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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을 지휘하고, 편곡한다. 플래직 진솔 지휘자, 정재민 편곡가
그저 게임을 즐기는 것에만 만족한 20대 여자 게이머가, 더 깊은 덕후로 진화하는 데에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게임의 엔딩을 N 회차로 보면 자연스럽게 굿즈에 관심이 가고, 어느덧 전시용과 실제 사용하기 위한 용도로 2개씩 구매하는 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관심 있는 게임의 팝업스토어가 생겼다 하기만 하면 어떻게든 방문하려고 집에서 최단 루트를...
인터뷰 | 기자: 박희수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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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옥토패스 트래블러2 "1회차에 꽉 채운 100시간의 여행"
스퀘어에닉스와 어콰이어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작 RPG '옥토패스 트래블러2'가 닌텐도 스위치와 PS4, PS5, PC 플랫폼을 통해 오는 2월 24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옥토패스 트래블러2는 지난 2018년에 발매된 후 전세계 출하 및 다운로드 300만 장을 돌파한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도트 그래픽과 3D CG를 융합한 'HD-2D...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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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콜 오브 더 마운틴, PSVR2의 스펙을 보여줄 호라이즌 세계관"
호라이즌 시리즈의 신작,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이 오는 2월 22일 PSVR2로 출시된다. 호라이즌 시리즈는 문명이 파괴된 원시 사회와 현대 병기도 안 통할 것 같은 기계 생명체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오픈월드를 선보이면서 호평을 받아온 PS 진영의 대표작 중 하나로 자리잡은 시리즈다. 전작 '호라이즌 제로 던'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사냥꾼으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박광석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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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바타2 영상미 빚은 유니티-웨타 툴, "CG 기술의 새 지평 열 것"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 물의 길이 작년 12월 14일 국내에 개봉됐다. 다양한 3D 및 CG 기술로 선구적인 영상미를 보여줬던 전작에 이어, 이번에는 판도라 행성의 숲에 이어 바다라는 새로운 생태계와 그곳에서 벌어지는 나비족과 RDA의 갈등을 최첨단 기술로 실감나게 그려냈다. 전작보다 발전한 압도적인 영상미와 연출에 힘입어 아바타: 물의 길은 글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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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메타크리틱 88점, 인도네시아에서 빛난 인디 개발사
동남아 게임 시장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다는 것은 수년 전부터 익히 들려오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자국의 게임을 동남아에 수출하려는 입장에서 해당 시장을 주의깊에 바라보는 시선이 늘어났을 뿐, 아직도 동남아시아는 '게임을 개발하는' 국가로서의 이미지는 생소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러 동남아 국가들 중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팬층을 쌓아나가기 시작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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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대만의 역사와 정서를 그려내다, '레드 캔들 게임즈'
'반교', '환원' 등 대만의 역사와 문화를 녹여낸 독특한 공포 게임으로 유명한 레드 캔들 게임즈가 작년 3월 신작 '나인 솔즈'를 발표했다.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심리적 공포를 내세웠던 전작과 달리 반격과 패링 등이 주가 되는 2D 횡스크롤 액션을 선보인 이 작품 또한 도교적 색채를 녹여낸 독특한 '타오펑크'를 내세우면서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다.
그간 만든 작품이 게임에 그치지 않고 드라마, 영화로도 제작되면서 대만하면 떠오르는 개발사 중 하나가 된 레드 캔들 게임즈.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불참했지만 올해 출시 예정인 '나인 솔즈'를 통해 또다른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한 그들의 열정을 레드 캔들 게임즈의 양 시웨이 공동창립자에게서 서면으로나마 전해들을 수 있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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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이널판타지14, "역대 최고 성과 갱신, 이제 '향후 10년' 바라본다"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의 한국판 서비스를 운영하는 액토즈소프트가 다가오는 14일에 업데이트 예정인 V6.2 `금단의 기억` 업데이트를 앞두고 국내 미디어 관계자를 초청하여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2022년 8월 글로벌 서버에서 먼저 공개된 V6.2 금단의 기억 업데이트는 새로운 시나리오부터 신규 레이드와 인스턴스 던전 추가는 물론, 많은 국내 유...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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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가전이 전부가 아니었던 CES 2023, 무엇이 있었나
2023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이 성황리에 종료되고 어느덧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사실 행사 이전부터 범세계적으로 발생한 코로나19 이슈가 완전하게 종식되지 않은, 엔데믹 기간에 행사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 의아했다. 하지만 막상 현장에 가보니 앞선 걱정은 말끔히 사라졌고, 오히려 내년 CES에 대한 기대감만 증폭됐다....
