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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포괄임금제는 유지되어야 한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포괄임금제는 유지되어야 한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개인 성과에 따른 업무를 하는 게 궁극적으로 미래의 업무 환경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25일 크래프톤은 사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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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초대형 연봉인상 4곳, 상장폐지 위기 2곳
COVID-19가 세계를 휩쓸고 1년이 지난 지금, 게임 산업 내 양극화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지난 2월 1일, 넥슨의 전 직원 연봉 800만 원 인상 소식을 시작으로, 국내 굴지의 거대 게임사들이 며칠 간격으로 저마다 연봉 상향안을 내놓았...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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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파, 2020년 매출 682억 원, 영업손실 318억 원 기록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0년 매출액 682억 원, 영업손실 31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주력 게임 ‘킹스레이드’가 5년차 서비스를 맞이한 현재까지도 업데이트 반등 효과를 누리며 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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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개발자 연봉 2천만 원 인상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 KLT)'를 통해 올해의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이날 김창한 대표는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달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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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킹덤, 대규모 신규 채용 나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킹덤이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쿠키런: 킹덤은 지난달 21일 출시, 초기 흥행에 성공하며 글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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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US, 미국 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 지분 인수
넷마블의 미국 법인인 넷마블 US가 LA에 기반을 둔 콘솔 및 비디오 개발 업체 쿵푸 팩토리(Kung Fu Factory)의 지분을 인수했다. 쿵푸 팩토리는 넷마블 US의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쿵푸 팩토리는 WWE: Champions 등을 출시한...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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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지, 4년내로 새로운 IP를 하나 이상 시장에 내놓는다
데스티니의 개발사인 번지가 대대적으로 스튜디오를 확장하고, 새롭게 IP를 내놓을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18일, 번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새로운 사무실의 개설과 함께 새로운 인사를 발표했다. 이는 미래 성장에 대비하고, '데스티니'의 세계를 새로...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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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 올해도 100% 온라인 진행
전 세계 최고의 개발자들과 인재들이 모여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 GDC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행사로 전면 대체된다. GDC측은 지난해 8월, 2021년 GDC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쇼로 개최한...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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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K뉴딜 지수 편입
한국거래소가 KRX BBIG K-뉴딜지수에 카카오게임즈를 넣고 펄어비스를 뺀다. 지난 18일 한국거래소는 KRX K-뉴딜지수 구성 종목에 대한 첫 정기변경을 발표했다. 정기변경은 오는 2월 26일 시행될 예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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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자율개발실 만든다
크래프톤이 리부트 셀을 폐지하고 ‘자율개발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규 조직 자율개발실에는 김창한 대표 의지가 담겼다. 리부트 셀은 크래프톤 내 인재 풀이다. 리부트 셀에는 게임 제작 중 프로젝트 방향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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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연임 확정
강신철 (사)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 협회장이 연임한다. K-GAMES는 18일 오후 협회 대회의실에서 제 1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감안해 온라인, 서면 등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는 강...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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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2020년 매출 424억 원 달성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424억원, 영업이익 110억원, 당기순이익 69억원을 달성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12.7%, 영업이익 52.4% 상승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8분기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며, 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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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시티, 슈퍼조이 지분 투자 및 ‘전설의 군단’ 퍼블리싱 계약 체결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게임 개발사 슈퍼조이(대표 조한경)에 대한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모바일 RPG ‘전설의 군단’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슈퍼조이는 HTML5 및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엔도어즈에서 PC MMORPG...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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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NBA, NBPA와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 체결
그라비티가 NBA, NBPA와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계약 내용은 NBA(전미농구연맹) 팀, 일부 코치, 은퇴 선수의 IP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계약과 NBA 현역 선수의 IP를 사용할 수 있는 NBPA(NBA 선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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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택진 대표, 장병규 의장 서울상의 부회장 된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와 크래프톤 장병규 의장이 서울상공회의소 의원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두 사람은 서울상의 부회장도 된다. 서울상공회의소는 대한상공회의소 단체 중 서울 지역을 담당한다. 대한상공회의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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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2020년 연매출 4,060억 원 기록
그라비티가 자사의 2020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을 16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0년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3,610억 원 대비 12.47% 증가했다. 2020년 영업이익은 880억 원으로 전년도 영업이익 48...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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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CJ ENM, 방송 및 영화 제작 업무협약 체결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CJ ENM과 차세대 실감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CJ ENM은 대중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톱티어 엔터테인먼트 사업자로, 지난 25년간 방송과 영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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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티키핸즈 인수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모바일 게임 업체 ㈜스티키핸즈(대표 김민우)의 지분 60%를 취득,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네오위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하게 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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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5:1 액면분할 결정 "주주가치 제고"
펄어비스가 5:1 비율로 주식 액면분할을 결정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에 펄어비스 1주당 가액은 500원에서 100원이 된다. 발행주식 총수는 13,189,850주에서 65,949,250주가 된다. 펄어비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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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펄어비스, "붉은사막 4분기 출시 예정"
펄어비스는 오늘(16일) 오전 8시부터 자사의 2020년 4분기 실적 발표를 위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콜은 펄어비스의 주요 임원진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4분기의 실적 발표와 2021년 사업 전략에 대한 발표, 그리고 질의응답이 이...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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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2020년 매출 710억 원...연내 신작 3종 추가 출시
