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외교부, '한중 문화 교류의 해' 계기로 한한령 해제 추진
외교부가 2020년 성과로 신규 게임판호 발급을 꼽았다. 외교부 측은 판호 발급 배경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전략적 경제외교를 실현하고, 양자경제 협력 강화 및 경제 현안의 안정적 관리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2
11
-
PC방 업주들, '문체부'와 어떤 대화 나눴나?
2021년 1월 21일, 세종행정특별시 정부청사에서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의 주도하에 PC방 사업주들의 생존권 보장과 실질적 보상, 지자체의 규제에 대한 보이콧을 목표로 하는 시위가 진행되었다. 이번 시위에는 약 50여 명의 PC방 사업주들이 참...
인터뷰 | 기자: 정재훈,정수형 | 작성시간 01-21
3
-
[종합] "자영업자 죽는다" PC방 사업주, 세종에 모였다
2021년 1월 21일, 세종특별행정시 정부청사에서 'PC방' 사업주들의 생존권 보장과 규제 완화를 위한 시위가 진행되었다. 해당 시위는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의 주도로 시작되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총 50여명에 달하는 PC방 사업주가 집결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정수형 | 작성시간 01-21
57
-
"심야영업 강행" PC방 업계 보이콧 선언
PC방 업계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발표에 정면 대응했다. 21시 이후 매장불과 간판을 켜는 침묵 보이콧을 선언하고, 정부의 반응이 없을 시 과태료를 감수하고 심야영업 강행 계획까지 내비쳤다.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은 공식 카...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1-19
244
-
닌자가이덴의 아버지 이타가키 토모노부, 새 스튜디오 설립
'닌자 가이덴'과 '데드 오어 얼라이브' 시리즈의 개발자 이타가키 토모노부가 새 스튜디오를 설립한다. 이타가키는 지난 16일, 페이스북에 자신의 근황에 대해서 언급했다. 지난 4년 간 후진을 양성해왔으며, 다시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자신의 이름을 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8
1
-
스마일게이트, 채용연계형 인턴십 진행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미래의 문화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나갈 역량 있는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스마일게이트 그룹사 중 ▲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스마일게이트...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5
-
505게임즈, 인피니티 플러스 투 인수로 F2P 부문 강화
505게임즈는 퍼즐 퀘스트 시리즈 및 퍼즐 RPG 젬스 오브 워의 개발사인 인피니티 플러스 투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인피니티 플러스 투는 퍼즐 퀘스트 시리즈로 2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린 개발사로, 이외에도 30개 이상의 타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5
-
"코로나19 여파, 대형게임사는 호황 중소게임사는 위축"
2020년 상반기 게임산업은 전년 동기 대비 11.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산업 전체 매출액은 같은 기간 1.9% 감소했지만, 게임산업은 성장했다. 하지만 PC방 업계와 중소 게임사는 코로나19로 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4
7
-
"게임산업 세제혜택, 정책적으로 마땅하다"
연구진은 게임산업 제작비투자에 대한 세액공제가 이루어질 경우 2025년까지 354억 원 투자가 더 일어날 것이라 봤다. 생산유발액은 679억 원으로 측정됐다. 또 같은 기간 499명의 취업 유발 효과가 발생하리라 예측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3
12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웹툰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사)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와 한국 모바일게임 및 웹툰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웹툰 업계 유일한 산업협회로 대한민국 웹툰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확대하고 웹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3
-
[이슈] 코로나 이익공유제, 게임업계도 영향권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이익공유제와 관련해 게임업계도 포함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이낙연 대표는 11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유럽은 코로나 호황 계층을 코로나 승자로 부르며 사회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2
63
-
플레이위드, 스팀 PC 카페 참여업체 모집
플레이위드는 스팀 PC 카페의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확대 공개 시범 서비스 예정인 전국의 PC방을 모집한다. 스팀 PC 카페의 공개 시범 서비스에 참여를 희망하는 PC방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1월 31일까지 최종 신청을 할 수 있다. 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2
-
스타워즈 게임, '루카스필름 게임즈'로 뭉친다
스타워즈와 인디아나존스 시리즈를 만든 영화 제작사 루카스필름의 IP가 등장하는 모든 게임에 이제는 '루카스필름 게임즈(Lucasfilm Games)'라는 로고가 함께 표시된다. 공식 스타워즈 사이트인 'StarWars.c...
