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제2의 페이커 나올 수 있도록"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댓글: 39개 |



정부가 '제2의 페이커'를 키우기 위해 게임저변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23일 정부는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심의 의결했다. 위원회는 2025년까지 정부와 지자체가 중점 추진해 나갈 제1차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정부는 이번 기본 계획이 △각 부처가 개별적으로 추진하던 단기 청년정책에서 벗어나 향후 5년을 내다보는 청년정책의 첫 방향타 △그간 일자리 중심의 청년정책을 뛰어넘어 주거, 교육, 복지, 문화, 참여 등 청년의 삶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계획 △정부 위주 수립방식에서 탈피하여 민간위원이 중심이 되고 정부가 뒷받침하는 방식으로 전환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 정부 제1차 청년정책 기본계획 발췌

게임산업과 관련해 정부는 게임을 포함한 문화콘텐츠산업 창업생태계를 확장한다. 이를 위해 정부는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 촉진, 청년 제작자 지원 강화, 청년 취업역량 제고 지원, 청년 기술창업 전주기 지원, 청년 사회보장 강화, 청년 노동권익 보장 등을 지원한다.

정부가 청년 및 중소 콘텐츠기업에 모험투자펀드를 통해 2025년까지 1조 원의 제작자금을 지원한다.

정부가 제2의 페이커를 키우기 위해 게임저변을 확대한다. 첫 행보로 정부는 국가대표급 선수들이 참여하는 한중일 e스포츠 대회를 2021년 서울에서 개최한다.

정부는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차세대 융복합 콘텐츠 제작지원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차세대 융복합 콘텐츠는 실감 콘텐츠, 위치기반 콘텐츠, 인공지능 활용 콘텐츠를 일컫는다.

제1차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내년부터 중앙부처와 광역지자체가 시행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