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체험기] 기다림의 우주, '스타 시티즌'
때로는, 긴 세월만이 깊은 맛과 향기를 더한다. 숙성 년수에 따라 가격대가 급격하게 치솟는 위스키가 그렇고, 쿱쿱함 속 산미가 일품인 묵은지가 그렇다. 요리사 임지호 선생님이 10년 묵은 어된장을 꺼낼 때, 시청자들은 '10년이나 묵혔으면 도대체 얼...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25
34
-
크래프톤, 개발자 연봉 2천만 원 인상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 KLT)'를 통해 올해의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이날 김창한 대표는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달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5
38
-
배틀로얄 MOBA ‘로얄 크라운’ 정식 출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배틀로얄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로얄 크라운'의 그랜드 론칭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로얄 크...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4
24
-
펄어비스, '검사’ 북미 유럽도 직접 서비스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북미 유럽 직접 서비스 지역을 확장 운영한다. 펄어비스는 2월 24일 검은사막 북미 유럽 서비스를 카카오게임즈로부터 이관 받아 직접 운영을 시작했다. 직접 게임 운영을 통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4
50
-
김승수 의원 "게임법 전부개정안, 심도있는 논의 필요"
김승수 의원(국민의힘)이 게임산업법 전부개정안 확률형 아이템 규제에 대해 "소비자 보호 장치가 과도하면, 산업 발전 및 성장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우려 의견을 냈다. 24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4
81
-
이 게임에 추억 보정 따위
'옛날이 좋았는데' 허리가 슬슬 구부러질 나이쯤에야 쓰는 말이라고들 생각하겠지만, 사실 이런 표현에는 나이는 큰 관계가 없습니다. 대개 삶이 팍팍하고 경제적인 상황이 좋지 않을 때 사람들은 무심코 좋았던 시절을 떠올리게 되죠. 실제로 그게 좋았던, 좋...
리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4
23
-
[인터뷰] "V4의 2021년, 장기 서비스를 위한 체계 정비의 해"
지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MMORPG, V4에 새로운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지난 22일, 신임 개발진이 대규모 업데이트 '오디세이'를 발표하면서 클래스 전직 및 변경 등을 예고한 것이죠. 2019년 출시 후 앱스토어 매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4
9
-
2년차 돌입 V4, 클래스 전직 및 인던 추가로 대격변
넥슨은 오늘(23일),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V4'의 개발진 교체 및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는 '브이포토크온'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브이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진행됐으며, 신임 디렉터 소개 및 올해로 2년차를 맞은 'V4'...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3
13
-
'포트나이트' 랜덤 박스 산 650만 명, 8달러 돌려받는다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규제 논의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주요 이슈로 자리 잡은 가운데 에픽게임즈가 루트 박스(랜덤 박스) 집단 소송 합의안의 일부로 게임 재화 1,000 V-Bucks를 게이머들에게 지급한다. 지난 2019년 미성년 자녀를 둔 캘리포...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3
13
-
[기자수첩] 중국, 프로게이머 자격증 발급한다
중국 정부의 e스포츠를 향한 관심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4월, 프로게이머를 정식 직업으로 인정한 중국 정부가 이번에는 프로게이머를 활동 횟수와 활약에 따라 총 다섯 단계로 나누어 관리하겠다고 밝힌 것인데요. 쉽게 말하면 우리나...
칼럼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2-23
100
-
김영만 KeSPA 회장, 국제e스포츠연맹 부회장 선임
IESF 국제e스포츠연맹(이하 IESF)는 18일 현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김영만을 IESF의 부회장으로 선임하였음을 발표했다. 김영만 부회장은 2019년 IESF 총회를 통해 이사로 선출 되었으며, 현재 한국 내 대관업무를 주로 담당하...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02-23
3
-
[기자수첩] 다 아는 얼굴들이로구만
최근 532일 만에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와 블리즈컨라인을 보면서, 따지고 보면 그 이전부터 출시되는 게임들을 마주하면서 느낀 부분입니다. 뭔가…'반갑다, 오~ 재밌겠네'라는 느낌은 있었지만, '생각하지도 못한 한 방'이 없었다고 할까요. 블리즈컨이...
