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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크리티카 개발사 올엠 흡수합병
컴투스는 오늘(9일) 공시를 통해 올엠을 흡수합병했다고 밝혔다. 올엠은 액션 MMORPG '루니아 전기'와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를 선보인 개발사다. 2000년대 중반부터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콤보 액션을 구현한 PC 온라인 게임들로 주목 받았다. 2021년 2월 컴투스가 지분 57% 확보하면서 인수한 바 있으며, 4월 9일로 흡수합병이 결정됐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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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韓日 모두 화제 만발,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이하 블루아카 애니)이 지난 7일 일본 TV도쿄를 통해 방영됐다. 블루아카 애니는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요스타의 자회사 '요스타 픽처스'와 스튜디오 캔디박스가 함께 제작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8일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인 애니박스를 통해 1화가 공개됐으며, 이후엔 매주 월요일 밤 12시 30분에...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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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리니지부터 로스트아크까지, '한국 RPG 게임음악 콘서트' 5월 개최
오는 5월 18일과 19일, ‘한국 RPG 게임음악 콘서트 2024 서울’이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콘서트 티켓은 4월 11일(목) 오후 2시에 인터파크티켓에서 오픈한다. ‘한국 RPG 게임음악 콘서트 2024 서울’은 유저들이 사랑하는RPG 게임들의 음악을 생생한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는 공연이다. 주최사 라이브러리컴퍼니는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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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데브캣&니트로, 개발 장기화와 실적 부진 나타나
넥슨의 개발 전문 자회사 데브캣과 니트로 스튜디오(이하 니트로) 2023년 실적이 9일 공시됐다. 데브캣은 '마비노기 모바일' 개발 장기화, 니트로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초기 성과 부진이 확인됐다. 두 회사는 2023년 적자를 기록했다. 다만, 게임을 서비스하지 않는 전문 개발사라는 점에서 '예상된 적자'로 볼 수 있다. 일반 회사의 적자와 같이 평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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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IM 지난해 매출 308억원...'별되2' 계약금은 60억원
하이브의 게임 전문 자회사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의 첫 감사보고서가 8일 공개됐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8% 감소한 308억 원이다. 2022년 매출액은 감사를 받지 않은 수치다. 하이브IM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낙폭이 커진 197억 원 손실이다. 2022년 영업이익은 21억 원 손실이었다. 하이브IM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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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 적자전환, "자립 불확실성 존재"
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대표 김정훈)가 지난해 적자를 기록하며, 자립하기 어려운 상태란 평가를 받았다. 8일 라이징윙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2023년 매출액은 11.9% 감소한 104억 원이다. 같은 기간 비용은 199억 원으로 매출 대비 큰 144% 증가로 나타났다. 이에 영업이익이 95억 원 손실로 적자 전환했다. 라이징윙스는 게임 전문 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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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게임협회, 부회장에 크래프톤 손현일 법인장 선임
우리나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 해당하는 IDGS(Indian Digital Gaming Society, 인도 디지털 게임 협회)가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을 부회장(Vice President)으로 선임했다. 6일 크래프톤 측은 "손현일 법인장이 인도 게임 생태계에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번 임명은 인도 게임 업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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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순헌 후보, "해운대 세계적 게임 도시로 만들겠다" 공약
홍순헌 더불어민주당 해운대갑 국회의원 후보가 ‘게임도시 해운대 조성’을 공약했다. 게임 관련 인프라를 두루 갖춘 해운대의 이점을 살려 ‘게임도시 부산’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게임 메카 해운대’를 조성하겠다는 선언이다. 이를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내는 물론 세계의 젊은이들이 해운대로 몰려 오게 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이다. 해운대는 국내 최대...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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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접근성 지원 사업 2년 연속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시작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2년 연속 전개, 지원 희망자 모집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5월 7일까지 서울시 및 경기도 거주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 총 30여 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서 등 관련 서류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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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에 게임 늘리는 크래프톤, 탑다운 슈팅 '불릿 에코'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러시아 게임사 젭토랩(zeptolab)과 협업해 인도에 '불릿 에코 인디아(Bullet Echo India)'를 4일 출시했다. 우리나라에 '불릿 에코'는 이미 서비스되고 있다. '불릿 에코 인디아'는 젭토랩이 2020년 6월 출시한 '불릿 에코'를 크래프톤이 인도 시장에 맞게 개발한 게임이다. '불릿 에코'는 탑다운 시점의 슈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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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매출 늘린 T1, 영업손실 120억원으로 줄여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대표: 조세프 패트릭 마쉬)이 지난해 영업손실 120억 원을 기록했다. 적자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은 LCK에 출전하는 프로게임단 T1 운영 주체다. T1을 중심으로 다양한 e스포츠 사업을 전개한다. 2023년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이하 T1) 매출액은 328억 원으로 전년 대비 44.4% 증가했다. 비용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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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가가와 돌아온 후속작 '조커: 폴리 아 되', 10월 개봉