인터뷰 | 기자: 이형민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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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언라이트 크로니클, "90년대 JRPG+학원물 감성으로 덕심 공략"
2월 2일부터 5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센터에서 대만 최대의 게임축제 '타이베이 게임쇼'가 개최됐다. 1년 중 가장 먼저 개최되는 게임쇼이자, 일본 애니메이션 및 서브컬쳐 문화에 친숙한 대만 시장인 만큼 올해 출시를 앞둔 여러 서브컬쳐 게임들이 유저에게 어필하기 위해 자리잡았다. 혹은 그 시장에 함께 진출할 파트너를 찾기 위해 B2B를 운영하는 모습도 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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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실감형 게임사, '지니소프트'
코로나19 유행 이후, 타이베이 게임쇼가 3년만에 본격적으로 B2B 전시관을 오프라인으로 전개했다. 2월 2일부터 3일까지 운영된 그곳에는 대만뿐만 우리나라 그리고 해외의 다양한 인디 및 스타트업들이 파트너를 찾기 위해 참가했다. 엔씨소프트와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 with NC K-GAMES 공동관'을 운영하고 심사를 통해 5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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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과 게임 융복합 IP를 꿈꾸는 애니듀의 '또바또'
한국게임산업협회와 엔씨소프트는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스타트업 위드 NC K-GAMES 공동관'을 2월 2일부터 2월 3일 양일간 B2B 전시관에서 운영했다. 해당 부스에는 글로벌 게임 허브가 구축된 지역에서 추천을 받은 기업 중 심사에서 최종 선정된 다섯 개의 기업이 들어섰다. '또바또'라는 외계인 삼총사 캐릭터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IP 확장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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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버스라는 천리길을 향한 한 걸음, '로코 아일랜드'
최근 몇 년 간 화두가 됐던 단어 중 하나를 꼽자면 '유니버스'가 있다. 각각 다른 작품에 등장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연결해주는 세계관이자 각각의 이야기 같은 회사의 다른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한 곳에 모일 수 있는 기반이자,'유니버스'라는 로코아일랜드는 미지의 섬에 떨어진 에블린을 따라 섬의 비밀을 풀어가는 퍼즐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섬 곳곳에 숨겨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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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섬'의 모험으로 개발자로 거듭난 '팀 올림포스'
BIC 조직위원회와 펄어비스는 BIGEM 사업에 선정된 작품 중 4종을 2월 2일부터 5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에서 진행하는 타이베이 게임쇼 출품 지원했다. BIGEM은 BIC 조직위원회에서 일정 성과를 거둔 인디 게임을 선정, 펄어비스와 함께 해당 작품의 글로벌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졸업작품에서부터 시작된 팀 올림포스의...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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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새 시장에서 유명 IP와 파트너십까지 이어간 인디 개발사, '온닷'
한국게임산업협회는 2월 2일부터 2월 3일까지 타이베이 게임쇼 B2B관에서 '스타트업 with NC K-GAMES 공동관'을 운영했다. 엔씨소프트의 중소기업 상생 활동의 연장선에서 후원을 받아 꾸려지는 이번 부스는 각 지역 글로벌 게임 허브 센터의 추천을 받은 스타트업 게임사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사가 참여했다. 캐주얼 게임을 기반으로 국내외 유명 IP를 라이센싱해서 여러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온닷'도 그 중 하나였다.
