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향] e스포츠 취준생 주목! '성남 커넥트 세미나' 12일 진행

기획기사 | 이두현 기자 | 댓글: 2개 |



인벤이 지난 한주 게임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업계동향' 코너를 연재합니다. 업계동향은 지난 공시, 이슈, 정책은 물론 게임사의 사회공헌 활동과 상표권 등록 현황, 해외 게임 이슈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또한, 다음 주 출시 예정인 게임과 게임쇼 일정을 놓치지 않고 알려드립니다.


■ 게임업계 주요 이슈



▲ 1월 간담회에서 대통령과 산책한 방준혁 의장(사진: 청와대)

◎ 대통령 북유럽 순방, 게임사 대표 동행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북유럽 3개 국가를 순방하는 가운데,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넷마블 방준혁 의장, 컴투스 송병준 대표,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회장이 동행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게임사 대표들은 13일부터 15일 예정인 스웨덴 순방에서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참여한다.

◎ 구글 개발자 가이드 수정...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해야"
- 구글이 이달 초, 개발사가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을 공개하도록 개발자 가이드를 수정했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국적과 상관없이 구글플레이에 앱을 유통하는 곳 모두 해당된다"며 "추후 개발자 가이드라인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삼성전자, 5G 게임 스트리밍 시대 선도하나
- 삼성전자 북미법인이 미국 시각 3일, 핀란드 클라우드 게임 기업 '해치'와 손잡고 관련 서비스를 시작했다. 갤럭시 S10 5G 모델 사용자는 해치를 통해 '히트맨GO', '모뉴먼트 밸리', '알카노이드 라이딩' 등의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스트리밍으로 곧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5G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게임을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 게임 체인저 될까, 구글 '스태디아' 세부내용 공개
- 구글이 '스태디아 프로' 서비스를 오는 11월, 9.99달러에 게임을 구매해 사용하는 서비스라고 공개했다. '스태디아 베이스'는 무료에 게임을 구매해 사용한다. 두 서비스는 베이스가 최대 해상도 1080p, 프로가 최대 4K를 지원하는 등 차이가 있다. 스태디아의 최소 권장 속도는 10Mbps로, 이때 720p 60FPS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ㄴ관련기사: 월 9.99 달러 + 게임 구매 별도 '스태디아' 11월 출시된다


■ 이번 주 게임 행사

E3 - 6월 11일~13일,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
에픽세븐 페스타 2019 in Seoul - 6월 9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403호
2019 성남 커넥트 세미나 - 6월 12일, 인벤 라이젠 아레나




◎ E3
- 세계 최대규모의 게임쇼인 E3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소니가 불참하지만, 스퀘어에닉스와 에픽게임즈 등 주요 게임사들이 자사의 최신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ㄴ관련기사: ㄴ관련기사: [프리뷰] 소니가 빠졌지만, 그래도 신작은 잔뜩! 'E3 2019' 미리보기

◎ 에픽세븐 페스타 2019 in Seoul
- 스마일게이트가 9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403호에서 '에픽세븐 페스타 2019 in Seoul'을 연다. 이번 페스타에서 에픽세븐의 최신 업데이트인 '에피소드2 신을 죽인 자'의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 2019 성남 커넥트 세미나
- e스포츠 산업 취준생을 위한 세미나가 12일 성남시 '인벤 라이젠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세미나는 스틸에잇 한승용 부대표의 'e스포츠 산업의 이해와 구단운영 비즈니스의 미래', 블리자드 오버워치 e스포츠팀 이승용 팀장의 'e스포츠 마케터의 필수 소양과 능력', 김영일&고인규&장민철의 '해설자가 생각하는 e스포츠 흥행 요소'가 준비되어 있다. 신청은 웹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주요 게임 소식




◎ 정통 핵앤슬래시 '패스 오브 엑자일', 8일 정식 서비스
-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8일 오전 5시부터 '패스 오브 엑자일' 한국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게임은 가레나가 배급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전 세계 3,000만 회원이 즐기는 인기 게임으로, 핵 앤 슬래시 특유의 액션과 타격감, 무한대에 가까운 캐릭터 성장 빌드와 현존 액션 RPG 최대 규모의 게임 콘텐츠를 자랑한다.



■ 게임사 채용공고 & IR




▲ FnGuide 게임 산업 지수 기준, KODEX 게임산업 참고

◎ 6월 첫 주 게임산업, 반등세 이어갔다
- 6월 첫 주 게임산업이 반등세를 이어갔다. 이번 주 펄어비스는 상승세를 이어가 20만 원 선으로 복귀했다. 6일까지 신작 출시 효과를 보던 넷마블은 오늘(7일) 전일대비 4.03% 하락해 11만9천 원으로 장마감했다. 넥슨 본입찰이 마무리되어 넷게임즈와 넥슨지티의 주가는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다. 엔씨소프트는 46만 원을 넘기지 못한 채 한 주를 마무리했다.

◎ 펄어비스, 직원 상여금 위해 자기주식 9억8천만 원어치 처분
- 펄어비스가 지난 4일, 직원 상여금을 위해 자기주식 4,959주를 처분가액 198,000원에 총 9억8천만 원어치를 처분한다고 공시했다. 처분 후 펄어비스는 자기주식 871,203주를 남기게 된다. 발행주식 대비 6.69%에 해당한다.

◎ 엑스엘게임즈, 신작 'P3 프로젝트' 개발자 모집
- 엑스엘게임즈가 오픈 필드 기반의 액션 게임 'P3' 개발자를 모집한다. 게임은 언리얼 엔진4로 PC/콘솔 AAA급 타이틀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현재 클라이언트, 서버 프로그래머, 모델러 등 전 직군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