한창 전개되던 DC 코믹스 기반 영화 세계관의 연속성을 끊고 독자적인 이야기를 선보였던 호아킨 피닉스 주연 영화 '조커'. 그 두 번째 이야기를 다룬 신작 '조커: 폴리 아 되'가 올해 10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는 3일 '조커: 폴리 아 되'의 10월 개봉을 알리며 한국어판 공식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 안에는 특유의 짙은 분장...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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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재단,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해 '착한 선물' 나눈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넥슨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넥슨의 다양한 사회 공헌사업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의미가 담긴 선물을 증정하며 사회 공헌사업의 취지를 알리는 유저 대상 이벤트다.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진행된다. ‘착한선물’ 릴레...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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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넵튠은 1일 이사회를 열고 강율빈 각자대표를 넵튠의 단독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4년 만에 다시 단독 대표체제로 전환했다. 유태웅 각자대표는 김승후 대표와 함께 님블뉴런 공동대표를 맡게 되며, 넵튠 부사장으로 경영지원본부장을 겸임한다. 강 대표는 서울대학교 재료공학과 경제학 복수전공 후, 산업공학과 기술경영대학원 석사, 산업공학과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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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S 2024, "더 가까운 게임쇼, 참관객 25만 명 목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도쿄게임쇼 주최 사무국은 금일(29일), 광화문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2024 도쿄게임쇼 브리핑 인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박람회 '도쿄게임쇼(TGS)'를 소개하고, 어떤 형태로 진행될 것인지 국내 게임 업계 관계자에게 미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도쿄게임쇼의 주최측이 직접 방한하여 국내 게임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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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신사옥' 4월 3일 첫 삽 뜬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오는 4월 3일 신사옥 기공식을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신사옥은 현재 판교 R&D센터 앞 부지에 건설된다. 기존 판교구청(가칭) 예정 부지였으나, 오랫동안 쓰이지 않아 주차장으로 활용됐다. 과거 성남시는 엔씨소프트와 협약을 맺고, 부지 활용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2021년 성남시와 계약했다. 올해 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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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위메이드 박관호 대표, '지닥'과 '장현국' 이슈에 선 그었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29일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박관호 위메이드 창업자가 대표 및 의장 자격으로 주주총회를 직접 진행했다. 앞서 위메이드가 공시한 박관호 사내이사 선임의 건 등 모든 안건이 통과됐다. 박관호 대표는 주총이 끝난 뒤 최근 이슈에 대해 직접 답했다. 박 대표는 일각에서 제기되는 장현국 전 대표의 '사법 리스크' 소문에 사실이 아니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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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오히 개발사 '렐릭', 세가 떠나 독립 스튜디오로
홈월드를 시작으로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워해머 던 오브 워,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4 등 다양한 전략 게임을 개발해온 렐릭 엔터테인먼트가 세가에서 매각, 독립 스튜디오로 새출발 한다. 세가와 렐릭은 현지 시각으로 28일 렐릭의 매각을 알리며 향후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개발 스튜디오로의 전환을 알렸다. 2013년 THQ 파산 이후 세가에 매각된 지 약 11년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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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허진영 대표, "검은사막, 연내 중국 서비스 기대"
펄어비스는 금일(29일) 과천에 위치한 사옥 '홈 원'에서 제15회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제시된 부의안건인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사외이사 이유진 선임의 건, 감사 홍성주 선임의 건,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의 건 등은 모두 승인 가결됐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이유진 세종대학교 경영학부 조교수가 사외이사로 선임되었다. 허진영 대표...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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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 2024, 일주일간 3만여명의 방문자와 함께 성황리에 종료
게임 전문가들을 위한 컨퍼런스인 GDC2024가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됐다. 올해 GDC 2024에서는 5일간 영감을 주는 세션과 게임 산업 종사자 및 리더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로 구성되었으며, 총 3만 여명이 참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GDC 2024에서는 1,000명 이상의 연사와 730개의 세션, 워크샵, 라...
