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센서타워, 모바일 게임 '1억 달러' 클럽 리포트 발간
센서타워(Sensor Tower)가 5년 연속 1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게임의 수익 분포, 시장 포지셔닝, 장르, 테마, 사용량 성과, IP 유형, 수익화 방법, 광고 소재 등을 포함한 ‘2023년 전 세계 1억달러(약 1,299억 원) 클럽 모바일 게임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총 82개의 모바일 게임 제품이 5년 연속 1억달러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3
-
틱톡X뉴주, 게임 마케팅 인사이트 백서 공개
틱톡(TikTok)이 글로벌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Newzoo)와 함께 게임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게임 산업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하는 백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PC 및 콘솔 타이틀 출시하기'를 23일 공개했다. 틱톡은 이번 백서를 통해 게임 마케터, 퍼블리셔 및 개발자가 효과적인 새로운 타이틀 출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3
-
디스코드, 문제의 콘텐츠 선제적으로 방지한다
디스코드(Discord)가 인터넷 감시 재단(Internet Watch Foundation, IWF) 및 크라이스트처치 콜(Christchurch Call)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온라인 아동 성 착취물과 폭력적인 극단주의 콘텐츠 감지 및 예방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디스코드는 아동 성 착취물 확산 방지 노력을 강화해 디스코드를 학대자 및 가해자에게 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3
1
-
윤태진 교수 "게임 소비의 보편화 경향 강화될 것"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2024년 콘텐츠산업 전망 세미나를 22일 개최했다. 먼저 2023년 결산 발표에서 게임산업은 AI 적용이 주요 키워드로 꼽혔다. 콘진원은 콘텐츠기업 중 생성형 AI 도입 비율은 7.8%라 전했다. 게임사 중 넥슨이 '더 파이널스'에 AI 생성 음성을 적용한 게 주요 사례로 소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2
1
-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e스포츠협회가 (사)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와 e스포츠 육성 및 사회 공헌 활동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21일(화)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협회 사무실(서울 마포)에서 (사)한국e스포츠협회(이하 KeSPA) 김영만 회장, (사)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이하 SSO) 박정철 회장을 비롯한 양사 실무진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양 기관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공동 행사 기...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2
-
소프톤엔터테인먼트, ‘2023년 하이서울기업’에 선정
세계 최초 호러 액션 2D MMORPG 다크에덴 개발 업체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대표 유태호)는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공동 주관하는 ‘2023년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됨에 동시에 3년간 서울시 공식 인증 우수 기업이 됐다고 15일 밝혔다. ‘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은 서울경제진흥원이 높은 성장잠재력을 가진 서울 소재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선정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2
-
컴투스,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확대, 대작 라인업 강화한다"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적극적인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으로 자사의 대작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컴투스는 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며, 오랜 기간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증명해왔다. 스마트폰 태동과 함께 북미 시장에 '홈런배틀 3D', '타이니팜' 등으로 인기를 거뒀고, 2014년 낚시의 신을 출시해 전 세계 7,300만 다운로드를 달성...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2
-
'싼 아르헨-튀르키예?' 스팀, 달러로 통일했다
밸브가 오랜 기간 환율 변동성으로 게임 가격 차이를 불러온 라틴 아메리카, 중동/북아프리카에 새로운 가격 정책을 현지 시각으로 20일 시작했다. 밸브는 아르헨티나, 튀르키예에서 판매되는 통화를 USD로 변경했다. 밸브는 이를 위해 아르헨티나를 포함하는 LATAM-USD, 튀르키예를 포함하는 MENA-USD라는 새로운 요금 지역을 새롭게 구성했다. 이를 통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1
4
-
NHN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종합 IT 기업 정체성 강화”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NHN 홈페이지 메인에는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새로운 내일(Weaving New Play)’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면 배치했다. 게임, 결제·광고, 커머스, 기술, 콘텐츠 등 5대 사업군의 조화로운 연결을 통해 지속가능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1
-
엔비디아, 드롭박스와 협업 ”최신 AI 기반 제품 경험 향상 지원”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가 드롭박스(Dropbox)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엔비디아는(NVIDIA)는 AI 기술을 통해 드롭박스의 수백만 고객의 지식 작업(knowledge work)을 가속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드롭박스의 광범위한 AI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맞춤형 생성...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1
