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거대 쇼핑몰'로 본사 이전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게임 엔진 개발사이자, 게임 개발사, 그리고 ESD 플랫폼을 운영 중인 '에픽게임즈'가 현재 본사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캐리 타운 센터'로 본사를 이전할 계획이라 알렸다.

에픽게임즈는 현지 시각 지난 일요일, 980,000 평방피트 및 87에이커(총 약 12만 8천 평)의 '캐리 타운 센터' 부지를 총 9,500만 달러에 인수했으며, 최종 목표는 2024년까지 해당 부지를 에픽 게임즈의 새로운 본사로 바꿔나가는 것이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측은 "해당 부지에는 사무실 및 직원 복지 공간이 모두 포함될 것이며, 에픽게임즈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유연성을 갖춘 곳이다"라고 말하며, 부지 일부를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 또한 모색 중이라 덧붙였다.



▲ 캐리 타운 센터(출처: 구글 지도)

흥미로운 사실은, '캐리 타운 센터'가 사무 목적으로 건설된 부지가 아닌 미국식 대형 쇼핑몰, 즉 '아울렛' 형태로 건설된 부지라는 점이다. 현재 캐리 타운 센터에는 백화점을 포함해 수많은 의류 브랜드와 식당 등이 입점해 있다.

에픽게임즈는 메릴랜드 주 포토맥 시에서 '포토맥 컴퓨터 시스템즈'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1999년, 현 위치인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캐리' 시로 이전하면서 '에픽게임즈'로 사명을 변경했다. 현재 에픽게임즈는 캐리 타운 센터에서 멀지 않은 크로스로드 대로 변에 위치해 있으며, 본사 이전이 완료되는 2024년 전까진 현 위치에서 업무를 이어갈 예정이다.



▲ 현 에픽게임즈 위치와 이전 예정지인 '캐리 타운 센터'의 위치(출처: 구글 지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