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국립부산과학관 VR·AR 특별기획전' 31일 개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부산지역을 뜨겁게 달굴 ‘2019 국립부산과학관 VR·AR특별기획전’이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회장 구현모)가 주관하는 ‘전국 과학관 순회 전시’의 두 번째 순서로 국립부산과학관이 공동 주관한다.

총 3일간 진행되는 2019 국립부산과학관 VR·AR 특별기획전’에서는 교육,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의 다양한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국내 유수의 VR·AR 기업들이 참여해 새로운 VR·AR 콘텐츠를 선보인다. 감성놀이터, 듀코젠, 디엔에이랩, 앤트로스, 큐랩, 티엘인더스트리를 비롯해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체험형 VR·AR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학생, 교육관계자, 과학문화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구현모 회장은 “VR·AR 체험 기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VR·AR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전국순회 전시를 기획했다”며 “지난 4월 열린 ‘국립광주과학관 과학의 달 VR·AR 특별전’이 광주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만큼 이번 국립부산과학관 과학의 달 VR·AR 특별전을 통해 부산 시민들에게도 다양한 VR·AR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전국 과학관 순회 전시’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2019 국립부산과학관 VR·AR 특별기획전’을 개최한 후 오는 11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12월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