데브시스터즈는 2020년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89% 신장된 710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연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지표 전반에 걸쳐 균형적인 성장을 이룬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국내외 수익을 고루 확대시키며 회사 매출 증가를 견...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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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모바일게임협회, 엑싸이엔엠과 MOU 체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엑싸이엔엠(대표 박준범)과 한국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엑싸이엔엠은 국내 게임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베트남 VTVcab (국영...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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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도 모든 임직원 연봉 800만 원 인상한다
넷마블이 모든 임직원 연봉을 800만 원 인상한다. 넥슨에 이어 두 번째다. 10일 넷마블은 사내 공지사항을 통해 연봉인상안을 발표했다. 신입 공채 초임의 경우, 개발직군은 5,000만원, 비개발 직군의 경우 4,500만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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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방준혁 의장, 배당으로 158억 원 받는다
방준혁 넷마블 코웨이 의장이 주식 배당으로 158억 9천만 원을 받는다. 10일 넷마블은 1주당 767원 배당한다고 공시했다.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 주식 20,729,472주를 가진 최대 주주다. 넷마블 권영식,...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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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20년 매출 2조 4,848억원 기록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작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239억원, 영업이익 825억원, 당기순이익 1,033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연간으로는 매출 2조 4,848억원(YoY 14.0%), 영업이익...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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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위메이드, "올 여름 미르M 출시 예정"
위메이드는 금일(10일) 오전 10시부터 위메이드와 조이맥스의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를 위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컨퍼런스 콜은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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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 2020년 매출 1,062억 원 달성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6년만에 연 매출 1,000억 원 복귀를 알린 2020년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실적은 매출 1,062억 원, 영업이익 130억 원, 당기순이익 150억 원으로 2019년 동기 대비 매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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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PC카페, 전국 200여곳 시범 서비스
스팀 PC 카페의 공개 시범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플레이위드는 10일 전국 200여곳의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에 선정된 PC방을 통해 공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스팀 PC 카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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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되네..." 넥슨노조, 2021년 임단협 성과 공개
넥슨노조 스타팅포인트(지회장 배수찬)가 2021년 임단협 잠정합의안을 10일 공개했다. 넥슨 사측과 스타팅포인트 잠정합의안에 따르면 △기본급 800만 원 인상 △육아휴직 기간 2년으로 연장 △사내대출 5천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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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가디언 테일즈'와 '이브 에코스' 외자판호 발급
펄어비스가 '이브 에코스'를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 9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이브 에코스'를 포함한 총 33개의 게임에 외자판호를 발급했다. 우리나라 게임 개발사가 만든 작품은 이번 외자판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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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룡이 공룡 삼켰다" EA, 2조 3천억 원으로 글루 모바일 인수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가 글루 모바일을 인수했다. 현지시각으로 8일 EA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셔인 글루 모바일을 21억 달러(한화로 약 2조 3,400억 원)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1주당 현금 12.50달러에 매입했고, 이는 2021...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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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AMES,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 기부금 1억 원 전달
(사)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아이머게이머 챌린지’는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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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맙다 V4' 넷게임즈 연매출 185% 증가한 814억 원
넷게임즈가 2020년 매출이 전년 대비 185.6% 증가한 814억 원이라고 9일 공시했다. V4 성과 덕이다. 넷게임즈는 V4 성과에 힘입어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전년과 비교해 흑자 전환했다. 넷게임즈 2020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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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서머너즈 워 신작, 4월 29일 출시한다
컴투스는 금일(9일) 오전 9시부터 자사의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신적 발표를 위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콜은 이용국 부사장의 인시말로 시작했으며, 4분기의 실적 발표와 연간 실적 발표, 주요 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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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건너뛴 E3, 올해는 '디지털'로 가나
대규모 팬데믹 상황에 행사가 취소됐던 E3 2020. 올해는 3일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쇼로 진행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해외 게임 전문 매체 VGC는 미국 비디오 게임 산업 협회 ESA(Entertainment Software Assoc...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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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엠스토리허브 지분 확보… 문화 콘텐츠 분야로 투자 확대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유망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대표 이기수)의 지분 약 18.6%(46.5억 원)를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엠스토리허브는 주요 플랫폼의 인기 웹소설과 웹툰 등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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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에서 게임 분리, 조승래 의원 "한국게임진흥원 설립하자"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이 '한국게임진흥원' 설치를 골자로 하는 개정안을 8일 대표발의 했다. 개정안에는 한국게임진흥원 설치와 더불어 △현행법상 '게임중독' 표현을 삭제하고 '게임과몰입'으로 대체 △전체이용...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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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파, 전 직군 대규모 신입 및 경력 공개 채용
베스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특수로 모바일 게임 이용자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기업 철학인 ‘전 세계 유저들과 즐거움을 공유한다’를 함께 실현해 나갈 우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이번 공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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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 100개 연합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템버스'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국내 게임사 100여 곳과 함께 연합 블록체인게임 프로젝트 '아이템버스(itemVerse)'를 출범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템버스’에는 게임사 100여 곳이 출자와 제휴를 통해 참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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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 2020년 매출 1,966억 원 기록
아프리카TV는 연결 기준 2020년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966억 원과 50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7.1%, 영업이익은 37.3% 증가했다. 2020년 당기순이익은 364억 원으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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