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문톤 신작 '워처 오브 렐름', 28일 출시
문톤(MOONTON)이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워처 오브 렐름'이 3월 28일 정식 출시된다. '워처 오브 렐름'은 타워 디펜스와 RPG가 융합된 장르의 모바일 게임으로, 게임 내에 등장하는 100여 명 이상의 영웅을 조합해 자신만의 방어 진형을 갖춰나가는 재미를 노린 게임이다. 출시일 발표와 함께, 문톤은 게임 세계관을 담은 런칭 트레일러...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2
2
-
오늘(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 어기면 '처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22일부터 '게임산업법' 제33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9조의2가 시행됨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이 투명하게 공개된다고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58번 ‘케이-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 중 게임 분야 핵심 추진 사항으로, 게임이용자 권익 보호의 첫걸음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19
-
'드래곤 크로니클',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
앤유가 개발한 덱빌딩 로그라이크 게임 '드래곤 크로니클: 블랙 티어스(이하 드래곤 크로니클)'가 스팀 얼리 억세스로 22일 출시되었다. '드래곤 크로니클'은 세계를 오염시키는 검은 눈물에 맞서는 다양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액티브 턴 방식의 싱글 플레이 덱 빌딩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4개의 영웅 카드를 하나의 덱으로 구성할 수 있다. 게이머는 구성한 덱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2
-
[PAX일지] 해외 게임쇼를 취재하는 기자의 좌충우돌 출장기
보스턴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아니 지금은 사실 저녁이에요. 오늘 취재를 위해 아침 일찍 나섰다는 그런 말이죠. 팍스일지 2편은 해외 게임쇼를 취재하는 기자의 좌충우돌 출장기라는 주제로 한 번 써볼까 합니다. 팍스 이스트 2024의 첫날, 두근거리는 마음과 조금은 걱정되는 마음, 그리고 시차 때문에 또 조금은 피곤한 몸을 이끌고 보스턴 컨벤션 센터로 향했습니...
칼럼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22
-
[포토] 이런 게임 컨트롤러, 보신 적 있습니까?
전 세계의 독창적인 인디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대체 컨트롤러 전시회, Alt.ctrl.GDC는 이제 GDC에서 놓칠 수 없는 전시로 자리잡았습니다. 엑스포가 열리는 기간동안 참관객에게 개방되는 독특한 컨트롤러들은 재미와 놀라움을 동시에 선사하고는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생각하지 못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컨트롤러를 만들 수 있는 손재주만 있다면 누구나 Alt....
포토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2
5
-
[GDC24] 유머와 캐릭터가 만들어낸 '데이브 더 다이버'의 매력
현지시각 2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중인 GDC 2024에서는 넥슨 민트로켓의 황재호 디렉터가 '데이브 더 다이버' 속 유머와 캐릭터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황재호 디렉터는 '데이브 더 다이버'의 개발 비화를 소개함과 동시에, 개발 과정에서 만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캐릭터와 유머가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조언했다. 이를 증명하듯, 그는 강연에서도...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2
-
[포토] 여러분, 이 곳이 바로 '팍스 이스트 2024' 현장입니다
북미 게이머들의 축제, 팍스 이스트 2024가 그 막을 올렸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3월 21일 목요일부터 24일 일요일까지 미국 보스턴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죠. 정말 쌀쌀했던 보스턴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첫날부터 정말 많은 게이머들이 현장을 찾았습니다. 팍스 이스트는 다양한 게임 및 판매 부스들이 가득 들어선 엑스포 구역, 테이블 탑 게임, 즉 보드 게임들...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22
-
[체험기] AFK 아레나 개발진 신작, AFK 저니
이번 팍스에서 반드시 해보고 싶었던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AFK 저니입니다. 이름에서 이미 알 수 있지만, AFK 아레나를 개발한 릴리스 게임즈에서 만든 신작 게임입니다. PC 버전 플레이를 위해 기다리는 관람객이 정말 많았기 때문에 긴 시간 체험은 못 했지만 짧게 말해보자면, 이제는 익숙한 AFK 아레나의 맛에 아름다운 그래픽과 컷신, 맵 이동과 스토...
