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이슈] 게임계 들썩인 논란의 일주일

카드뉴스 | 김수진 기자 | 댓글: 50개 |




#인벤뉴스
[ 2020.08.01 ~ 08.07 ]


한 주간 주요 이슈가 된 기사들과 신작 게임, 여기에 리뷰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인벤 뉴스입니다.

라이엇이 대리 충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이용자 제재에 나섰습니다. 비정상적으로 RP를 충전, 소위 '대리 충전'을 한 계정에 대해 잠금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대상은 지난해 1월 1일부터 올해 2월 29일까지 비정상적으로 RP를 충전한 계정입니다. 해당 계정은 9월 1일부터 잠기며, 잠금 조치된 계정은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해제하기 위해서는 미납된 대금을 납부해야 하죠. 이에 대리 충전을 광고한 BJ 및 스트리머들에게 윤리의식 문제가 함께 제기되고 있는데요. 광고를 게재한 몇몇 방송인은 사과와 함께 금액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고 전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가디언 테일즈 역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이벤트 진행 과정 중 발견된 과격한 대사를 무점검 패치로 수정, 이후 접속 불안정 현상이 발생했는데요. 유저들은 지속적으로 제보했던 많은 버그와 불편사항 수정보다 스크립트 수정이 빠르게 된 점, 글로벌 이벤트 스크립트의 의미와 크게 달라졌다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유저들의 불만이 고조되자 카카오게임즈는 사과문을 게재, 기존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빠른 소통과 점진적 개선을 약속했습니다.

# 제목을 클릭하면 각 기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버전에서는 링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PC버전으로 확인해 주세요.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