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시작...iOS는 미지원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8개 |



페이스북은 오늘(27일) 공지를 통해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의 제이슨 루빈 부사장은 오늘 올린 공지에서 그간 페이스북은 특정 지역에서 페이스북의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20만 명의 사람들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를 매주 진행해왔으며, 오늘부터 공식적으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의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는 새롭게 열린 플레이 랜딩 페이지에서 무료로 풀버전의 모바일 게임을 즐기거나, 페이스북에서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클라우드 플레이어블 광고 형태로 노출이 된다. 이번 주에 제공되는 게임으로는 아스팔트9, PGA 투어 골프 슛아웃, 더트 바이크 언체인드, 솔리테어: 아서 테일 등이 있으며, 이후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서 지원하는 게임의 수와 유형을 넓혀갈 예정이다.

다만 iOS에서는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을 예정이다. 페이스북은 애플이 새로운 클라우드 정책을 내세웠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게임에 대해서 주요 리소스를 제어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현 상황에서 앱스토어에 출시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가 어떤 기기에서든 지원하도록 노력 중이며, 이후 추가로 진행 사항에 대해서 언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루빈 부사장은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이밍 하드웨어를 대체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의 방향에 대해서 언급했다. 대신 페이스북이 가장 잘하고 있는 것에 집중하고 확장할 것이며, 특히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과 모바일 게임부터 시작해서 모든 유형의 게임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페이스북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는 매사추세츠, 뉴욕, 뉴저지, 코네티컷, 로드아일랜드, 델라웨어, 펜실베이니아, 메릴랜드, 워싱턴 D.C., 버지니아, 웨스트 버지니아, 캘리포니아, 텍사스 등 미국 일부 지역에서 먼저 지원하며, 추후 지역별 액세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는 추후 별도의 언급이 있기 전까지는 무료로 제공되며, 자세한 정보는 페이스북 공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