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시리즈의 시작, 한국어로 즐긴다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9개 |



스퀘어에닉스는 도쿄게임쇼 첫째 날인 24일, 온라인 중계를 통해 'NieR 특별 방송, 아무튼 새로운 정보가 있습니다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특별 방송에는 니어 시리즈의 사이토 요스케 프로듀서와 요코오 타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니어 시리즈 주요 개발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이날 발표의 첫 순서로 '니어 레플리칸트 ver.1.22474487139(이하 레플리칸트 버전업)'의 신규 트레일러와 발매일 정보가 공개됐다. '레플리칸트 버전업'은 지난 2010년에 출시된 니어 시리즈의 첫 번째 타이틀 '니어 레플리칸트'를 최신 사양에 맞춰 재구성한 신작으로, 원작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풀보이스 녹음과 새로운 대사, 신규 캐릭터, 그래픽 개선 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레플리칸트 버전업 아시아판의 발매일은 원작 '니어 레플리칸트'의 10년 전 발매일과 동일한 2021년 4월 22일로 결정됐다. PS4 버전과 XBOX ONE 버전이 동시에 출시되며, 스팀판 발매일은 그로부터 이틀 뒤인 4월 24일이다.





레플리칸트 버전업의 패키지는 전작 '니어 오토마타'의 메인 일러스트를 담당한 요시다 아키히코의 일러스트로 꾸며졌다. 북미판과 유럽판 패키지에는 카즈마 코다 일러스트레이터의 이미지가 삽입됐으며, 양면 이미지로 제공되므로 유저 취향에 맞춰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을 예정이다.

레플리칸트 버전업의 한정판인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한정판에는 게임 본편과 핀 뱃지, 일본어 음성이 수록된 대본 세트, 그리고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에서만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악곡 CD 2장이 담긴 '백의 서' 케이스가 포함됐다.



▲ 패키지에는 요시다 아키히코의 일러스트가 수록됐다



▲ 북미판 패키지 디자인



▲ 특별 한정판인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 구성품

패키지 소개에 이어 '레플리칸트 버전업'의 대략적인 인게임 모습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는 개발 빌드 시연 영상이 공개됐다. 시연 영상에서는 밝은 낮의 초원을 배경으로 주인공 '니어'가 마물과 싸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10년 전 원작의 느낌을 간직하면서도 새로운 모습으로 일신한 레플리칸트 버전업에서는 전투 중 이동하면서 탄환을 발사하거나 다양한 마법을 복잡하게 조합해서 사용하는 등,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빠르고 상쾌한 액션을 맛볼 수 있을 예정이다.

테스트 버전 시연 영상을 소개한 Toylogic의 이토 사키 디렉터는 "원작을 정말 재미있게 즐겼던 한 명의 유저로서, 원작이 담고 있는 복잡하고 심오한 감정을 한층 '튠업'했으니, 원작 기억하는 유저, 그리고 원작을 즐겨보지 못한 유저도 꼭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레플리칸트 버전업의 소개 후, 니어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니어 시리즈 최초의 모바일 게임인 '니어 리인카네이션(NieR Re[in]carnation)의 소개가 이어졌다.

니어 리인카네이션은 차가운 돌 바닥에서 눈을 뜬 소녀가 '마마'라고 불리는 미지의 생물을 따라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다. 쿼터뷰 시점의 3D와 마치 동화책을 읽는 듯한 사이드뷰 시점의 2D 그래픽이 번갈아 등장하며, 3명의 캐릭터를 하나의 파티에 편성하여 턴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발표에서는 신규 프로모션이 공개되었을 뿐, 아직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니어 리인카네이션은 안드로이드와 iOS로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일본 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 북미, 유럽 출시 소식도 함께 공개됐다






끝으로 '니어 오토마타'에 관한 새로운 소식이 공개됐다. 플래티넘 게임즈의 타카히사 타우라 디자이너는 니어 오토마타가 현재까지 485만 장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며, 500만 장 판매고를 달성할 수 있도록 오는 10월 6일까지 니어 오토마타 PS4 버전의 반값 세일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스팀에서도 '니어 오토마타 게임 오브 더 요르하 에디션'을 50% 할인된 가격인 22,400원에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프라임 원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니어 오토마타 콜렉터블 스테츄가 공개됐다. 니어 오토마타의 주요 등장인물인 2B, 9S, A2의 역동적인 모습이 담긴 해당 스테츄의 정확한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2021년 겨울 이후에 일본,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에서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지난 3월에 무관중으로 진행됐던 니어 오케스트라 콘서트의 공연 현장을 담은 블루레이 출시 소식과 일본 현지에서 상연되는 실사 연극 '소녀 요르하'에 대한 정보를 끝으로 이날 니어 시리즈 관련 발표는 모두 마무리됐다. 사이토 요스케 프로듀서는 오는 26일 오후 10시에 스퀘어에닉스에서 진행될 예정인 '10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젊은 개발자들과 함께 더욱 생생한 이야기들을 전할 예정이니, 시리즈 팬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 니어 시리즈 관계자들의 더욱 생생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26일 생방송을 놓치지 말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