-
위메이드, '게임 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후원 협약식'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지난 16일(목) 지스타 2023(G-STAR 2023) 현장에서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대한민국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현장중심형 인재양성 기여를 목적으로 게임인재원과 협의를 통해 추진했다. 행사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0
-
코그, 2024년 채용형 동계인턴 전 분야 대규모 모집
엘소드와 그랜드체이스를 개발하고 있는 코그가 채용형 동계인턴을 서울·대구스튜디오 전 분야에 걸쳐 11월 20일부터 12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아트, PM이며 경력과 학력, 나이 등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성장 가능성이 있는 인재라면 누구에게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2024년 1월에 입사...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0
-
수퍼톤, 모든 게임 캐릭터에 목소리 부여할까
하이브 자회사 수퍼톤이 부산에서 진행 중인 지스타에 참가했다. 자신들의 기술을 게임사에 알리고, 개발에 활용될 수 있도록 협업하기 위해서다. 수퍼톤은 '창의성의 한계를 확장하는 혁신적인 음성 기술과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미션과 '누구나 원하는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창의적인 환경을 구축한다'는 목표로 인공지능 음성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수퍼톤은 이용자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8
-
넥슨유니버스, 유상증자로 운영자금 1250억원 자금 조달
넥슨코리아가 넥슨유니버스에 유상증자를 통해 1,25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넥슨유니버스는 '메이플스토리' IP를 중심으로 다양한 웹3.0(Web3.0)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넥슨코리아 자회사다. 넥슨유니버스는 현재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주력으로 개발 중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PC MMORPG '메이플스토리 N'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6
1
-
워게이밍, 우크라 구급차 마련 위해 100만 달러 기부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은 전쟁 피해 지원을 위한 자선 프로젝트 ‘워게이밍 유나이티드’를 통해 모인 수익 100만 달러를 우크라이나 공식 자선 모금 플랫폼인 유나이티드24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일까지 2주간 월드 오브 탱크, 월드 오브 워쉽,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등 워게이밍이 서비스하는 타이틀에 워게이밍 키이우...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4
-
그라비티, 3분기 매출 1,761억, YoY 72.1%↑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023년 3분기 실적을 13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3년 1~3분기 누적 매출은 5,800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1,339억 원으로 전년도 동기간 대비 각각 101.7%, 103.8% 증가했다. 또한 2023년 3분기 매출은 1,761억 원, 영업이익은 379억 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각각 72.1%, 78.3% 증가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4
-
대학생들은 여기로,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모집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이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1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지난 2019년부터 이어온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컴투스 그룹과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로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컴투스 플레이어’ 11기는 영상 촬영 및 편집을 담당하는...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4
-
첫 서울 개최 '한-아랍 e스포츠 대회', 15일 열린다
한국-아랍 소사이어티(Korea-Arab Society 이하 ‘KAS’)가 주최하고 외교부, 한국e스포츠협회, 크래프톤이 후원하는 ‘제16회 아랍문화제: 한-아랍 e스포츠 대회’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VSG 아레나’에서 15일(수) 개최한다. 아랍문화제는 KAS가 2008년부터 시행해 온 연례 행사로 한-아랍 간 상호 문화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4
-
네오위즈, 폴란드 '블랭크 게임 스튜디오' 전략적 투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 게임 스튜디오(BLANK sp.z.o.o, 이하 블랭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1,700만 달러(한화 약 224억 원)이다. 취득 지분율은 21.26%이다. 2023년 설립된 블랭크는 마테우슈 카닉(Mateusz Kanik), 옌제이 무르스(Jędrzej M...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3
-
투바이트, 테스트 플랫폼 G.Round와 MOU 체결
글로벌 게임 테스트 플랫폼 G. Round(Game Round)를 운영하는 GXC(대표 대니 우)와 게임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투바이트(대표 함영철)가 게임사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10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각 사의 특장점을 살려 게임사들의 글로벌 출시를 지원하고, 성공적인 게임 IP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협업 모델을 구축하기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3
