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현대카드 만난 '데이브 더 다이버'
넥슨(대표 이정헌)이 현대카드(대표 부회장 정태영)와 함께 서비스하는 '넥슨 현대카드'가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 게임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현대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참여를 신청하고 '넥슨 현대카드'나 '넥슨 현대카드 UNLIMITED'로 15만 원 이상을 결제하면 최대 15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4
2
-
센서타워 "모바일 게이머는 '틱톡' 사용할 가능성 높아"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한 '틱톡(TikTok)'의 수익 성과에 대해 알아보고, 성장의 원동력이 된 요인과 직면 과제, 혁신적인 수익화 전략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틱톡: 모바일 게임을 통한 수익 창출' 리포트를 14일 발표했다. '틱톡'은 최근 수익성 높은 광고 사업과 인앱 구매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며 괄목할 만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4
3
-
크래프톤, 메타버스 합작회사 사명 '오버데어' 발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의 사명이 '오버데어(OVERDARE)'라고 14일 발표했다. 기존에 '프로젝트 미글루'로 알려졌던 출시 예정의 메타버스 서비스 이름도 '오버데어'로 동일하다. 크래프톤은 네이버제트(공동대표 김대욱, 김창욱)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 '오버데어'의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합작회사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4
1
-
다에리소프트 "유니티 게임 요금, 모두 부담"
국내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 기업 다에리소프트(대표이사 유다엘)가 ‘유니티 런타임 요금 정책’과 관련하여 대응책을 발표하고, ‘유니티 런타임 요금 정책’이 이대로 확정될 경우엔 자사 퍼블리싱 게임에 부과되는 추가 요금을 모두 회사가 부담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다에리소프트 관계자는 "내년부터 게이머가 유니티 에디터로 만든 게임을 다운로드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3
-
엔씨소프트, '퍼플' 브랜드 리뉴얼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 '퍼플(PURPLE)'이 오는 20일,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브랜드를 리뉴얼한다. 엔씨는 "당신의 플레이, 퍼플에서(UNLEASH YOUR PLAY, PURPLE)"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퍼플을 새단장한다. 이용자는 20일부터 '퍼플 스토어(PURPLE Store)', '월렛(Wallet)', '퍼플 라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3
-
엔씨소프트, AI 언어모델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 'VARCO LLM(Large Language Model)'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엔씨는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트위니와 '로봇 제어 솔루션' 연구개발 등 포괄적 업무 협약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로봇 제어 솔루션은 사람이 자연어로 명령을 내리면 로봇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2
2
-
"의외네..." 넷마블, '세나 키우기' 성과 덕에 목표주가↑
다올투자증권 김하정 연구원이 12일 보고서를 통해 넷마블 적정주가를 2.9% 상향한 7만 원으로 제시했다. 그는 "시장 기대가 거의 없었던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흥행하고, 지난 6월과 7월 출시작 성과가 반영됨에 따라 올해 3분기와 4분기 영업이익이 모두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넷마블이 지난 6일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2
5
-
스마일게이트x에이블게이머즈, 장애인 접근성 강화 나섰다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비영리단체 에이블게이머즈(AbleGamers)와 장애인 접근성 인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게이머즈는 장애인 게이머의 게임 접근성을 향상시켜 장애인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지난 1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D&I(D&I(Diversity&Inclu...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2
-
네오플, 제주 범죄 피해자 일상 회복 위해 후원
네오플(대표 윤명진)이 제주경찰청(청장 이상률),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회장 정태근, 이하 제주적십자사)와 손잡고 제주도 내 범죄 피해자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한 사려 깊은 후원을 진행한다. 네오플은 지난 8일 제주경찰청, 제주적십자사와 '범죄 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도 내 범죄 피해자 및 가족들의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1
-
LCK, 한국 대표 콘텐츠로 베트남 국제관광엑스포 참여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는 9월 7일(목)부터 9일(토)까지 베트남 최대 규모의 관광 박람회인 호치민 국제 관광엑스포(ITE)에 참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 관광 홍보에 나섰다. 이같은 행보는 지난 7월 한국관광공사와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LCK는 이번 ITE 행사에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공동 이스포츠 관광 홍보존을 조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1
-
크래프톤 만난 윤 대통령 "어려운 일 있으면 도움 요청하라"