칼럼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23
19
-
[게임&컬쳐] 영화 '몬스터 헌터', 몬스터 CG만 좋더라
영화 '몬스터 헌터'가 지난 10일, 오랜 기다림 끝에 마침내 국내에 개봉했다. 대부분의 게임 원작 영화가 그러했지만, '몬스터 헌터'는 원작 팬으로서 특히나 기대보다 걱정이 앞섰던 영화다. 명확한 스토리라인이 있는 다른 게임들과 달리 한 명의 헌터...
리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23
21
-
둠가이 대신 '둠걸'이 악마들을 쓸어버릴까?
나약한 인간을 상대로 자신의 힘을 뽐내던 악마들에게 진짜 공포를 선사하는 둠 슬레이어. 지금까지 둠 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언제나 남성이었던 둠 슬레이어가 여성이 되는 날이 올까? 제니맥스 시대의 둠을 이끌었고 시리즈 최신작 둠 이터널의 크리에이티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3
10
-
세나2 트럭 시위...운영진 "소통 최우선 고려"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를 즐기는 유저들이 트럭 시위에 나섰다. 이번 시위를 주도한 세븐나이츠2 총대 유저는 "넷마블이 과금을 유도하기 위한 확률형 업데이트는 지속적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3
41
-
[리뷰] 클래식 GTA는 추억으로만 남아줘
2021년에 돌이켜보는 GTA2에 관한 낡은 추억 초등학생 시절에는 주말마다 부모님과 함께 서울에 있는 사촌 형 집에 놀러 가는 것이 정말 반갑고 좋았더랬다. 한컴 타자연습 속 소나기 게임에 즐거워했던 나에게 있어 사...
리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2
14
-
[순위분석] 관건은 진입장벽 개선, '영원회귀' 1단계 상승
지난 한주의 게임 순위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20일부터 21일은 블리자드의 온라인 게임축제, 블리즈컨라인이 개최되었죠. 블리자드는 행사를 통해 '디아블로4',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는데요. 아직은 먼 이야기처럼...
순위분석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2-22
68
-
발하임, 스팀 동접자 수 50만 명 돌파
북유럽 신화와 바이킹 문화를 배경으로 한 생존 게임, '발하임'이 스팀 동접자 수 50만 명을 돌파, 스팀 동접자 수 3위를 기록했다. 지난 2월 2일 스팀에서 얼리액세스를 시작한 '발하임'은 신의 총애를 받기 위해 발하임에 발을 디딘 바이킹 전사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2
23
-
한국게임학회, "확률 정보, 정확히 공개해야"
한국게임학회는 오늘(22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게임법 개정안과 확률형 아이템에 관련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를 작성한 위정현 학회장은 "최근 게임 이용자의 트럭시위 등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반발과 항의가 확산되는 것을 보면서 위기의식을 느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2
50
-
[기획] 마참내!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 입문서
그럼 신규 팬층을 양산한 ‘섬의 궤적 시리즈’ 뿐만 아니라, 아직도 머물러 있는 ‘하늘의 궤적 시리즈’ 팬층, 그리고 2019년까지 한국에 정발된 적이 없었지만, PC 유저 한국어 패치가 풀려 입소문이 자자했던 ‘제로/벽의 궤적’ 팬층까지. 아직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는 궤적 시리즈의 매력은 과연 무엇일까요?...
