은 수의 관객이 집적 행사장을 찾지는 못할 것으로 보이지만, LA, 런던, 도쿄 3개국에서 진행되는 삼원 중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수상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 '사이버펑크2077'의 경우 이번 시상식에 올해의 게임 후보에 오를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제프 케일리는 한 팬의 질문에 올해의 게임에 노미네이트되기 위해 개발사가 게임을 출시해야 하는 컷오프 날짜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며 '사이버펑크2077'의 후보에 오를지도 아직 알 수 없다고 전했다.

TGA는 추후 후보작을 공개하고 팬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 부문에 따라 일부 작품은 팬들의 선택에 따라 수상작이 결정되며 일부 작품은 전문가 투표와 팬 투표 결과를 합산해 수상 게임을 가린다. 지난 TGA 2018에서는 국내 매체로는 유일하게 인벤이 심사위원으로 투표권을 행사했으며 2019년에도 행사에 참여했다.

TGA 2020은 오는 12월 10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중계되며 수상 부문과 후보작, 행사의 상세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