G20 정상회의 참석차 인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간)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등 현지 진출 기업인 12명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크래프톤 손현일 법인장은 윤 대통령에게 인도 진출 과정, 애로사항, 성과 등을 설명했다. 이어 대사관 및 한국 정부 부처 지원 내용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어려움이 있으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1
17
-
로블록스, 가상경제 활성화 노린다
로블록스(Roblox)가 지난 8~9일(현지시간) '로블록스 개발자 회의 2023'을 개최하고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방식을 새롭게 창조한다는 비전과 함께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RDC는 연례 개발자 회의로, 로블록스의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고 로블록스의 최신 기능과 제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1
-
[포토] 감미로운 화음으로 판교역 광장을 채운 포레스텔라
종합 문화예술로의 게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게임을 행사로 옮겨낸 GXG. 그만큼 다양한 부문을 행사에 담아내려 했습니다. 특히 게임에서 없어서는 안될 요소인 음악, 게임 사운드와 관련된 부분도 여럿 확인할 수 있었죠. 특히 개막식 이후 열린 포레스텔라의 축하 공연은 많은 이의 발길을 붙잡았습니다. 어두워지면 시원한 밤공기가 부는 가을 입구에 듣기...
포토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9
-
신비주의 지브리 신작, '그대들은...' 첫 PV 공개
일본 개봉일까지 포스터 한 장을 제외하면 티저, 홍보 영상 하나 공개하지 않으며 사전 정보 없이 관객을 극장으로 이끈 스튜디오 지브리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북미 배급사 GKIDS가 영화의 북미 개봉을 앞두고 첫 티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영화는 동명의 소설 주제를 따라 일본 및 국내에서는 소설과 같거나 비슷한 제목으로 개봉하지만, 미국에서는 '...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7
8
-
펄어비스,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강경환)와 '문화유산 가치 창출 및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펄어비스와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역사 고증 자문단 구성 및 운영, 디지털 문화유산을 활용한 활동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은 ▲디지털 문화유산 가치 창출 및 고증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 ▲디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7
7
-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협업..."게임과 금융 아우른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하나금융그룹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새로운 금융 경험 창출과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MZ세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양사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4
2
-
한국콘텐츠진흥원, 신규 CI 공개..."K 프리미엄 가치 높이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K-콘텐츠산업 혁신성장 선도 의지를 반영한 새로운 CI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콘진원의 신규 CI 디자인은 K-콘텐츠 진흥 기관임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기존 CI에 케이(이하 K)를 형상화한 엠블럼을 추가하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4
3
-
정부, 게임 예산안 전년 대비 5.7% 증액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게임유통 지원 사업을 확대한다. 문체부는 전년 대비 50억 원 증액한 133억 원을 게임유통 지원 사업 금액으로 편성했다. 관련 금액은 국회를 통과한 뒤에 확정될 예정이다. 4일 문체부 관계자는 "중소 게임기업의 해외 진출을 뒷받침하는 게임유통 지원 사업을 크게 확대한다"라며 "아울러 게임기획 지원과 게임 상용화 제작 지원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4
-
게임인재원 3기, 졸업생 45% 조기 취업 및 창업 이뤄
게임인재원이 판교 메타버스허브에서 3기 졸업식을 31일 개최했다. 3기 졸업생은 51명으로 45%인 23명이 조기 취업 및 창업을 이뤄냈다. 게임인재원은 2019년 8월 개원해 올해 운영 5년째를 맞이한다. 게임산업계가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이 목표다. 게임인재원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실습 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기업 연계 인턴십 프로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31
1
-
'라그나로크 오리진', 중국 외자판호 받았다
그라비티의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중문명 仙境传说:爱如初见)'이 중국 판호를 발급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스토리, 지역, 캐릭터 육성, 주요 콘텐츠 등 핵심 요소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그래픽, BGM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타이틀이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 활용 타이틀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의 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1
7
-
