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여자친구 만드는 상상함ㅋㅋ, 캐서린 풀 보디 for 닌텐도 스위치

리뷰 | 전세윤 기자 | 댓글: 21개 |
저는 일평생, 여자친구를 사귀어본 적이 없습니다. 애초에 여자친구가 뭐죠? 처음 들어보는 단어인데 마치 환상의 동물인가 싶네요. 괜찮습니다. 지금 눈에 흐르고 있는 건 땀이니깐요. ......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저는 여자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합니다. 특히 만나서 사귀며 커플처럼 놀러 간다든가, 애교를 떤다든가 하는 즐거운 경험. 저는 앞으로도 경험할 수 없지 않을까요.

슬픈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빨리 게임 이야기로 돌아가고 싶네요. '캐서린 풀 보디 for 닌텐도 스위치'는 2011년, PS3으로 출시된 '캐서린'의 리마스터판입니다. 물론 추가 요소도 들어가 있고 신규 캐릭터도 추가되었으니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었죠. 작년에 PS4로 먼저 출시되었습니다만 이번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유료 DLC가 전부 들어가 있어 완전체 구성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여자친구 이야기를 꺼낸 것처럼 이 작품은 여자와의 연애사, 삼각관계 등을 다룬 작품입니다. 오랜 연애로 인해 찾아오는 권태기, 그 앞에 새로운 이상형이 등장해 갈등하게 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뤘죠. 그리고 게임 요소로선 '퍼즐'이 눈에 띕니다. 길이 없다면 빠르게 블록을 조합해 올라가야 하고 장애물이 방해하고 있다면 해결해서 올라가야 하거든요.

퍼즐과 여자친구의 조합, 휴대성이 강한 닌텐도 스위치에 제법 어울리는 타이틀입니다. 기존 인벤에서도 '캐서린 풀 보디 리뷰'를 다뤘던 만큼, 이번에는 스위치에서 캐서린이 잘 돌아가는지, 불편함은 크게 없는지 테스트를 해보려 합니다. 자, 이제 여자친구들 사이에 낀 주인공의 수라장 들어갑니다!


타이틀 개봉



▲ 캐서린 풀 보디 닌텐도 스위치판



▲ 겉에 초회생산 한정인 스페셜 패키지가 끼워져 있습니다



▲ 부 럽 다



▲ 에로틱 하네요


손에 얹고 – '생생' 실기 플레이
'생생'하게 담아둔 캐서린 풀 보디 스위치판 플레이

캐서린 풀 보디 스위치판의 실기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직접 스위치를 손에 들고 플레이하는 장면을 찍어보았습니다. 리뷰를 위해 쓰인 닌텐도 스위치는 '네온' 색상입니다. 해당 제품은 2020년 5월에 발매된 ‘신형’이라 배터리 개선이 되어 있는 버전입니다.

따라서 구형과의 차이점이 있을 수 있으며 휴대용 액정의 색감, 게임 실구동에는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휴대용과 거치기, 두 방식으로 체험하였으며 각각 12분 / 15분 동안 플레이를 진행하였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 네온



휴대용 실기 플레이 촬영


※ 본 게임 등급은 청소년 이용불가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 어떠한 보정도 없는 生 영상입니다.




거치형 실기 플레이 촬영

* 어떠한 보정도 없는 生 영상입니다.

▲ C서린 보이스 DLC를 사용하는 장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솔직 소감 - 전작을 해봤다면 몰아보기 좋다
오토 모드가 대화에서도, 퍼즐 속에도!

캐서린 풀 보디를 처음 해보는 유저에게도, PS3 캐서린을 해본 적이 있는 유저에게도 안성맞춤의 작품입니다. Easy 모드 이하로 플레이하면 오토 모드가 추가되어 퍼즐을 알아서 올라가서 해결하거든요 . 그리고 가만히 있어도 이야기가 자동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스토리만 몰아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휴대용으로 들고 다닐 수 있단 장점도 무시할 순 없죠.

캐서린 풀 보디 스위치판은 30프레임으로 구동되며 프레임이 눈에 띄게 떨어지는 부분은 적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PS4판에 수록되었던 유명 성우들이 대거 참여한 C서린의 '보이스' DLC가 이미 포함되어 있죠. 그리고 페르소나 5의 조커로 플레이할 수 있는 DLC 등, 모든 DLC가 이미 수록되어 있어 게임을 더욱 완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캐서린 풀 보디 for 닌텐도 스위치는 7월 2일 발매되어 지금도 절찬리 판매 중에 있습니다. 퍼즐이 귀찮다면 오토 모드가 있는 이지 모드를 하면 되니 지금부터라도 편하게 빈센트의 삼각관계로 빠져들어보는 건 건 어떨까요?



▲ 여자친구 만드는 상상함... 흑...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