게임소개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22
2
-
[GDC24] 유니티6 그래픽 최적화의 핵심, '렌더 그래프'
유니티는 현지 시각으로 18일, 유니티6에서 선보일 '렌더 그래프' 및 렌더링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주제로 강연했다.
차세대 게임 엔진이 공개되면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의 그래픽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나 신경을 쓰게 된다. 게임을 처음 접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그래픽이고, 자연히 이 부분에서 어떤 경험을 줄 수 있느냐 신경을 쓸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차세대 엔진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프로젝트의 트레일러이나 데모가 공개되곤 했다.
작년 유나이트 2023에서 공개한 유니티6도 최초 공개 당시에는 그러한 흐름을 이어오는 한편, 그 뒤로 4개월 정도 지난 이번 GDC 2024에서는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한 작업물을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게 될지 소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2
-
[GDC24] 확장하는 언리얼 메타휴먼, 플랫폼 경계 더 허물까
이제는 매년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며 GDC에서 빠져서는 안 될 행사가 된 듯한 에픽게임즈의 GDC2024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이 현지 시각으로 20일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에이미 헤닉의 신규 게임인 '1943: 라이즈 오브 하이드라', 국산 게임인 '크로노 오디세이'의 영상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실제 개발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2
-
'오딘' 4년 차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난해 매출 1183억원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비스 4년 차를 맞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장 김재영)의 지난해 매출이 1,183억 원으로 확인됐다. 전년 대비 41.3% 감소한 수치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수익 대부분을 카카오게임즈로부터 받는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2021년 6월 '오딘'을 출시했다. 서비스 1년 차에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4
-
[GDC24] 젤다의 전설, 만들었지만 만들지 않은 '미친' 자유도
이미 끝을 본 줄 알았던 자유도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린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닌텐도는 업계와 시장에서 가장 인상적이고, 주목받았던 게임의 강연을 단 하나 GDC2024를 통해 선보였다. 정말 많은 개발자와 팬이 강연장을 찾았다. 너무나 크게 느껴졌던 모스콘 센터 한 층을 빙 둘러 대기열이 생길 줄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1
11
-
치닫는 웹젠 노사갈등, "지회장직 걸겠다"
웹젠 노동조합이 21일 회사 앞에서 '부당노동행위 반대'를 주제로 집회를 열며 회사 경영진에 개선을 촉구했다. 웹젠노조 발표에 따르면 지회장 및 근로시간 면제자의 2022년, 2023년 임금인상 및 인센티비를 지급하지 않은 건이 중앙노동위원회로부터 부당노동행위로 인정됐다. 또한, 수석부회장 A씨는 '장기간 직무태만'만이 정당한 징계사유로 인정됐으나, 그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
[포토] 비즈니스, 네트워크, 그리고 게임! 'GDC 엑스포' 현장 풍경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중인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3일차부터는 지하 전시관이 개방됩니다. 전 세계에서 온 게임 개발자들이 한 곳에 모이는 장소인 만큼, 글로벌 게임 업계의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장소죠. 올해도 마찬가지로 이 시기에 샌프란시스코를 찾은 수많은 참관객들이 엑스포를 향해 발걸음을 옮겼습니...