게임뉴스 | 기자: 장다솔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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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엔씨소프트, TJ는 구글 미팅 BM은 주총 진행 - 질의응답 전문
엔씨소프트가 28일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택진 대표는 미국 구글 관련 사업 이유로 주총에 불참했고 규정에 따라 박병무 기타사외이사가 의장 역할을 대리했다. 박병무 공동대표 내정자 겸 의장대행은 "김택진 대표가 구글과 긴급한 미팅들이 잡혀 부득이하게 내가 의장대행을 수행하게 됐다"라며 "다 말씀을 드리지 못하지만, 우리 회사 실적과 관련된 중요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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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 율촌이 제시하는 게임산업 주요 쟁점
법무법인 율촌이 27일 게임산업 주요 현안을 살펴보고 법적 쟁점을 짚어보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율촌 게임산업팀은 지적재산권, 확률형 아이템, 업계 특유의 조세문제를 주요 이슈로 제시했다. 손도일 율촌 IT 테크놀로지 부문장은 "전 세계 게임산업 규모가 지난해 300조 원을 넘길 만큼, 점점 게임을 둘러싼 법적 분쟁과 규제가 많아지고 있다"라며 "게임관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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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미래 전병헌 후보, e스포츠 5대 공약 발표
전병헌 새로운미래 후보(서울 동작갑, 공동선대위원장)가 22대 총선을 앞두고 e스포츠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전 후보는 과거 한국e스포츠협회장, 국제e스포츠연맹(IeSF)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27일 전병헌 후보는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발표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부문 5대 공약으로 △디지털·IT 시민연대 설립 △중국과 신남방 국가를 대상으로 게임 및...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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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게임산업 '조세지원' 연구에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에 나선다. 정부 주도로 세액공제를 위한 법률 제정에 나서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정부가 정책 방향성을 정하면 하위기관에서 연구용역을 통해 전문가의 보고서를 준비한다. 보고서를 통해 정책의 논리적 근거, 정당성을 마련한다. 이번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는 10월에 완료된다. 정부는 올해 말, 내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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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율 0.72와 게임산업 전망에 김창한 대표 대답은?
우리나라는 현재 출산율 0.77로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 일반적으로 게임산업은 젊은 층의 수요가 높은 만큼, 향후 게임사업이 축소될 거란 우려로 이어질 수 있다. 26일 진행된 크래프톤 정기주주총회에서도 줄어드는 인구에 따른 게임사업 방향성에 대한 질의응답이 오갔다. 한 크래프톤 주주는 김창한 대표에게 "초등학교, 중학교가 줄어드는데, 궁극적으로 게임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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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인증 ‘APEC CBPR’ 취득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인증인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국경 간 프라이버시 규칙(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Cross-Border Privacy Rules, 이하 'APEC CBPR')’ 인증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APEC CBPR’은 APEC 회원국 간 안전한 개인정보 이전과 전자상...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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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 'e스포츠진흥재단'과 '게임법 전부개정' 추진
더불어민주당(당대표 이재명)이 총선공약에 e스포츠진흥재단 설립을 내세웠다. 민주당은 부산을 e스포츠 성지로 육성하고, 거점시설을 마련한단 계획이다. 25일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문화관광 도시 부산 계획에 e스포츠가 반영됐다"라며 "부산을 e스포츠 성지로 육성하기 위해 e스포츠진흥재단을 설립하고, 국제경기 유치와 레전드 선수 기념관 및...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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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하얀 로냐프강’ 이상균 디렉터 영입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상균 디렉터를 전격 영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상균 디렉터는 다채롭고 화려한 액션이 특징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를 맡으며 이름을 알렸다. 그가 직접 집필한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1의 시나리오는 지금까지 명작으로 회자된다. 이어 크래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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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4] 시장은 왜 '로블록스’를 주목하는가
로블록스에 대한 이미지는 유저가 만들어가는 게임, 그리고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끌어온 게임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로블록스는 분명한 게임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고, 충분한 수익성에 관한 기대, 그리고 이용 세대의 확장이 점점 더 뚜렷해지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GDC2024에서는 로블록스를 포함해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 마인크래프트 등 UGC...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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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넷플릭스 3D 건담 '복수의 레퀴엠', 예고편 공개
건담 시리즈의 출발이 된 1년 전쟁을 다룬 3D 건단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복수의 레퀴엠'. 앞서 티저들을 통해 시리즈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묘사했던 작품이 새로운 예고편과 함께 인물들의 묘사까지 다뤘다. 넷플릭스는 22일 다양한 자사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기동전사 건담: 복수의 레퀴엠'의 영상을 공개했다. 작품은 지구권 진출 야욕을 드러내는 지온...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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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4] 여름 휴가의 추억을 담아, '원신'의 여름 이벤트 지역 철학
호요버스가 2020년 출시한 ‘원신’은 방대한 모험과 자유도, 원소 상호작용을 활용한 독특한 전투 메카니즘을 선보인 오픈월드 게임이다. 초반부터 준수한 퀄리티는 물론, 6주 단위로 대형 업데이트를 전개하고, 매년 각각 특색이 뚜렷한 방대한 신규 지역을 선보이면서 크로스플랫폼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았다.