기획기사 | 기자: 전세윤 | 작성시간 02-22
35
-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로 시리즈 역사를 체험할 수 있을 것"
첫 공개 이후 꽤 오랜 개발 기간과 기다림. 그리고 지난해 말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로 드디어 일반 팬들을 찾은 디아블로 이모탈. 2018년 첫 공개 이후 팬들 가슴에 깊은 쌓인 근심과 우려를 낳았던 게임이었지만, 테스트를 통해 보여준 디아블로 이모탈은...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1
29
-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 자동사냥 추가할 계획 없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작년 12월에 진행한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통해 우려를 씻어내고 기대감을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다만, 한정된 테스트 인원과 2주간의 짧은 테스트 기간 때문에 게임의 세부적인 사항까지 알기엔 부족한 면이 있었다. 이에 블리자드는 2...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2-21
149
-
아니, 진짜가 나오면 어떡해요
세계 각지에 있는 블리자드 팬들의 팬심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쇼케이스'가 블리즈컨라인에서 펼쳐졌습니다. 올해 블리즈컨라인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만큼 사전에 참가자들의 작품을 받아서 진행되었는데요. 덕분에 공연 무대와 거리의 제약을 뛰어넘은...
포토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2-21
30
-
넷마블 US, 미국 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 지분 인수
넷마블의 미국 법인인 넷마블 US가 LA에 기반을 둔 콘솔 및 비디오 개발 업체 쿵푸 팩토리(Kung Fu Factory)의 지분을 인수했다. 쿵푸 팩토리는 넷마블 US의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쿵푸 팩토리는 WWE: Champions 등을 출시한...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1
3
-
시공의 폭풍, 30주년엔 모든 영웅 '무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30주년을 기념하여 시공의 폭풍에 합류한 모든 블리자드 영웅들을 무료로 플레이해볼 수 있게 된다. 블리자드는 금일(21일), SNS를 통해 앞으로 한 달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1
31
-
[정보] 죽기 카드도 추후 핵심세트에 포함? 랜덤 스킨 언급한 하스스톤 Q&A 세션
새로운 하스스톤 정규력과 확장팩이 공개된 블리즈컨라인 2021 두 번째 날, 좀 더 궁금했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하스스톤 질문과 답변' 세션이 진행되었다. 항상 오프라인에서 유저들과 개발자들간의 실시간 소통이 이뤄졌던 이전 블리즈컨과 달리, 현장...
게임뉴스 | 기자: 오재국 | 작성시간 02-21
7
-
내 디아2 캐릭터, 레저렉션에서 불러올 수 있을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금일(21일), 블리즈컨라인 이틀 차 첫 번째 세션으로 '디아블로 질문과 답변' 세션을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디아블로 질문과 답변' 세션에서는 사전에 수집된 유저들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1
47
-
블리자드 작품관, 온라인으로 무료 개장
온라인으로 블리자드 30년의 역사를 기념할 수 있는 '온라인 아트 갤러리 투어'가 블리즈컨라인 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스타크래프트, 그리고 다양한 과거의 작...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1
3
-
[인터뷰] "그리핀의 해는 어썸할 거야!" 개발자에게 듣는 하스스톤의 현재와 미래
판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블리즈컨라인 2021이었지만, 꽤나 다양한 소식이 공개되었다. 특히 대격변이 예고된 "그리핀의 해"와 신규 확장팩인 "불모의 땅"은 새로운 메타와 게임 모드를 기대하는 하스스톤 팬에게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오프닝...