포토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1
1
-
던파모바일, 신규 캐릭터 '도적' 등장 예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DM’을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윤명진 총괄 디렉터(네오플 대표이사), 옥성태 디렉터, 고민용 콘텐츠 디렉터, 성승헌 캐스터가 출연해 2주년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과 2024년 분기별 마일스톤을 공개하며, 앞으로 진행될 업데이트의 상세한 방향성을 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21
1
-
'디아블로4', 4시즌 아이템 체계 대규모 개편 예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디아블로 IV(Diablo IV)가 다음 시즌에 적용될 주요 업데이트 및 디아블로 IV의 첫 공개 테스트에 대한 상세 내용들을 오늘 새벽(이하 한국 시간 기준) 디아블로 IV 개발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라이브스트림인 모닥불 대화(Campfire chat)을 통해 공개했다. 디아블로 IV...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21
63
-
와우 버전 배틀로얄 모드 '약탈폭풍', 21일 업데이트
해적, 마법, 그리고 아수라장. 배틀로얄에서 영감을 얻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한정 이벤트 '약탈폭풍'이 금일(21일), 정식으로 업데이트됐다. 약탈폭풍에 참여한 유저들은 아라시 고원을 무대로 다른 용사들과 최후의 한 명이 남을 때까지 진검승부를 펼쳐야 한다. 배틀로얄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약탈폭풍의 규칙은 여타 배틀로얄 장...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21
-
이변은 없었다, 개발자가 뽑은 최고의 게임은 '발더스 게이트3'
현지 시각 3월 2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게임 개발자 초이스 어워드(GDCA)'의 올해의 게임상은 라리안 스튜디오의 '발더스 게이트3'에게 돌아갔다. 이날 발더스 게이트3는 최고의 내러티브, 최고의 디자인 및 청중상을 합해 총 4개의 상을 거머쥐게 됐다. 올해로 24회차를 맞이한 게임 개발자 초이스 어워드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강승진,윤서호 | 작성시간 03-21
2
-
'진 여신전생5 벤전스', 발매일 일주일 앞당긴다
'진 여신전생5 벤전스' 출시를 기다리고 있을 게이머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세가는 금일(21일), 아틀러스가 개발 중인 '진 여신전생5 벤전스'의 출시일을 6월 21일에서 6월 14일로 일주일 앞당겼다고 밝혔다. '진 여신전생5 벤전스'는 2021년 발매되어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00만 장 이상을 달성한 아틀러스의 명작 RPG 진 여신전생5의 확...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21
2
-
[Ent+] 또 하나의 게임 실사화, '심즈' 영화로 만든다
인생을 담아낸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 '심즈(The Sims)'가 영화화된다. 20일(현지 시각), 버라이어티와 더 헐리우드 리포트 등 북미 매체들은 영화배우 마고 로비와 그녀가 설립한 영화제작사 럭키챕(Luckychap)이 버티고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인기 게임 IP인 '심즈'를 활용, 실사 영화 제작에 착수했다는 소식을 일제히 보도했다. 심즈 영화의 감...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1
-
엔씨 신작 '배틀크러쉬', 2차 CBT 오후4시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RUSH)’가 오늘(21일) 오후 4시부터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엔씨(NC)는 지난해 10월 배틀크러쉬 1차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번 테스트는 대상 국가를 확대해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97개국에서 열린다. 이용자는...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21
18
-
'크로노 오디세이',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한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일(21일), 엔픽셀의 자회사 크로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차세대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중국, 러시아 제외) 판권을 획득하게 됐다. 카카오게임즈는 다년간 축적한 MMORPG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크...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21
46
-
[GDC24]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MMORPG에 현실 경제를 접목하다
넥슨의 글로벌 NFT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하는 GDC 2024에서 현지 시각으로 20일, 'MMORPG와 현실 경제의 접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게임 서비스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에서 파생되는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창작 활동까지 모두 아우르는 NFT 게임 생태계다. GDC 2024에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1
11
-
[PAX일지] 저는 지금 '혼자' 미국 보스턴에 있습니다
저는 지금 혼자 미국 보스턴에 있습니다. 무려 14시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비행기에 실려 날아왔어요. 돌아갈 땐 무려 16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벌써 무릎이, 허리가 걱정될 정도로 긴 시간이네요. 제가 이 멀고 먼 곳까지 온 이유는 하나입니다. PAX EAST, 페니 아케이드 엑스포, 한국어로 팍스 이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죠. 팍스는 보스턴을 시작으로...