-
닌텐도 '젤다의 전설', 실사 영화로 제작된다
닌텐도의 대표작, 젤다의 전설이 실사 영화로 탄생할 예정이다. 지난 8일, 미야모토 시게루는 X를 통해 젤다의 전설 실사 영화를 제작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영화는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와 아라드 프로덕션의 대표 아비 아라드가 공동으로 제작하며, 감독은 웨스 볼이 맡는다. 닌텐도가 영화 제작비의 50% 이상을 출자하고, 소니 픽쳐스가 전세계 배급을 담당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09
10
-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넥슨' 대표이사로 선임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은 9일 자사의 신임 대표이사로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이정헌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2003년 넥슨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여 년간 근무해 온 넥슨 베테랑으로, 2014년 사업본부 본부장, 2015년 사업총괄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20...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9
14
-
디스코드 '니트로' 멤버십, 2주간 무료 체험
디스코드(Discord)가 자사 유료 구독 서비스인 니트로(Nitro) 멤버십을 최대 2주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혜택은 한국시간으로 11월 14일 화요일 오후 4시 59분 전까지 니트로 구독을 신청한 사용자에 한해 제공되며, 신청 후 최대 2주간 최신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니트로 멤버십을 구독하면 앱 아이콘 맞춤 설정, 사운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9
-
엑스엘게임즈, 게임업계 최초로 '구조조정 사전협의' 합의
카카오 노동조합(지회장 서승욱)은 엑스엘게임즈 노조와 사측이 단체 협약에 최종 날인했다고 8일 밝혔다. 엑스엘게임즈는 게임업계 최초로 회사가 구조조정을 진행할 경우 노조측과 사전 협의를 통해 정확한 규모와 보상방안을 협의하는 내용을 단체협약에 담았다. 이에 따라 향후 회사는 일방적인 대규모 권고사직이나 희망퇴직을 진행하지 못하게 된다. 엑스엘게임즈 노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8
-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1950만장 팔렸다
닌텐도가 7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성과를 밝혔다. 닌텐도 실적 회계연도는 매년 3월에 끝나기에 중간결산에 해당한다. 닌텐도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7,962억 엔(약 6.9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799억 엔(약 2.4조 원)으로 27%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35.2%로 전년 동기 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7
9
-
위메이드, 3분기 매출 2,355억 원 기록하며 흑자 전환
위메이드가 7일(화) 2023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액은 약 2355억원, 영업이익 약 454억원, 당기순이익 약 379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는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과 '나이트 크로우'의 안정적인 매출에 힘입어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7
3
-
다에리소프트, 네이버웹툰 '99몽', '나혼 뉴비' 게임으로 만든다
다에리소프트(대표이사 유다엘)는 네이버웹툰 '99강화나무몽둥이'와 '나 혼자 만렙 뉴비'의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통해 IP사업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네이버웹툰 '99강화나무몽둥이'와 '나 혼자 만렙 뉴비'는 각각 웹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작품이다. 다에리소프트는 작품들을 게임으로 재탄생시켜, 원작의 매력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유저들에게 새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7
-
데브시스터즈, 3분기 매출 348억 원...실적 개선 돌입
데브시스터즈가 6일 K-IFRS 연결기준 2023년 3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3분기에 총 매출 348억 원, 영업손실 180억 원, 당기순손실 174억 원을 기록했다. 간단히 지표를 분석하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및 '쿠키런: 킹덤' 등 주요 라이브 게임의 서비스 지표는 견조한 유지를 보이고 있다. 트레이딩 카드 게임인 '쿠키런: 브...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6
-
"공매도 '맛집' 게임주, 투자심리 개선될 듯"
금융위원회가 내년 상반기까지 전체 상장 종목에 대한 공매도를 금지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5일 "우리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시장불확실성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성과 함께, 관행화된 불법 무차입 공매도 행위가 시장의 공정한 가격형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여, 내년 상반기까지 공매도를 전면금지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6
8
-
드라마 '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2, 2024년 제작 개시
게임 원작 드라마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2의 제작이 오는 2024년부터 개시된다. 드라마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제작사 HBO의 케이시 블로이스 CEO는 최근 개최된 기자 회견 자리에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2의 제작이 2024년 초부터 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월에 방영된 드라마 라스트 오브 어스는 2화 방영 만에 누적 시청자 2,...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03