네오위즈, '보노보노' IP 활용 모바일 게임 개발 계약 체결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자회사 (주)게임온과 함께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에이켄(EIKEN Co.,Ltd.)'과 TV 애니메이션 '보노보노'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1986년부터 현재까지 연재되고 있는 '보노보노'는 누적 발행 950만 부를 넘은 이가라시 미키오의 인기 만화를 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1
6
-
[기획] 2023년 8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7월 하반기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30
2
-
블루포션게임즈, NH투자증권과 대표주관사 계약 체결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는 코스닥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사 계약을 NH투자증권(사장 정영채)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블루포션게임즈는 대표주관사 계약 이후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하여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 블루포션게임즈는 2018년 10월 법인이 설립되었으며, PC MMORPG '에오스'를 중국, 북미, 유럽 등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0
-
하이브IM, 아쿠아트리와 MMORPG '프로젝트A' 퍼블리싱 계약 체결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30일, 하이브와 함께 아쿠아트리(대표 박범진)에 총 3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MMORPG '프로젝트A(가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브IM과 하이브, 아쿠아트리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게임 시장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다짐했다. 특히, 하이브IM은 아쿠아트리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0
2
-
사업 확장 드래곤플라이, 4년 만에 지스타 찾는다
드래곤플라이가 게임 사업 확장을 위해 G-STAR(지스타) B2B관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스타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다. '스페셜포스' IP로 유명한 드래곤플라이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공식적으로 지스타 참가를 결정했다. 마지막으로 참가했던 지난 2019년 지스타에서 VR(가상현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29
-
웹젠노조, "처우미지급/징계해고, 책임 있게 나서야"
화섬식품노조 수도권지부 웹젠지회(웹젠 노조)는 29일 성명을 통해 웹젠 경영진의 노조 탄압 중단과 문제 해결을 위한 책임있는 행동을 촉구했다. 웹젠 노조는 29일 자료를 통해 지회장의 연봉 상향과 인센티브 지급을 거부하고 부당해고가 인정되어 원직 복직이 판정된 수석부지회장의 복직을 미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웹젠 노조는 "사측이 지회장의 연봉 상향과 인센티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29
-
초보자부터 경험자까지 누구나, '충북게임잼' 참가자 모집
충북글로벌게임센터와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진행하는 공동 프로젝트 충북게임잼 2차가 오는 9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2박 3일 동안 오창 제이원 호텔에서 진행된다. 이번 충북게임잼 2차는 9월 11일(월)까지 전국권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한국인디게임협회가 공식으로 운영하는 ‘인디플’ 카페에서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개발 경험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29
1
-
스마일게이트 AI센터,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활용한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센터장 한우진)는 어제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하이퍼클로바X 활용 협력사업 진행’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금) 밝혔다.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AI센터 한우진 센터장과 한대웅 실장,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 배주환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일게이트 AI센터의 다양한 서비스에 네이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8
-
엔씨소프트, 리스크 전문가 김해마중 변호사 영입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기업 리스크, 조세 전문가인 김해마중 변호사를 전무로 영입했다. 17일 엔씨는 김해마중 변호사를 전무로 신규 선임하고 CGRO(Chief Global Risk Officer / 글로벌 리스크 관리 책임자) 직책을 맡겼다고 밝혔다. 김해마중 변호사는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공정거래, 상법, 국제 세법 분야를 담당한 법조인이다. 글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7
21
-
텐센트 "글로벌 게임사업, '애프터 코로나' 영향 줄었다"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게임사업에 있어 '애프터 코로나' 영향이 줄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를 말하는 '애프터 코로나'는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게임사업에는 부정적으로 읽혔다. 16일 텐센트 공시에 따르면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 전기 대비 0.5% 감소한 1,492억 위안(약 27.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6
2
-
밸로프, 상반기 연결매출 174억 원, 별도기준 매출 104억 원
