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엑싸이엔엠과 MOU 체결 ​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엑싸이엔엠(대표 박준범)과 한국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엑싸이엔엠은 국내 게임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베트남 VTVcab (국영방송사), 인도네시아 PT. Telkom Group (국영통신사) 등과 계약을 바탕으로 PC 및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및 앱플레이어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PC 및 모바일게임을 게임개발사와 협력하여 베트남 현지 시장에 직접 서비스하며 VTVcab이 보유하고 있는 방송서비스를 게임과 접목하여 e스포츠화 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엑싸이엔엠 박준범 대표는 소감을 통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한국 게임개발사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고 안정적인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중소/중견/인디개발사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게임판호획득과 e스포츠 시장 저변확대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라고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의 능력있는 중소 모바일게임사의 베트남 진출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엑싸이엔엠과 협력을 통해 양국의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며, 상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