인터뷰 |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02-20
20
-
[인터뷰] 디아블로4, 골드가 '돈 값'하는 게임 될 것
이번 '블리즈컨라인'에서 공개된 '디아블로4' 관련 정보는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았다. 최초 공개 이후 1년이 지났으니 아직 출시일까지 바라는 건 시기상조겠지만, 게이머들의 목마름을 해소하기에 충분한 정도는 아니었다. 이 상황에서, 낭보와 비보가 겹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20
67
-
[인터뷰] 디아블로4, 다른 플레이어 귀를 수집한다
블리자드가 20일 디아블로4 신규 직업 도적(rogue)을 공개한 가운데, 공동 인터뷰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소개했다. 도적은 디아블로1에 등장했던 '로그'를 디아블로4에 맞게 재해석됐다. 앞서 블리즈컨라인에...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0
24
-
[인터뷰] "편의성은 개선, 플레이는 그대로" 디아블로2 레저렉션
항상 루머로만 돌던 디아블로2의 부활은 이번 블리즈컨라인 2021에서 현실이 됐다. '부활'이라는 그 단어를 고스란히 갖고 온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20년 전 디아블로2의 감성을 현 세대에 맞춰서 고스란히 담아냈을 뿐만 아니라 PC뿐만 아니라 콘솔로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0
119
-
[인터뷰] "블리자드에 있어 한국은 제2의 고향"
2월 20일(토), 블리즈컨라인 2021이 양일간의 여정을 시작했다. 비록 올해는 현장의 생동감을 느낄 순 없었으나,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하스스톤 등 기존 게임들의 신규 콘텐츠 공개에 이어 블리자드의 대표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디아블로2...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0
77
-
[인터뷰] 핵심 세트 카드는 오리지널에 비해 강력할 것! 신규 확장팩 '불모의 땅'
온라인 가상 행사로 진행된 블리즈컨라인 2021에서 하스스톤의 새로운 정규력 '그리핀의 해'와 확장팩 '불모의 땅'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사전에 예고했던 핵심 세트와 확장팩에 추가될 일부 카드, 주문 속성, 광폭 키워드 등 좀 더 자세한 정보도...
게임뉴스 | 기자: 오재국 | 작성시간 02-20
5
-
블리자드 레전드 '일리단 이전에 그가 있었다'
블리자드 공동 설립자 프랭크 피어스 & 앨런 애덤. 실리콘&시냅스 시절부터 블리자드와 함께 한 아트 디렉터 샘와이즈 디디에. 블리자드 대표작들을 함께 만들어온 테크니컬 디렉터 제임스 안홀트와 밥 피치.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블리자드 영광의 시절을 함...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0
5
-
[인터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작의 '정통성'에 집중했다"
이번 블리즈컨라인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소식 중 하나는, 바로 '디아블로2'의 부활 소식이었다. 이전부터 루머로만 언급되던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가 공식적으로 확정된데다가, 추가적으로 콘솔-PC의 교차 지원까지 있었으니 말이다. PC로만 플레이할...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20
131
-
[정보] 다음 레이드 막넴은 실바나스! 어둠땅 9.1 패치 '지배의 사슬' 세부 정보
금일(20일) 진행된 2021 블리즈컨라인 '어둠땅 업데이트' 섹션에서 어둠땅에 찾아올 다음 대규모 업데이트인 9.1 패치 '지배의 사슬'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9.1 패치의 신규 레이드 및 던전의 지역과 우두머리에 대한 정보 외에도 새로 추가되...
게임뉴스 | 기자: 배은상 | 작성시간 02-20
60
-
디아2 레저렉션, 창고 공유 기본으로 지원한다
블리자드는 오늘(20일), 블리즈컨라인 세션에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 대한 세부 정보를 추가로 공개했다. 한국 시간으로 9시 4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심층 탐구' 세션은 디아블로2 스트리머 미스터 라마가 안드레 에이브러...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0
34
-
블리자드 팬이라면 '피식' 할만한 영상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창사 30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애니메이션이 공개됐다. 1인 애니메이터 조나단 버튼(카봇 애니메이션즈)는 블리즈컨라인 2021 무대에서 직접 제작한 4분 48초 분량의 영상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의 내용을 한 마디로 압축하면,...
동영상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2-20
16
-
쿠키런: 킹덤, 아마존 웹서비스 장애로 긴급점검 진행
쿠키런: 킹덤이 아마존 웹서비스 장애로 인해 긴급점검에 들어갔다. 19일 23시가량 갑자기 시작된 이번 점검은 아마존 웹서비스 데이터센터 내 냉각 유닛 정전에 인한 것으로, 쿠키런: 킹덤뿐 아니라 아마존 웹서비스 데이터센터에 서버를 두고 있는 타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0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