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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2020년 2분기 매출 722억 원, 영업이익 178억 원 기록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20년도 2분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2020년 2분기 매출액은 722억 원, 영업이익은 17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93% 증가한 수치...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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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 2020년 상반기 매출 544억 원 달성
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매출 544억 원, 영업이익 53억 원, 당기순이익 107억 원을 기록한 2020년 상반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상반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9%의 매출 신장을 비롯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2배, 3배가량 성장하...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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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가사 청소 및 반려동물 보험 지원 등 신규 복지 제도 확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새로운 복지제도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 6월 '미혼 임직원 복지를 위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기념일 및 생일 지원 대상자 추가 등 복지 제도를 확대 적용했다. '...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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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상반기 매출 945억 원, "R2M으로 성과 이어간다"
7일 공시된 웹젠의 2020년 상반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945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2019년 상반기) 대비 11.4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59억원, 당기순이익은 216억원으로 각각 40.46%,...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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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2조 1,102억 원의 투자금 유치...기업 가치는 20조 원 이상
에픽게임즈의 기업 가치 평가가 약 173억 달러(한화 약 20조 5,092억 원)를 기록했다. 현지시각으로 6일, 비즈니스 와이어와 게임인더스트리 등 외신에 따르면 에픽게임즈는 이날 17억 8천만 달러(한화 약 2조 1,102억 원)의 자금 모집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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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 운영의 부름을 악보로, 엔씨 게임 OST 악보 발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7일 엔씨 대표 게임들의 OST 중 50곡을 선정해 피아노 악보로 발매했다. 이번에 발매한 악보는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리니지2M 등 5개 게임의 OST다....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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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국민 70.5%가 게임 이용, 전년대비 4.8% 증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게임이용자 실태를 분석한 '2020년 게임이용자 실태조사'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10~65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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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의 숲' 실적 견인... 닌텐도, 2분기 매출 4조 돌파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물의 숲)'이 전 세계적인 흥행 열풍을 일으키며, 닌텐도의 2021년 3월기 1분기(2020년 4월 1일 ~ 2020년 6월 30일) 실적을 견인했다. 닌텐도는 금일(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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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PC-모바일 성장에 힘입어 2분기 매출 7,301억 원 기록
넥슨은 2020년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0% 상승한 7,301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06% 상승한 3,025억 원,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3% 오른 2,23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6일 넥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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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수출 현지화 지원으로 코로나19 공백 막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 콘텐츠 분야 일자리 지원을 위한 ‘해외수출 콘텐츠 현지화 일자리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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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의 게임 웹툰, 통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에 게임을 주제로 한 웹툰 2종을 잇따라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6월 9일 '돈미니의 겜덕겜소'를 처음 공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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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 게임 패스 얼티밋, 9월부터 모바일로도 즐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올 9월 15일부터 자사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Game Pass 얼티밋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xCloud를 포함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추가 비용 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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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헌 의원, '등급분류 선진화' 개정안 대표발의
게임물 사전심의를 대폭 간소화하는 개정안이 발의됐다. 청소년 보호법에 의해 사전심의를 폐지하고 신고제로 전면전환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행정편의가 기대된다.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 울산 북구)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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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위드, 공식 홈페이지 새단장 "IR 편의성 강조"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방문자 편의성을 개선한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에 개편을 진행한 플레이위드의 공식 홈페이지는 PC는 물론 모바일 환경에서도 보기 편하게...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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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웹툰, 공모전 활성화 위해 구글&SK텔레콤과 맞손
네이버웹툰은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 공모전 활성화를 위해 구글, SK텔레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구글과 SK텔레콤 후원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공모전 입상자들에...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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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웹, 모바일-PC 크로스플레이 플랫폼 '크래프트박스' 론칭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크로스플레이 게임 플랫폼 ‘크래프트박스’를 본격 론칭하고 PC방 이용자를 위한 VIP게임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트박스는 PC방 손님PC 바탕화면에 있는...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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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KT와 손잡고 인디게임 활성화에 앞장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국내 대표 통신사인 KT(대표 구현모)와 손잡고 손잡고 인디게임 활성화를 통한 게임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서울 광화문 KT East...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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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부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벤처스로부터 10억원 투자 유치
나부스튜디오(대표 우상준)가 중소기업 창업투자사 데브시스터즈벤처스(대표 최형규)로부터 1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나부스튜디오는 두나무앤파트너스, 유니온투자파트너스, 펄어비스캐피탈...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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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K, 현역 NFL 선수 그대로 쓴다
2K는 OneTeam Partners(이하 OneTeam) 및 NFL 선수 협회(NFLPA)와의 파트너십 발표와 함께 2021년(Take-Two Interactive 회계연도상2022년)에 출시 예정인 다수의 풋볼 게임 타이틀을 현재 개발 중이라고...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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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RA(보라), 게임 개발사 ‘픽톨로지’와 블록체인 MOU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국내 게임 개발사인 ‘픽톨로지(PICTOLOGI)’와 블록체인 게임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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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3천억 원 규모 유상 증자
