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주차 온라인 순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천애명월도 4계단 상승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49개 |


▲ 6월 2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이번 주는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게임쇼, E3 2018의 개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의 이름있는 게임사들은 저마다 E3를 앞두고 그간 준비한 최신작들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과연 올해에는 어떤 게임이 유저들의 관심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됩니다.

국내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들은 시작된 여름을 맞이하며 하나둘씩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출시 이후 별다른 업데이트의 부재로 순위 하락을 겪어야 했던 '천애명월도'는 지난주 5일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어느 정도 순위 회복에 성공했고, 데브캣이 개발한 장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는 추억담 업데이트를 통해 약 7단계 순위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지난주 43위로 순위표에 재진입한 뮤 온라인은 이번 주 추가로 3계단 상승하며 40위에 안착했습니다.

이제 여름이 막 시작한 만큼 다른 온라인게임들 또한 차근차근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입니다. 오는 14일에는 신규 직업 '투사'를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다음 주가 되면 투사를 접한 유저들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겠습니다. 그밖에 이번 주 온라인게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주 14일 '투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블레이드&소울'



■ 최대 레벨 확장과 신규 지역 추가 - 천애명월도,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4계단 상승


지난 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천애명월도'가 6월 5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RVR 콘텐츠 등 작은 규모의 업데이트는 꾸준히 진행해 온 천애명월도이지만, 지난 4월 이후 별다른 업데이트가 없어 순위 하락을 보였던 것도 사실입니다. 최근 19위까지 떨어졌던 게임은 이번 주 15위로, 약 4단계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천애명월도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주요 내용은 캐릭터의 최대 레벨 확장과 신규 지역 '파촉' 추가, 신규 레이드 던전인 '천봉회' 및 무공 강화 시스템인 '롱주' 등입니다. 그밖에도 기존 도전 난이도 던전에서 획득 가능했던 심법 조각들이 심법 교환권으로 통일되는 등의 시스템적인 변경도 진행됐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85레벨이었던 최대 레벨이 90레벨로 확장되면서, 플레이어들은 신규 지역인 '파촉'에서 새로운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촉에서는 스토리 퀘스트 외에도 은량과 수양, 추가 속성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견문과 강호대련 등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스토리의 무대가 되는 지역 '파촉'

최대 레벨 확장과 함께 신규 레이드 던전인 '천봉회'가 추가된 것 또한 눈여겨볼만합니다. 진천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는 '천봉회' 레이드 던전은 일반 난이도의 경우 85레벨 캐릭터 10명이 입장할 수 있으며, 도전 난이도의 경우 90레벨 이상 캐릭터가 최대 15명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신규 레이드 던전에서는 새로운 전설 장비 'T3'를 획득할 수 있어 파밍에 목마른 유저들을 어느 정도 만족시킬 전망입니다. T3 PVE 장비 세트인 '전무상성'은 모든 난이도의 '천봉회'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PVP 장비는 기존처럼 제작 도안을 이용하거나, 논검폐 및 승부령을 통해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장비에 속성 증가와 스킬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롱주 시스템' 또한 추가됐다

'롱주' 시스템은 방어구 속성 부여를 통해 무공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요소로, 각 문파의 고유 무공을 강화해 캐릭터 성장을 돕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로는 '완갑'과 '머리장식'에 롱주 속성을 부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위한 재료는 신규 레이드 던전인 천봉회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천애명월도'는 6월 2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합니다. 먼저, 6월 5일 이후 생성된 신규 캐릭터에게는 각종 보상과 함께,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접속 기록이 없는 복귀 유저는 최종 접속 이력에 따라 수양치와 방파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6월 5일부터 7월 12일까지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천애 오락실'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천애 오락실은 미니게임 3종(황금뽑기, 그림카드, 천애고치)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천애명월도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천애명월도 인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억은 방울방울 - '추억담' 업데이트로 7계단 상승 성공한 마비노기




어느덧 장수 온라인게임 반열에 들게 된 데브캣의 판타지라이프 RPG '마비노기' 또한 오랜만에 순위 상승을 맛보았습니다. 지난주 대비 7단계 상승을 이룬 데는 '추억담' 업데이트가 큰 역할을 해낸 것으로 보입니다.

6월 7일 새롭게 업데이트된 '추억담'은 기억을 잃은 NPC '블로니'의 기억을 되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그동안 마비노기에서 즐겨온 환생과 염색, 전투, 교역 등의 콘텐츠를 즐기며 블로니의 기억을 되찾아주게 되고, 그 과정에서 다량의 경험치와 무제한 던전 통행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추억담’ 퀘스트까지 모두 완료하면 블로니를 펫으로 소환할 수 있는 ‘펫 블로니 호루라기’를 제공하며, 퀘스트 진행 시 ‘종합 스킬 수련 포션’, ‘무제한 던전 통행증’ 등 다양한 보상 또한 지급되죠.

두 번째 추억담까지 완료하게 되면 '새로운 추억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추억담에 있는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스티커를 얻을 수 있으며, 퀘스트 별 스티커 보드를 완성할 때마다 다양한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블로니의 플라워 박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총 7,500만 넥슨캐시 규모의 이벤트도 진행 중

초반 성장을 보다 빠르게 도와주는 신규 시스템답게, 누적레벨 5,000 미만의 캐릭터는 '추억담' 퀘스트 완료 시 5배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추억담 퀘스트 완료 시마다 즉시 환생 가능한 환생 물약을 지급하기 때문에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해졌죠. 또한, 기존에는 누적 레벨 1,000미만 유저를 대상으로 제공되던 초보자 혜택이 누적레벨 5,000까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한편, 마비노기를 서비스하고 있는 넥슨은 이번 '추억담' 업데이트를 기념해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 5,550명을 추첨해 총 7,500만 넥슨캐시를 제공합니다. 첫 번째 '추억담'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 중 5,000명에게는 5,000 넥슨캐시를 지급하며, '두 번째 추억담'까지 클리어한 유저 500명에게는 50,000넥슨 캐시를 선물합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추억담' 스티커판을 1번 이상 완성하고, 누적 레벨이 5,000을 달성한 유저 50명을 추첨해 각각 50만 넥슨캐시를 제공합니다.

과거 '마비노기'를 즐겼던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이들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추억담' 콘텐츠. 추가적인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마비노기'인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현재 순위권을 지킬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