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래리 립-크리스 찰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통해 전한 Xbox의 철학

인터뷰 | 박태균 기자 | 댓글: 2개 |
게임의 멀티플랫폼 크로스 플레이는 더 이상 생소한 이야기가 아니다. PC-콘솔-모바일을 아우르는 대표작 포트나이트를 포함해 하스스톤, 마인크래프트, 로켓 리그, 스트리트파이터5 등 다수의 게임이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그리고 2019년 11월 15일, 국내 최초의 멀티플랫폼 크로스 플레이 게임이 공개됐다. 바로 넥슨의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다.

넥슨과 마이크로소프트의 긴밀한 협업 끝에 완성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은 과연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을까.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지원을 시작으로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최초 공개된 영국 런던의 'X019' 현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중역 래리 립과 크리스 찰라를 만나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 좌측부터 크리스 찰라, 래리 립

다음은 마이크로스프트 래리 립, 크리스 찰라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Q. 한국 독자들에게 간단한 소개를 부탁한다.

래리 : PR 마케팅 팀의 래리 립이다. 2003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일했고, SNS에선 '메이저 넬슨'으로 알려져 있다.

크리스 : 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 퍼블리싱 팀에서 ID@XBOX 총괄을 맡은 크리스 찰라다.


Q.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통해 한국 게임사인 넥슨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은 이유는?

래리 : 우린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게임을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소개했다. 이에 넥슨과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이다. 양사의 협업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을 거라 본다.


Q. 이번에 공개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대해 평가한다면?

래리 : 아주 마음에 든다. 보기에도 매우 좋고, 유저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

크리스 : 동의한다. XBOX로 아시아의 인기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기뻤다. 또한 난 오랜 콘솔 플레이어인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컨트롤러 조종에도 아주 잘 맞는다.


Q. ID@XBOX를 통해 인디 게임을 서포트하고 게이머들에게 소개하고 있는데, 이유가 궁금하다.

크리스 : 우린 게임을 인디와 AAA 등으로 나누지 않는다. 게임에 대한 특정한 구분 없이 그저 XBOX에 다양한 게임을 담고자 하는 것이다.


Q.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주요 타깃 국가나 지역은?

래리 : 전 세계 모든 게이머다. 게이머들은 재밌는 게임을 원하는데, 레이싱 게임은 그 자체로 재밌기 때문이다(웃음). 특히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경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본인만의 방식대로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Q. 서양 게이머들은 포르자 모터스포츠나 그란 투리스모 등 리얼 레이싱 게임을 주로 즐긴다. 과연 카트라이더가 서양 게이머들의 입맛에 맞을까?

래리 : 캐주얼 레이싱도 분명한 수요가 있다. 사실적인 운전을 위해 운전을 위해 세세한 설정이나 조작을 원하는 게이머도 있지만, 편하게 운전 그 자체를 즐기고 싶어 하는 게이머도 있기 때문이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그러한 유저들을 위한 게임이다.




Q. 넥슨 이전에도 PUBG, 펄어비스 등과 협업했다. 한국 게임사와 파트너십을 맺는 것의 강점은?

래리 : 한국의 개발자들은 의욕이 넘치기 때문에 협업이 용이하다. 여러 한국 게임들을 서구권에 가지고 오고 싶다.

크리스 : 한국은 열정적인 개발자와 게이머가 있는 굉장히 특별한 시장이다. 개발자들은 전문적인 능력을 갖췄고, 동서양을 아우를 수 있는 게임 개발이 가능하다. 한국 게임사는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는 레벨이며 함께 일하기 매우 좋다.


Q. 콘솔 게임도 온라인 위주로 발전하고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의 향후 계획은?

래리 : XBOX 라이브는 2002년 도입된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오며 게임과 게이머, 커뮤니티 등 많은 것을 하나로 묶었다. 일부 게임은 온라인 플레이가 필수일 정도로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대가 됐는데, 앞으로도 XBOX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 게이머를 지원하고자 한다.


Q. PC-콘솔 크로스 플레이 게임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래리 : 우리의 철학은 게이머들을 중심으로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해주자는 것이다. 게이머들이 원한다면 크로스 플레이 지원은 계속 확대될 것이다.


Q. xCloud 도입이 Xbox 라이브에 어떤 변화를 주게 되나.

래리 : Xbox 라이브는 도입 이후 꾸준히 발전해왔다. xCloud 역시 Xbox 라이브와 시너지 효과를 내며 함께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다.


Q.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을 넓힐 수 있을 거로 보나.

래리 : 물론이다. 아시아 게임사들의 창의력에 새로운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게임성은 아시아 시장의 확대와 Xbox의 발전에 큰 도움을 될 것이다.


Q.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기다리는 전 세계 게이머에게 하고 싶은 말은?

래리 : 월드 클래스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을 XBOX와 PC로 함께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누구나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며, 여러분의 반응을 기대하고 있겠다. 특히 한국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고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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