동영상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2
1
-
엠게임, 아이비피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수단 개발 MOU 체결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결제 시스템 전문 개발 업체인 아이비피(IBP)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수단 및 관련 사업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비피는 충전식 선불카드, 정산, 카드가맹점 등 결제 시스템 개발 전문 업...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2
-
e북 그 회사 '리디', 게임 사업 출사표
전자책 콘텐츠 기업으로 알려진 '리디'가 게임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11일, 리디는 자회사 투디씨(2DC)를 통한 게임 사업 진출을 포함하여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투디씨는 지난해 5월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셔로, 올...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1-11
9
-
넥슨노조, 2021년 임금단체협약 8대 목표 제시
넥슨 노동조합 스타팅포인트(지회장 배수찬)가 조합원들에게 보내는 신년사를 통해 2021년 임금단체협약 목표를 11일 알렸다. 먼저 스타팅포인트는 "조선일보 노조는 월급에서 자존심이 나온다라는 명언을 남겼다"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1
3
-
유정주 의원, 확률형 아이템 표기 의무화 개정안 발의
유정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이 있으면 의무적으로 표시하도록 개정안을 8일 대표발의 했다. 유정주 의원은 "한국게임산업협회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는 해외게임사와 국내게임산업협...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8
4
-
넥슨 오웬 대표 "이제 우리가 활약할 때가 왔다"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가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준비 중인 신작은 신기술을 통해 AAA급 게임의 개발 및 플레이 방식 자체를 바꿔놓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8일 오웬 대표는 넥슨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년사를 전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8
14
-
엔씨소프트, 주가 100만 원 고지 밟았다
엔씨소프트 주가가 8일 장중 100만 원을 달성했다. 이날 엔씨소프트는 장 시작 이후 주가가 5% 이상 오르며 8일 오전 11시 25분 100만 원 고지를 밟았다. 오후 2시 기준 엔씨소프트 주가는 99만 원 내외를 유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8
17
-
NHN, 서울대학교에 협업 솔루션 'NHN Dooray!' 공급
NHN(대표 정우진)이 협업 솔루션 ‘NHN Dooray!(이하 NHN두레이)’를 서울대학교에 공급한다. 서울대학교는 그동안 사용해온 학내 업무용 도구의 교체 필요성 측면에 착안, 운영 효율 및 서비스 품질 제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8
-
에픽게임즈,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RAD 게임 툴' 인수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게임 소프트웨어 RAD 게임 툴(RAD Game Tools)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했다고 한국 시각 8일 발표했다. 미국 워싱턴주 커크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RAD 게임 툴은 데이터 압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8
-
국민연금공단, 다시 엔씨소프트 최대주주로
국민연금공단이 다시 엔씨소프트 최대주주에 올랐다. 7일 엔씨소프트는 국민연금공단이 최대주주가 됐다고 공시했다. 이날 기준 국민연금공단의 엔씨소프트 주식 소유비율은 12.1%(2,657,286주)이다. 김택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7
1
-
"e스포츠 인기, 지역 비즈니스에는 도움 안 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e스포츠가 인기를 끌었으나, 지역 게임사들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안 됐다고 여겼다. 부산 내 게임사들은 e스포츠가 자사의 게임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다고 답했다. 전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7
35
-
연간 매출 1조 스마일게이트, 100억 원 특별 기부
스마일게이트가 창사 이래 첫 연간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것을 기념해 100억 원을 기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그룹 사회공헌재단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100억 원은 소외된 아이들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7
1
-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토큰' 거래소 비키(BiKi)에 상장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WEMIX Token)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를 통해 6일부터 거래를 시작했다. 이번 상장은 지난해 10월 국내 암호...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07
-
스팀 PC 카페, 전국으로 시범 서비스 확대
플레이위드는 7일 스팀 PC Café의 공개 시범 서비스 확대 일정을 공개했다. 1월 11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공개모집을 통해 해당 PC방을 선정과 함께, 프로그램 교육 진행 후 본격적으로 2월 10일부터 3월 31일...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07