카카오가 유상증자를 통해 카카오게임즈에 3,160억 원을 조달하기로 결정했다. 3일 카카오는 카카오게임즈에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유상증자 이유는 자금조달이다. 카카오는 카카오게임즈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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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제이엠게임즈, 아우름 손잡고 VR 비대면 교육 사업 진출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아우름과 VR 비대면 진로교육사업을 공동전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아우름과의 MOU를 통해 원이멀스는...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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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상반기 모바일 게임, '레트로' 열풍으로 매출 2조 8천억 원 예상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2020 상반기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 데이터 분석 결과를 3일 발표했다. 분석 기간은 2019년...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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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산업 특화 '스마일게이트.AI' 설립
스마일게이트는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AI 센터 ‘Smilegate.AI’를 설립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Smilegate.AI가 ‘재미있는 AI(Fun AI)’와 ‘인간적인...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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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이용자보호방안 인증제 평가위원회 출범
게임이용자보호센터(이하‘센터’)는 게임물관리위원회, 정보통신, 법률, 학계 전문가 등이 참여한 게임이용자보호방안 인증제 평가위원회(이하‘평가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1기 평가위원회는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이정훈 센터장을 위원장으로, 게...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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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채비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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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위드, "주총에서 허위사실 밝히겠다"
플레이위드가 9월 3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공시했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지난 22일 공시를 통해 9월 3일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한다고 밝혔다. 임시주주총회는 정관변경, 이사선임 및 해임, 감사위원회 구성 등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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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 VX', 언택트 시대 맞춤형 IT 첨단 기술 기반의 신사업 가속화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기존 스크린골프 및 토털 골프 사업을 넘어 첨단 기술 관련 신사업을 강화하며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카카오 VX는 언택트 시대를 이끄는 맞춤형 첨단 기술인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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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미국 스튜디오 '넥슨OC' 폐쇄
넥슨이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에 위치한 스튜디오(넥슨OC) 폐쇄를 결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슨OC는 넥슨의 글로벌 게임사업에서 미국 전진기지로 활용됐다. 넥슨OC는 내부 비공개 프로젝트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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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엘게임즈, 노동조합 '엑스엘 리부트' 출범
엑스엘게임즈가 게임업계 3번째 노동조합에 합류했다. 엑스엘게임즈 노동조합 'XL ReBoot(엑스엘 리부트)'는 7월 14일 출범식을 갖고 "노사가 함께 성장하는 엑스엘게임즈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조 카카오지회 소속으로 합류하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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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메시지 전하는 게임, '인스피레이션 게임' 지원 시행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에서 ‘2020 인스피레이션게임 제작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최초로 시행되는 ‘2020 인스피레이션게임 제작지원사업’은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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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위, 게임 업계 내 여성 혐오 및 차별적 관행의 개선 필요성 표명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는 금일(8일) 여성 일러스트레이터와 웹툰 작가가 페미니즘 관련 이슈에 동의를 표하였다는 등의 이유로 온라인상에서 혐오와 괴롭힘의 대상이 되고 업계에서 사실상 퇴출되었던 사건과 관련하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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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게임산업 수출액 8조 3,349억 원... 문화산업 67.2% 차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콘텐츠산업 11개 장르의 2019년 주요 동향을 분석했고, 사업체 2,500개사 대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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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드캐릭터, 14억 명 인도 시장 본격 진출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ICT-문화융합센터의 입주기업인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는 7일 '크리켓팡’ 모바일게임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크리켓팡’은 유니드캐릭터가 14억 인구의 인도 시장을 타겟으...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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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1 경쟁률 기록, 경콘진-웨이브, 뉴미디어 콘텐츠 지원 본격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경콘진)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콘텐츠웨이브 주식회사(대표 이태현, 이하 웨이브(wavve))와 공동으로 선정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지원(방송영상...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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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던파 개발자를 꿈꾼다면?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6일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에 참여할 인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오는 8월부터 약 3개월 간 네오플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가 협력하여 운영하게 되는 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2...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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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닌텐도, 매출 2,300억 원... 전년대비 36.6% 증가
한국닌텐도가 2일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 매출액은 2,305억 원, 영업이익 126억 원, 순이익 97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 대비 매출액 36.6% 증가, 영업이익 68.3% 증가, 순이익 16.5%...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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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산] 2020 상반기 게임업계, 'COVID-19'로 얼룩지다
지난 2019년이 게임업계에 있어 '다사다난했던 해'였다면, 올해는 세계 사회 전반에 걸쳐 그 말을 적용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연초부터 슬금슬금 모습을 보인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COVID-19로 표기)는 사회 전반과 세계 곳곳이 그러하듯, 게임...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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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경영체제 개편...신임 의장에 성준호 홀딩스 대표 취임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그룹 경영 체제를 현 ‘그룹 이사회 체제’ 에서 ‘그룹 IP 경영 협의체’ 체제로 전환하고 現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를 경영 협의체 의장으로 선임한다고 7월 2일(목)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IP 경영 협의체제로서의...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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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게임 자회사 재정비...신작 2종 하반기 출시 예정
NHN(대표 정우진)이 자회사 통합 및 사업조직을 개편하며 2020년 하반기, 게임사업 확대에 시동을 건다. NHN은 게임 개발 자회사 NHN픽셀큐브가 2020년 7월 1일자로 NHN스타피쉬를 흡수 합병했다고 2일 밝혔다.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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