칼럼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21
3
-
캡틴 아메리카, 블랙팬서, 그리고 1943년
1943년, 2차 대전기를 배경으로 삼은 마블 코믹스 기반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1943: 라이즈 오브 하이드라(이하 1943)'가 에픽게임즈 및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을 통해 공개되었다. 미국의 영화 및 TV시리즈 제작사인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마블 게임즈가 합작해 만들고 있는 '1943'은 꽁꽁 얼어붙기 전 열심히...
동영상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1
3
-
'개발 중' 리그오브레전드 MMORPG, "방향성 재설정"
게임 개발 발표 이후 확실한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세게관의 라이엇 게임즈 MMORPG. 다행히 개발은 계속되고 있지만 직접 게임을 만나기까지는 시간이 더 많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라이엇 게임즈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 프로덕트 책임자인 마크 '트린다미어' 메릴은 현지 시각으로 20일 자신의 X(트위터) 계정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1
22
-
개선부터 신작까지,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한국 시각 21일 새벽 1시 30분, 매년 GDC를 맞아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점, 파트너사들의 관련 소식을 전하는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YBCA 시어터에서 진행되었다. 해당 행사는 온라인으로 동시 생중계가 이루어졌으며, 현장을 방문한 참관객 외에도 수만 명의 온라인 관객이 함께 행사를 시청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UE 5....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윤서호 | 작성시간 03-21
2
-
[GDC24] AI 모델을 더 쉽게, 최적화해서 적용하는 '유니티 센티스'
최근 게임 개발에서 AI하면 생성형 AI가 주요 사례로 언급되고 있다. 생성형 AI가 유저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영역에서 적용되고 있고 전문 지식이 없어도 사용하기도 비교적 쉬웠던 만큼, 그 파급력은 이전에 여러 AI 기술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기도 했다. 그러나 생성형 AI 외에도 게임 개발 과정에서는 머신러닝을 비롯해 다각도로 AI가 연구되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1
-
[GDC24] '스팀의 비밀' @@성공 꿀★팁 대방출☜☜
'지금까지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스팀의 비밀' 뭐 GDC 정도쯤 되는 행사에서 그런 일은 없겠지만, 제목만으로 소위 '어그로'는 제대로 끌었다. 이틀 동안 들었던 강연 중 가장 긴 대기줄을 이 강연에서 겪었다. 강연자는 밸브 출신이 아니다. 강연자는 마케팅 컨설턴트 크리스 저커버스키. 강연 시작 전부터 마이크를 들고 이리저리 들고 다니며 현란한 말솜씨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1
8
-
위기 극복한 엑스엘게임즈,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엑스엘게임즈(대표 최관호)가 2023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에 엑스엘게임즈는 완전자본잠식, 영업손실 339억 원을 기록하며 위기를 겪었다. 엑스엘게임즈의 지난해 매출은 777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5% 증가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130억 원으로 전년 339억 원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자본 부분도 상당히 개선됐다. 엑스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2
-
텐센트, 지난해 게임으로만 33.4조원 벌었다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20일 실적발표를 통해 2023년 성과를 공개했다. 텐센트의 2023년 매출은 6,090억 위안(약 113조 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1,919억 위안(약 54조 원)으로 전년 대비 34% 늘었다. 지난해 텐센트는 게임으로만 1,799억 위안(약 33.4조 원)을 벌었다. 전년 대비 5.2% 증가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1
-
[기획] '빈딕투스', 프리 알파 테스트 첫인상은?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을 기반으로 한 넥슨의 신작 액션 게임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이하 빈딕투스)'의 프리 알파 테스트가 지난 18일 종료됐다. 최초 공개와 동시에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끈 '빈딕투스'답게 인벤팀에서도 게임을 해본 기자들이 적지 않았다. 시즌1부터 마영전을 즐긴 골수 리시타 유저부터 여캐라면 가리지 않고 키운 기자, 그리고...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김규만, 유준수, 서동용 | 작성시간 03-20