밸로프는, 지난 3월 일본 게임회사 ‘Gameon’의 자회사인 ‘GOP’를 인수하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 밸로프가 기존 매출의 안정화를 기반으로 올해 2분기 매출 증가세에 청신호를 켰다. 14일 밸로프가 공시한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74% 증가한 174억 5천만원으로 영업이익 5억 3천만원, 반기순이익...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5
1
-
대원미디어, "스위치, 극장판 애니메이션 흥행으로 매출 증가"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금일(14일) 공시를 통해 전년동기대비 14.5% 증가한 연결 매출액 1727억 4천만 원의 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대원미디어의 공시에 따르면 2023년 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7억 4천만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28억 8천만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1% 감소했으나, 당기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4
-
4년 만에 오프라인 '언리얼 페스트', 전체 세션 공개
새롭게 단장한 ‘언리얼 페스트’의 전체 세션 내용이 공개됐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언리얼 페스트2023’의 전체 세션 및 상세 내용을 11일 공개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지난해까지 온라인으로만 개최됐던 언리얼 페스트(구 언리얼 서밋)는 올해 첫날인 8월 29일에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1
-
매출 179억원 엠게임, 2분기 기준 최대치
엠게임)은 2023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9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 당기순이익 48억 원을 달성하며, 역대 2분기 매출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2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5.1%, 당기순이익 22.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6.4% 소폭 하락했다. 2023년 상반기는 매출 385억원, 영업이익 79억원, 당기순이익 11...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1
-
'펑크랜드', 창조공작소와 사운드 리소스 수급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사운드 콘텐츠 제작 기업 창조공작소(대표 신소헌)와 게임 제작에 필요한 사운드 리소스를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에 수급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창조공작소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100여 종의 게임 사운드 리소스를 펑크랜드 내 ‘리소스 마켓’에 공급한다. 이후 보유한 사운드 라이브러리 내 리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1
-
밸로프, 위메이드로부터 5억 원 투자 유치
주식회사 밸로프가 위메이드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8월 10일 밝혔다. 밸로프는 지난 2022년 4월 '위믹스코리아(구. 위메이드이노베이션)'과 2023년 3월 '네오위즈'로부터 투자 받은 데 이어, '위메이드'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밸로프는 공시를 통해 5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밸로프는 이번 ‘위메이드’ 투자가 자...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
넷마블, 대학생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0기 모집
넷마블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0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8월 21일 오후 3시까지 넷마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으며, 오는 8월 25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8월 28일 최종 합격...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인벤, ‘게임더하기’ 협력사 선정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인벤(inven)'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2023 게임더하기(게임더하기)' 사업의 글로벌 마케팅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인벤은 글로벌 미디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필요에 맞춤화된 글로벌 콘텐츠 생산과 배포를 돕는 마케팅을 적극 지원한다. 한국...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
2분기 영업이익 527억원 그라비티, YoY 138%↑
그라비티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3년 2분기 매출은 2,389억 원, 영업이익은 527억 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전분기 및 전년 동분기와 비교했을 때 전분기 대비 매출은 44.8%, 영업이익은 21.7% 증가했으며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매출 147.5%, 영업이익 138.3% 증가하며 이전에 기록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3
-
네오위즈 2분기 적자전환, 'P의 거짓'으로 반등 기대
네오위즈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분기 매출액은 701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 증가했다. 2분기 영업손실은 4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브라운더스트2’ 출시, ‘킹덤: 전쟁의 불씨’ 3주년 이벤트 등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른 결과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627% 증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