8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귀무자', 2일 방영 시작
캡콤의 대표 프랜차이즈, '귀무자'를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이 2일 방영을 시작한다. '귀무자' 시리즈는 지난 2001년 처음 출시된 서바이벌 액션 게임으로, 록맨의 아버지로 유명한 이나후네 케이지가 총괄 제작을 맡았다. 당시로는 실제 배우를 주인공을 하는 고품질 그래픽과 반격기인 '일섬'을 바탕으로 한 호쾌한 액션 등으로 유명세를 탄 바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02
3
-
경기도, 태국게임쇼서 수출계약추진 331억 원 기록
경기도는 ‘2023 태국게임쇼’ 경기도관을 운영해 도내 6개 기업이 수출계약추진 331억 원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태국 방콕 퀸 시리킷 국립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태국게임쇼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장난감 전시회인 원더 페스티벌과 함께 개최돼 전년 대비 더욱 커진 규모를 자랑했고, 현장 관람객 약 18만 명을 기록했...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02
7
-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 지스타에서 젬허브-젬피온 알린다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 대표 차지훈)는 내달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비피엠지는 벡스코 제2 전시장 B2B관에 부스를 마련해 웹3 게임 플랫폼 젬허브(GemHUB )를 소개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을 함께 할 파트너사를 모집한다.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에버스케일과 손잡고 다음달 16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30
1
-
웹젠, '서브컬처'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는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올해 하반기 서브컬처 신작 2종 퍼블리싱에 이어 다가오는 '지스타2023'에서 동일 장르의 자체 개발작도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IP 다각화를 추진한다. 웹젠은 지난 11일 내년(2024년) 출시를 목표로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개발 중인 '테르비스'의 공식 BI를 공개하고, 서브컬처 시장에서 자체 개발 IP로 신규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30
5
-
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성료
넥슨(대표 이정헌)이 10월 28일 판교 사옥에서 열린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 2023)’의 본선 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알렸다. NYPC는 넥슨이 ‘세상을 바꾸는 코딩’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30
-
하이브 수퍼톤 "지스타에서 '음성 AI' 신기술 공개"
AI 오디오 기업 수퍼톤(대표 이교구)이 ‘지스타 2023’에서 게임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AI 음성 생성 기술을 선보인다. 이 기술을 쓰면 게임사가 연출 의도에 맞게 캐릭터의 목소리를 손쉽게 디자인하고 유저의 게임 몰입도도 극대화할 전망이다. 수퍼톤은 내달 16~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30
-
넷마블장애인선수단, 항저우에서 은메달 획득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2023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에 참가한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선수들이 혼성 유타포어 종목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5개 수상 종목으로 치러졌으며, 넷마블장애인선수단에서는 4명(전숭보, 강이성, 강현주, 배지인)의 선수가 대표로 선발돼 혼성 유타포어, 남자 싱글 스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30
1
-
부산시 "11월은 게임의 바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1월에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챔피언십'과 '지스타(G-star) 2023'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게임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 해 결산 최강자를 가리는 '월드챔피언십'이 부산을 찾는다.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사직실내체육관에서 8강 경기가 매일 열리며, 11월 11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30
9
-
성남시,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 30일 착공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 사업에 대한 실시설계 용역 및 사전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30일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거리가 조성되는 판교테크노밸리에는 넥슨, NC소프트, NHN, 스마일게이트, 웹젠, 네오위즈 등 국내 굴지의 게임 회사를 주축으로 200여 개 게임업체가 집적단지를 이루고 있다.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은 국내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30
1
-
블리자드 방문한 필 스펜서 "우린 멋진 일 해낼 것"
미국 IT 업계 역사상 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는 690억 달러(한화 약 90조 원)에 달하는 인수 금액으로 '세기의 인수'로까지 평가받으며, 주목받아 왔던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가 21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마무리됐다. 지난해 1월,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발표한 MS지만, 그 과정은 결코 순탄치 않았다. 가장 큰 장애물은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26
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