23
-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공개
벽람항로의 개발사 만주 스튜디오(Manjuu studio)가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를 공개했다. 만주가 선보이는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는 애니메이션풍 비주얼이 돋보이는 오픈월드 액션 RPG 장르의 신작이다. 아주르 프로밀리아의 배경이 되는 판타지 세상은 인간과 엘프, 수인, 파미족 등 다양한 종족이 존재하며, '키보'라고 불리는 여러 생명체들이 공존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0
13
-
[인터뷰] 쉔무 열혈 팬 개발자가 '편의점 게임'을 만드는 이유
GDC ID@Xbox 행사장 초입, 전시대를 일본 편의점 과자들로 가득 장식해 둔 인디 게임 '인콘비니'는 단연코 가장 많은 관심이 오고간 작품이었다. 여러 사람들의 취향을 고려한, 간결하면서도 선명한 색상을 활용한 비주얼도 한 몫 했지만, 역시나 그 콘셉트가 참 독특했다. 일본 편의점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이라니?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나가이 인더스트리'...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0
1
-
[체험기] 서양인의 눈으로 본 편의점 알바 생활, '인콘비니'
"게임 이름은 인콘비니(inconvenience, 불편)면서, 왜 이렇게 편의점 음식들을 쌓아놨어?" 역시, 서구권 사람이나 일본에서 편의점을 '콘비니'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할 수 있겠다 싶었다. 아니나다를까 인콘비니의 부스를 방문한 사람 대부분은 저런 질문을 하곤 했으니까. 하지만, 서양 개발자들이 만들고 있는 이 일본 편...
게임뉴스 | 기자: | 작성시간 03-20
-
[GDC24] 몇 문장으로 프로토타이핑 완성하는 '유니티 뮤즈'
작년부터 개발자들 사이에 주요 화두를 꼽자면 '생성형 AI'가 빠질 수 없을 것이다. 빠른 속도로 반복 학습을 완료한 뒤 몇 문장만으로 그럴싸한 결과물을 짧은 시간에 바로 제시하는 생성형 AI는 잘 활용하면 작업 시간을 비약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으리란 기대를 주기엔 충분했다. 그래서 작업물의 저작권 논란 등 여러 이슈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연구가 이어져 왔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0
1
-
[GDC24] 레전드 오브 슬라임, 한국식 넘어 글로벌 키우기로
키우기 장르는 MMORPG가 강세를 보이는 국내 시장에서 번거로운 부분을 덜어내고 성장에 집중한, 이른바 코어를 뽑아내 발전해온 장르 중 하나다. 그중에서도 '레전드 오브 슬라임'은 키우기 장르의 문법을 잘 따르며 유저 풀이 적은 장르에서 주류 장르로 올라선 키우기 게임의 새로운 출발점으로 꼽히기도 한다. 다만, 레전드 오브 슬라임은 경쟁이 성장의 밑바탕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0
-
칼리스토 프로토콜 개발사 신작, '프로젝트 버즈아이'
지난 2022년 '데드스페이스의 정신적 후속작'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화제를 모았던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개발사가 새로운 신작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크래프톤 산하의 신생 스튜디오인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가 금일(20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버즈아이(Project Birdseye)'를 최초로 공개했다. 신작은 전작 '칼리스토 프로토...
동영상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0
3
-
[GDC24] 마크 위튼 CPTO "유니티6, AI 기술과 확장성까지 일신"
유니티는 18일부터 22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하는 GDC 2024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지난 유나이트 2023에서 '유니티6'를 발표했던 유니티는, 올해 1월 유니티6의 베타 버전을 선보이고 AI와 XR까지 다방면으로 새로운 기술을 공개해왔다. 어느덧 몇 달 안으로 성큼 다가오고 있는 넘버링 체제로의 완전 전환, 그리고 개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0
-
[전문]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공동대표 체제로 글로벌 도약"
김택진 대표 = 공동대표라는 새로운 경영 체계를 도입한 이유와 앞으로 엔씨가 어떤 방향으로 가려고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말씀드리고자 한다. 2024년은 엔씨에 여러 의미로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의 글로벌 론칭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블레이드 앤 소울2'의 중국 론칭이 예정되어 있다. 난투형 대전액션, 수집형 RPG 등 새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