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머엔터테인먼트, 신작 2종에 MS에저 클라우드 서비스 탑재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댓글: 2개 |
자료제공 - 해머엔터테인먼트




해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정규)는 자사의 신작 게임 서비스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MS-에저(Azure)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실제 해머엔터테인먼트는 MS-Azure 서비스를 통해 일본 유명 IP 기반으로 개발 중인 게임과 자체 IP인 '히어로5(가칭)'를 서비스 할 예정이다.

㈜해머엔터테인먼트는 과거 '웹연희+몽상', '푸푸레볼루션' 등을 서비스한 바 있으며, 현재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IP를 기반으로 개발한 Mobile Action RPG와 자체 개발 한 미소녀 ATB(Action Tune-time battle RPG '히어로5(가칭)'를 개발하고, 일본 서비스 및 글로벌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해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월 '두 게임 모두 연내 서비스 예정이며 일본 유명 IP기반 게임은 올 여름 일본 서비스 이후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MS-Azure'는 대량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인프라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각 장비를 사용한 인프라의 비용을 지불하면 되기에 비용적 인면에서 인프라를 직접 구축하는 것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에 많은 게임 서비스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MS-Azure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는 선두기업이다.

㈜해머엔터테인먼트 박정규 대표는 "이제 서비스를 위한 거의 모든 준비가 끝나고 모바일 마켓을 통해 유저들에게 다년간 개발한 게임을 MS-Azure인프라를 통해 유저분들께 선보일 수 있는 시간이 앞당겨질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쁘다" 며 "빠른 시일 내에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MS-Azure를 유통하고 있는 '㈜클루커스' 사업총괄 신동준 이사는 "자사가 유통 판매 대행 중인 'MS-Azure'의 인프라로 일본 유명 IP를 기반으로 개발 된 게임과, 글로벌 동시 오픈을 준비 중인 '히어로5'의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안정적이고 더 쾌적한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