8
-
"게임과몰입, 심리사회적 모델로 해소할 수 있어"
게임과몰입을 해소할 새로운 방법 '심리사회적 모델'이 나왔다. 기존 의학계의 약물치료는 여러 부작용 문제로 지적받아 왔는데, 이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6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심리학회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6
12
-
플라네타리움, 21억원 규모 투자 유치... 네이버 참여
플라네타리움(법인명: 나인코퍼레이션)이 총 21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위벤처스, 네이버 D2SF, 어니스트벤처스, 어센티아 파이낸셜, 블록크래프터스 총 5개사가 참여...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06
-
KINX, 클라우드 PC 서비스 '섀도우'에 네트워크 인프라 제공
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 KINX)는 클라우드 PC 서비스 '섀도우'에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섀도우는 유럽과 북미에서 먼저 출시된 글로벌 클라우드 PC 서비스다. 단순히 게임을...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05
-
KT '게임박스' 한게임 포탈에서도 즐긴다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이제 한게임 포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NHN(대표이사 정우진)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NHN의 대표 서비스이자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05
-
SNK-넷마블, '킹오파 올스타' IP 계약 연장
SNK인터랙티브(대표 전세환)가 넷마블과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이하 KOF)’의 IP(지식재산권) 제휴를 연장하는 것으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2018년 7월 일본에...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05
-
엔씨소프트, CJ ENM과 합작법인 만든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CJ ENM과 콘텐츠 및 디지털 플랫폼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연내 합작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합작법인에서는 엔씨(NC)의 IT...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05
16
-
작년 국내 게임산업, '양극화' 심해졌다
지난 12월 30일, 게임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노동 환경 실태 조사' 보고서가 공개되었다. 약 340쪽에 달하는 보고서에는 그간 여러 차례 이슈가 되어온 '노동 시간' 이슈를 비롯해 게임산업 1선의 노동 환경에 대한 산업 종...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04
5
-
방준혁 의장 "신사옥 이전을 재도약 발판으로"
방준혁 의장은 "올해 신사옥 이전을 계기로 다시 경쟁력을 강화해 넷마블이 재도약하는 굳건한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아울러 권영식, 이승원 넷마블 공동대표는 "올해 구로 신사옥 입주와 함께 게임박물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4
5
-
에픽게임즈, '거대 쇼핑몰'로 본사 이전
게임 엔진 개발사이자, 게임 개발사, 그리고 ESD 플랫폼을 운영 중인 '에픽게임즈'가 현재 본사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캐리 타운 센터'로 본사를 이전할 계획이라 알렸다. 에픽게임즈는 현지 시각 지난 일요일, 980,000 평방피트 및 87에이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04
-
남궁훈 대표 "카카오 공동체와 게임산업 선도"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가 신년사를 통해 "카카오 공동체와 협업으로 beyond Game 세상을 선도하겠다"고 4일 밝혔다. 남궁훈 대표는 2020년의 카카오게임즈를 "실적으로도 우리는 가디언테일즈의 성공에 힘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4
1
-
장현국 대표 "2021년, 미르 IP 확장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미르 IP를 온전히 우리 것으로 찾아오고,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4일 장현국 대표는 지난해를 "위메이드의 가장 큰 성취는 미르4의 성공적 출시다"고 평가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4
10
-
NHN, 광주 데이터센터 구축 및 운영 사업자 선정
NHN(대표 정우진)이 광주 데이터센터 내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광주시에서 진행하는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NHN은 내년 말까지 데이터센터...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04
-
LCK, 새로운 브랜딩 공개하며 2막 시작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는 2021시즌을 맞이해 LCK 브랜드 론칭 필름 ‘We Make Legends’를 공개하고 새롭게 탈바꿈한 브랜딩을 4일 선보였다. LCK 유한회사는 ‘UEFA 챔피언...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04
68
-
한빛소프트 "팬심으로 사랑받는 회사 만들 것"
한빛소프트는 2021년 새해를 맞아 게임과 비게임사업에서 시장 트렌트 선도와 소통을 바탕으로 하는 경영전략 및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는 "소비자들의 취향은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고...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