신규 지역을 약속한 시기에 맞춰서 선보이는 건 물론, 지난 2021년에는 여름 한정 이벤트 지역 ‘금사과 제도’를 선보였다. 금사과 제도는 드래곤스파인 못지 않은 규모에 이나즈마에 사용하게 될 파도배 시스템이나 새로운 적은 물론, 새로운 기믹을 활용한 퍼즐 등 밀도 높은 오픈월드로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후에 2022년에도 금사과 제도를 배경으로 한 '한여름! 환상의 밤? 기상곡!'은 물론, 2023년 이벤트인 '여름! 낙원? 대비경!'에서는 또다른 기간 한정 지역 '유리빛 신기루'를 선보였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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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로블록스에선 누구나 크리에이터, AI로 완성하는 '창작 혁신'
글로벌 몰입형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중인 GDC 2024 기간 도중 다채로운 신규 발표를 진행했다. 생성형 AI를 통해 창작자가 보다 쉽게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크리레이터 펀드를 강화해 창작자들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로블록스는 여러 주제로 나뉜 강연을 통해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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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미래 전병헌 위원장, 게임과 e스포츠 이끈다
전 위원장은 일각에서 제기되는 '등급분류제도가 헌법상 금지되는 사전검열에 해당하여 폐지되어야 한다'라는 주장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며, 주장의 근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본다"라고 선을 그었다. 전 위원장은 과거 국가기관인 게임물등급심의위원회를 폐지하고, 민간 성격의 게임물관리위원회로 개편을 주도했다. 전병헌 위원장은 "등급분류제도는 게임물의 유해성을 평가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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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XG, 신임 CEO에 포바이포 임정현 부사장 선임
프로게임단 '피어엑스'를 운영하는 이스포츠 기업 SBXG가 신임 CEO로 모회사 포바이포(4by4)의 CSO 임정현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정현 CEO는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여러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온 운영 전략 전문가로, 현재 SBXG가 진행하고 있는 게임단 사업 및 e스포츠 문화 공간 비즈니스, 게임전문 MCN 등의 사업 전략을 수립...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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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4] '게이밍 허브' 모바일 확장, 삼성 갤럭시와 게임
글로벌 시장의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로 모바일 시장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삼성전자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2024를 통해 게이밍 서비스에 대한 강화 전략 강화를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현지 시각으로 20일과 21일, 양일간 두 차례의 개별 세션을 진행하고 삼성 갤럭시를 통한 게임 경험의 향상, 그리고 벌컨 API를 활용한 최적화 기술과 레이트레이싱 등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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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 4년 차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난해 매출 1183억원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비스 4년 차를 맞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장 김재영)의 지난해 매출이 1,183억 원으로 확인됐다. 전년 대비 41.3% 감소한 수치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수익 대부분을 카카오게임즈로부터 받는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2021년 6월 '오딘'을 출시했다. 서비스 1년 차에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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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닫는 웹젠 노사갈등, "지회장직 걸겠다"
웹젠 노동조합이 21일 회사 앞에서 '부당노동행위 반대'를 주제로 집회를 열며 회사 경영진에 개선을 촉구했다. 웹젠노조 발표에 따르면 지회장 및 근로시간 면제자의 2022년, 2023년 임금인상 및 인센티비를 지급하지 않은 건이 중앙노동위원회로부터 부당노동행위로 인정됐다. 또한, 수석부회장 A씨는 '장기간 직무태만'만이 정당한 징계사유로 인정됐으나, 그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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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극복한 엑스엘게임즈,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엑스엘게임즈(대표 최관호)가 2023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에 엑스엘게임즈는 완전자본잠식, 영업손실 339억 원을 기록하며 위기를 겪었다. 엑스엘게임즈의 지난해 매출은 777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5% 증가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130억 원으로 전년 339억 원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자본 부분도 상당히 개선됐다. 엑스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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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지난해 게임으로만 33.4조원 벌었다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20일 실적발표를 통해 2023년 성과를 공개했다. 텐센트의 2023년 매출은 6,090억 위안(약 113조 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1,919억 위안(약 54조 원)으로 전년 대비 34% 늘었다. 지난해 텐센트는 게임으로만 1,799억 위안(약 33.4조 원)을 벌었다. 전년 대비 5.2% 증가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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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게임산업, AI 군비 경쟁 시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19일 중국 게임산업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게임산업은 2023년 시장 매출액이 처음으로 3천억 위안(약 55.7조 원)을 돌파했으며, 2024년에는 미니게임 생태계 구축과 AI 투자 확대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 중국 게임산업, "마이너스 성장에서 회복세" 2023년 중국 게임이 해외시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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