2018년 설립한 '온닷'은 캐주얼 게임 '킷캣스토리'로 처음 출발했다. 고양이에게 다양한 옷을 입히면서 꾸미고 소품과 함께 배치해서 자신만의 고양이를 만들고 베스트샷을 찍는 간단한 유형의 게임이었지만, 구글 피처드에 오르고 다운로드 수도 50만을 돌파하는 등 예상보다 좋은 성적을 거뒀다. 그 뒤로 꾸준히 캐주얼, 특히 옷을 갈아입히고 캐릭터를 꾸미는 유형인 '드레스업' 장르에 집중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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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만의 1+3 재미, 대만에도 통할 것"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대만 및 아시아 지역 출시를 앞두고 2월 2일부터 5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에서 개최되는 타이베이 게임쇼에 참가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글로벌 1억 8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서머너즈 워' IP의 기반의 신작으로, 지난 8월 국내에 선출시됐다. 다채로운 소환수를 속성∙스킬 등에 따라 조합해 자신만의 덱을 구성...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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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음에 Buff를 주는 게임사, '버프 스튜디오'
타이베이 게임쇼 취재를 앞두고 참가작과 참가사를 확인하는 중, 낯익은 이름이 보였습니다. 용사는 진행 중으로 시작해 힐링 게임 '마이 오아시스', 그리고 스토리 어드벤처 '세븐데이즈', '언더 월드 오피스', '히어로 아닙니다' 등으로 널리 알려진 '버프 스튜디오'였죠. 버프 스튜디오는 올해 출시 예정인 PC, 콘솔 신작 스토리 어드벤처 '블루 웬즈데이'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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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픽셀배틀 "P2E 핵심은 코인이 아닌, 유저 중심의 생태계"
픽셀플레이가 개발한 웹3 슈팅 게임 '픽셀배틀'이 지난 6일, OBT를 실시했다. '픽셀배틀'은 웹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한 슈팅 PvP 게임이다. 유저들은 자신만의 메카 NFT를 가지고 전장에 참여, 다른 유저와 겨룸으로써 랭킹을 올리고 그에 따라 보상으로 전용 유틸리티 토큰인 코어를 얻을 수 있다. 얼핏 여타 웹3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은 '픽셀배틀'이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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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이트 워커, 한국 서비스는 무엇이 다를까?
에이스톰과 넥슨이 26일 정식 런칭을 준비중인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 사전 등록부터 출시까지 기간이 매우 짧은 만큼, 런칭 의지가 강력한 게임이기도 하다. 이미 '나이트 워커'는 중국에서 '나이트메어 브레이커'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이뤄진 게임이기도 하여 이미 노하우가 있던 거라고도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박주형 디렉터는 어느 정도의 '미래시'는 있...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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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R2의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 'Dominion'을 말하다
웹젠의 간판 타이틀이자 어느덧 서비스 17년차를 향해 나아가는 장수 MMORPG 'R2'가 신규 업데이트인 'R2naissance Part7: Dominion'소식을 알렸다. 한때, 대한민국 게임 산업 최고의 게임으로 꼽혔던 R2. 시간이 지나며 자연스럽게 왕좌에서는 물러났지만, 펄펄 끓던 인기는 꾸준한 온기처럼 남아 아직도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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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현지화의 요람 '무사이 스튜디오'에 가다
"지금까지는 번역만 잘해도 그걸로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다를 겁니다.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커지는 만큼, 이제는 '더빙'까지도 당연한 시대가 올 겁니다" 이인욱 무사이 스튜디오 대표는 현지화(Localization) 서비스, 그리고 한국어 더빙에 대한 물음에 이같이 밝혔다. 무사이 스튜디오는 국내를 대표하는 현지화 전문 스튜디오다. 그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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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마무스메 소송총대의 회고
'우마무스메' 유저와 카카오게임즈에 있어 지난 2022년은 기억할 거리가 많은 해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우마무스메'가 6월 출시되었고, 키타산 블랙 추가 이후 많은 일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순간은 마차시위와 유저간담회, 그리고 손해배상 소송이다. 현재 소송은 철회된 상태다. 우마무스메 유저 김성수 씨는 손해배상 소송 당시 총대를 멘 사람이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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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액션 외길 '하운드13'의 비전
헌드레드 소울을 통해 게이머들의 뇌리에 액션 하나만큼은 정평이 난 게임사로 자리매김한 하운드13이 개발 중인 신작 2종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잔혹한 연출에 더해 처절한 액션을 키워드로 삼은 싱글 PC/콘솔 게임 프로젝트M과 최근 트레일러를 최초로 공개하며, 게이머들에게 존재감을 내비친 PC/모바일 게임 프로젝트D가 그 주인공입니다. 액션이라는 공통...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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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이트워커, "누구나 쉽게 즐기는 액션 RPG 시스템을 계승했다"
'최강의 군단'으로 짜릿한 액션을 선보였던 에이스톰이 이번에는 넥슨 신작 액션 RPG '나이트워커'로 돌아온다. 이 게임은 각양각색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토리와 캐릭터마다 선보이는 스타일리시한 액션이 핵심으로 액션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나이트 워커’ 개발진은 게임의 매력을 더하기 위해 어떤 부분에서 가장 신경을 썼을까...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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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조용민 PD의 새로운 도전, '레드휠게임즈'
레드휠게임즈를 공동창업한 조용민 공동대표 겸 PD, 서용수 공동대표 겸 CAD(최고아트책임자)는 펄어비스 출신이다. 서용수 CAD의 아트는 검은사막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조용민 대표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 및 6관왕에 올랐을 때 총괄PD이다. 조용민 대표는 TTT 소개를 조심스러워했다. 아무래도 초기 개발사의 핵심...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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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캐릭터 하나하나에 공을 들인 게임, '에버소울'
2022년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진 움직임 중 하나는 바로 '서브컬쳐' 게임의 재조명이라고 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 초창기에 큰 무게감을 가족 있던 서브컬쳐 게임들은 시간이 흘러 자리를 내줬지만, 여전히 팬층은 두터운 편이었다. 그리고 2022년, 마침내 대작 서브컬쳐 게임들이 카카오게임즈는 이러한 흐름의 가운데에 자리잡아 이미 하나의 타이틀을 잘...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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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키보드 랭커, '엔비남씨가문'은 어떤 키보드를 사용할까?
