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 디저트 이름 빠진 '안드로이드 10'으로 결정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14개 |

구글은 지난 22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Q로 알려졌던 차세대 OS의 정식 명칭이 '안드로이드 10'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간 안드로이드 OS의 버전명은 알파벳순을 따르고, 여기에 맛있는 간식 디저트 이름을 기준으로 정해졌다. 이와 같은 방침에 대해서 사미어 사맛 안드로이드 제품관리 부사장은 "외부적으로도 매해 출시될 때마다 재미있는 부분으로 여겨졌다"라는 점은 긍정적으로 보았다. 반면 그 이름을 모든 사람들이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는 피드백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새로운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버전이 어떤 버전인지,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직관적으로 알기 어려웠다는 것도 이유로 꼽았다. 그 외에도 디저트룰이라는 이 원칙에 일부 음식들이 어긋난다는 점도 허점이라고 보았다. 일례로 파이는 어느 지역에서는 디저트로 취급받고 있지 않으며, 마쉬멜로우가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식이 아니라는 점 등이 손꼽혔다.

사맛 부사장은 글로벌한 운영 체제로서 전세계 모든 사람에게 명확하고 관련성이 있어야 한다는 취지에 공감했으며, 다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버전 번호를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10이라고 명명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안드로이드 브랜드와 로고도 변경됐다고 밝혔다. 원래 안드로이드 로고의 색상은 녹색이었지만, 녹색이 시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인식하기 어렵다는 피드백을 받아 검은색으로 교체했다. 사맛 부사장은 마지막으로 몇 주 안에 안드로이드 10이 최종 공개될 것이며, 그때 새로 업데이트된 로고를 공식적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