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컬쳐] 2020 톱 아티스트 포스트 말론, 포켓몬을 부르다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4개 |

2010년 후반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티스트이자 2020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아티스트 수상에 빛나는 포스트 말론이 포켓몬과 특별한 콘서트에 등장했다.

포켓몬 주식회사는 현지시각으로 포켓몬스터 시리즈 첫 작품인 `포켓몬스터 레드・그린`의 일본 발매 25주년이 되는 27일, 포스트 말론과 함께 하는 버추얼 콘서트 영상을 공개했다.

카운트 다운이 끝남과 동시에 3D로 구현된 거대한 스타디움에서 등장한 포스트 말론은 포켓몬 팬들에게 인사를 전하며 25주년 축하와 함께 본격적인 콘서트를 시작했다. 3D 캐릭터로 만들어진 포스트 말론은 13분 동안 Psycho, Circles, Congratulations 등 자신의 인기곡과 함께 최근 공개한 Only Wannaa Be With You - Pokemon 25 Version까지 총 4곡을 소화했다. 이들은 다양한 이벤트나 광고의 배경음악으로도 많이 쓰이며 팝에 관해 관심 없는 팬들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곡이다.

첫 곡인 Psycho 공연 중간 포스트말론은 가상 팬들이 환호하는 스타디움을 넘어 포켓몬 세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공연을 펼쳤다. 이에 처음에는 공연장에 거대 풍선 인형처럼 포켓몬들의 모습도 살아 움직이는 포켓몬들로 바뀌었다.

초원에는 잠만보가 바위를 침대 삼아 잠이 들었고 피카츄와 이브이는 포스트 말론과 함께 자유롭게 뛰놀았다. 어두운 숲 속에서는 공연을 즐기는 마셰이드가 몸에서 빛을 내 자연 속 조명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또 버터플, 루기아와 하늘을 날고 바닷속, 용암 동굴 등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을 이어나갔다.

Circle 곡 종반 물속에서 튀어 오른 갸라도스가 포스트 말론 위로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오르는 장면은 이날 공연의 백미였다. 대규모 팬데믹 상황에 실제 공연이 아닌 3D 캐릭터의 가상 공연이었지만, 버추얼 콘서트만이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을 마음껏 발휘한 셈이다.










포스트 말론의 열정도 공연에 담겼다. 콘서트는 그저 음원을 캐릭터 위에 입히는 데 그치지 않고 포스트 말론이 직접 불러 만들어졌다. 공연 중간중간 즉흥적인 애드리브와 콘서트 말미 Congratulations 중에는 방방 뛰며 거친 목소리로 곡을 소화하는 포스트 말론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주식회사 포켓몬은 25주년 포켓몬 데이를 앞두고 유니버설 뮤직과 함께 인기 있는 팝스타 및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뮤지션들과 협업하는 P25 뮤직 이벤트를 알린 바 있다. 해당 이벤트에는 팝 아이콘 케이티 페리와 J 발빈 등이 참여하며 이번 포스트 말론의 버추얼 콘서트 역시 이벤트의 하나로 기획됐다.

특히 `Only Wannaa Be With You - Pokemon 25 Version`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포켓몬 25주년 이벤트를 기념해 특별히 편곡된 곡이다. 1990년대 미국 록 씬을 뒤흔들었던 후티 앤 더 블로피시의 `Only Wannaa Be With You`의 커버곡이기도 한 포스트 말론의 곡은 기존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원곡의 감성을 새롭게 해석해 디지털 콘서트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굵직한 목소리로 그룹의 목소리로 오랫동안 활동 중인 후티 앤 더 블로피시 보컬 다리우스 러커는 SNS를 통해 `내 얼굴에 오랫동안 미소가 떠나지 않을 것`이라며 포스트 말론이 정말 멋진 곡으로 만들어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포스트 말론은 감사를 전했고 포켓몬 공식 SNS 역시 해당 게시물에 기쁨을 표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포스트 말론의 콘서트 소식은 영상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됐다. 2017년 싱글 rockstar로 빌보드 핫100에 1위를 달성하며 탑 아티스트로서의 시작을 알린 포스트 말론은 정규 3집 Hollywood`s Bleeding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성을 대중에게 인정받았다.

해당 앨범은 2020년 빌보드 연말 결산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 앨범을 통해 포스트 말론은 2019년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When We All Fall Asleep, Where Do We Go?의 빌리 아일리쉬와 함께 미 대중음악의 젊은 스타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또한, Hollywood`s Bleeding의 수록곡이자 이번 포켓몬 25주년 콘서트에도 포함된 Circle은 38주 연속 빌보드 톱 10에 자리하며 역대 최장 기간 기록을 새로 쓰기도 했다.

콘서트 영상이 공개된 후 많은 팬이 온라인을 통해 포스트 말론의 음악에 대한 흥분과 포켓몬 시리즈에 대한 추억을 공유했다. 다만, 일부 팬들은 최근 공개된 4세대 리메이크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샤이닝 펄`과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에서 느끼지 못했던 감동을 여기서 느낀다는 뼈아픈 감상을 남기기도 했다.

포스트 말론의 포켓몬 25주년 콘서트는 포켓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