올해 동료기자의 노련한 영업 스킬과 현란한 화법으로 키보드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필자의 집에 한 개였던 키보드가 벌써 세 개로 늘어날 정도로요. 기존 키보드라 하면 조용한 적축의 사무용 키보드나 시끄러운 청축의 게이밍 키보드의 차이만 알고 있었는데, 이젠 주위 지인에게 적당히 추천해줄 수 있을 정도로 꽤나 잡학 다식하게 알고 있는 편이죠. 팩트 :...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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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고전 JRPG향 물씬, 참 재밌는 인디 게임 '유어 블라이트'
다양한 인디게임들이 가득했던 스마일게이트의 버닝비버의 오프라인 행사가 종료됐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만 끝났을 뿐, 온라인에서는 계속해서 전시가 이어지고 있죠. 그중에서 꼭, 반드시 놓치면 안 될만한 게임이 있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게임 플레이 내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거든요. 바로 인디개발사 이그노스트의 '유어 블라이트'...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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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헤일로 개발사의 '삶의 질' 담당자는 어떤 역할을 할까?
Xbox는 최근 게이머 커뮤니티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노출된 이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글로벌 1위 명상 앱 'Calm'과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비디오게임 테마 음향을 통해 명상할 수 있도록 사운드 스케이프 2종을 공개했으며, Xbox 게임패스 얼티밋 구독자들에 대한 Calm 프리미엄 이용 특전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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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3인 디렉터 체재, 던전앤파이터가 앞으로 나아갈 길
지난 뉴 던 행사 이후, 던전앤파이터를 이끌어온 선장의 교체가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그동안 단독 디렉터 체재였던 던전앤파이터의 모습과 달리 세 명의 디렉터가 모습을 드러냈다는 점이죠. 이원만 총괄 디렉터와 홍진혁 라이브디 렉터, 그리고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현 시점 최종 레이드 '바칼'이 런칭된 이후 새 지역이 선계, 그리고 새로운 레기온인 '대마법...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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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산 금지 개발사의 신작, '골든 레코드 리트리버'는 어떤 게임?
지난 2021년, 본격 전당포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우산 금지'를 정식 출시한 후추게임스튜디오가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를 통해 신작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귀염둥이 골든 리트리버를 주인공으로 하는 '골든 레코드 리트리버'가 바로 그것입니다. 로그라이크 덱빌딩 장르로 개발중인 이번 작품은 골든 리트리버 '리버'가 우주 규모의 대형 사...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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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폴라 펭귄 포스트, 빈 여행 가방에서 찾은 '포장의 즐거움'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진행되는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오프라인 행사장 지하2층에서는 지난 BIC에서 만났던 반가운 게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귀염둥이 펭귄과 함께 택배 회사를 꾸려나가는 인디 게임 '폴라 펭귄 포스트(PPP)'의 부스입니다.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팀 리틀레몬볼브는 세 명의 개발자...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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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여성향 스토리 게임을 만듭니다
여성향 스토리 게임, 요 몇 년 간 빠른 속도로 성장한 장르다. 흔히 미연시 게임의 반대라고 알고 있는 여성향 게임은 분명 로맨스 요소가 메인이 되는 건 맞지만, 최근에는 텍스트 기반 시뮬레이션에서 카드 수집, PVP 등 다양한 요소를 담아내는 시도를 하고 있기도 하다. 그리고 국내에서 이런 여성향 스토리 게임을 꾸준히 만들어온 회사가 있다. 여성향 스토리...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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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가 선보인 '디지털 휴먼' 新기술 3가지
매년 자사의 엔진의 최신 기능을 소개하기 위한 테크 데모를 선보여왔던 유니티가 지난 3월, 또다른 테크 데모 '에너미즈'를 공개했다. 400만 조회수를 돌파한 '헤러틱'을 제작한 유니티 데모팀이 새롭게 만든 이 테크 데모에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 휴먼'을 더 사실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여러 고민과 그에 대한 유니티의 해답이 담겨있었다. 지난 11월...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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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서비스 20년, 새 도약을 준비하는 '다크에덴'
20년, 강산이 두 번이나 바뀔 세월 동안 꾸준히 서비스를 이어온 온라인 게임은 참 드물다. 풍운아 같은 게임들도 세월을 버티지 못하고 여정을 접는 일도 적지 않고, 후속작의 등장으로 자리를 내주는 일도 있었다. 그렇지만 호러 MMORPG 라는 독특한 컨셉과, 특유의 공포스러운 분위기 및 뱀파이어를 포함한 세 종족을 중심으로 세계관을 세운 '다크에덴'은 그...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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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슈퍼피플2, "지금까지와 다른 경험 선사하겠다"
원더피플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FPS 배틀로얄 '슈퍼피플'이 대격변 업데이트와 함께 2로 탈바꿈했습니다. 지난 12일 적용된 이번 업데이트는 대격변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전체적인 시스템의 변화를 꾀한 것이 특징입니다. 클래스 스킬 간소화, 제작 시스템 삭제를 필두로 장비 등급 변화와 파밍 개선, 전투 템포 조절 등 이전과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선보이고...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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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아블로4, '클래스 메카닉'에 대해 말하다
며칠 전 진행한 디아블로4 개발진과의 인터뷰는 일반적인 해외 개발자 인터뷰와는 사뭇 달랐다. 일반적으로 해외 개발자와의 인터뷰는 두리뭉실한 답변이나 돌려 말하기를 구사하며 불리한 질문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시 인터뷰는 꽤 디테일하면서도 성의있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그만큼 '디아블로4'라는 게임에 자신감이 있다는 방증으로 보였다. 하지만, 45...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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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8주년 맞은 클로저스 "서브컬쳐, 액션의 본질을 되돌아볼 것"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이능액션 '클로저스'가 오는 12월 23일로 8주년을 맞이합니다. 신서울을 배경으로 시작된 클로저들과 차원종의 싸움은 이윽고 부산, 남극까지 3번의 시즌에 걸쳐서 전개됐죠. 마지막 백야의 요새에서 소중한 동료의 희생으로 가까스로 싸움에 승리한 클로저들은 신서울로 복귀하는 한편, 새로운 멤버 '애리'의 합류와 또...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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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아블로4, "출시는 이어질 업데이트의 시작일 뿐이다"
며칠 전 진행된 미디어 브리핑 이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며칠의 간격을 두고 후속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는 다수의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인터뷰로 진행되었으며, 인터뷰 전 25레벨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빌드를 플레이하면서 게임의 설계를 살펴볼 시간을 주었다. 인터뷰이로는 디아블로4의 디렉터인 '조 셀리(Joe Shely)'와 디아블로 프렌차이즈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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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7일 한국 출시 스팀 덱, 목표는 이용자의 행복"
2월 출시 이후 다수의 매체로부터 올해의 하드웨어로 첫 손가락에 꼽혔던 밸브의 스팀 덱. 수많은 스팀 게임을 휴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스팀 덱이 한국에도 정식 출시된다. 앞서 예약 구매자들에게 결제 메일을 전달하며 국내 팬들도 12월 안으로 스팀 덱을 손에 쥘 수 있게 된 것이다. 스팀 덱 정식 출시를 앞두고 밸브의 그렉 쿠머 디자이너와 캐시디 거버, 그...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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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몬스터와 함께 왁자지껄 보물찾기"
보물 헌터가 되어 전세계를 여행하는 신감각 트레저 라이프 RPG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이하 트레저즈)'이 다가오는 12월 9일에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된다. 트레저즈는 지난 2021년, 드래곤 퀘스트의 3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11번째 정식 넘버링 타이틀인 '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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