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월드 리포트] 게임쇼 개최로 오프라인 활성화되고 있는 대만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0
2
-
중국, '가디언 테일즈'와 '이브 에코스' 외자판호 발급
펄어비스가 '이브 에코스'를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 9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이브 에코스'를 포함한 총 33개의 게임에 외자판호를 발급했다. 우리나라 게임 개발사가 만든 작품은 이번 외자판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9
12
-
서버 분리는 미정 '스팀 차이나' 베타 서비스 시작
밸브와 완미시공(Perfect World)이 지난 2018년 공개한 '스팀 차이나'가 금일(9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완미시공을 통해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는 스팀 차이나의 기본적인 서비스 형태는 기존의 스팀 글로벌(이하 스팀)과 큰 차이가 없...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09
28
-
"공룡이 공룡 삼켰다" EA, 2조 3천억 원으로 글루 모바일 인수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가 글루 모바일을 인수했다. 현지시각으로 8일 EA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셔인 글루 모바일을 21억 달러(한화로 약 2조 3,400억 원)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1주당 현금 12.50달러에 매입했고, 이는 2021...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2-09
4
-
최근 4년간 게임∙앱 결제, 설 연휴 24%, 추석 기간 12% 증가했다
최근 4년간, 한국 유저들은 설 연휴 기간의 게임과 앱의 결제액 증가율이 추석 기간에 비해 약 2배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설 연휴는 24%가 증가하였으며, 추석기간에는 12%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원스토어가 자체적으로 실시간 결제...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09
1
-
황희 후보자 "게임산업 랜드마크 검토하겠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미국 디즈니랜드와 같이 우리나라 게임산업을 한곳에 모아둔 랜드마크 건립 뜻을 내비췄다. 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황희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사청문회를 개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9
24
-
준비 완료 장악전! 에이펙스 레전드, 2주년 특별 모드 등장
EA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에이펙스 레전드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9일(PST, 태평양 표준시 기준)부터 2월 23일까지 약 2주간, 에이펙스 레전드에는 특별한 이벤트 모드와 챌린지들이 등장한다. 모든 플레이어는...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09
1
-
'고맙다 V4' 넷게임즈 연매출 185% 증가한 814억 원
넷게임즈가 2020년 매출이 전년 대비 185.6% 증가한 814억 원이라고 9일 공시했다. V4 성과 덕이다. 넷게임즈는 V4 성과에 힘입어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전년과 비교해 흑자 전환했다. 넷게임즈 2020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9
1
-
넥슨, 국내 업계 최초 매출 3조원 돌파
넥슨은 9일 자사의 2020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V4’ 등 모바일 게임 흥행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FIFA 온라인 4’ 등...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09
17
-
[프리뷰] 패턴 대신 상황에 대처하는 '블소2' 전투
2월 9일 엔씨소프트가 최근 사전 예약 소식을 알리며 본격적인 출시 행보를 준비한 블레이드&소울2(블소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어 만들어진 완전히 새로운 IP. 이야기와 모험이 가득한 세상. 즐거움과 재미를 스스로 찾아내...
게임소개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24
-
[영상] '검은 신화: 오공' 도술, 패링 담은 최신 게임 영상 공개
지난 8월, 트레일러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던 '검은 신화: 오공(Black Myth: Wu Kong)'이 춘절을 맞아 최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검은 신화: 오공'은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인디 개발사 Game Scien...
동영상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09
32
-
[종합] 블레이드&소울2 "MMORPG 액션의 정점을 찍을 게임"
엔씨소프트는 금일(9일),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쇼케이스는 '블소2'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됐으며,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비롯한 최신 게임 정보 등을 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강승진 | 작성시간 02-09
99
-
[인터뷰] 테스트도 자동화 OK,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
머신러닝과 AI는 미래 산업을 논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분야입니다. 기계가 단순 반복 작업만 하는 것을 벗어나서, 학습하고 분석하는 그 다음 단계까지 나아가는데 필수적인 분야이기 때문이죠. 게임 업계에서도 이 가능성에 주목, 꾸준히 연구를 거쳐...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9
8
-
김택진 대표, '블소2'로 게임 본연의 재미 약속
김택진 대표가 블레이드&소울2(블소2)를 통해 전달하는 '게임 본연의 재미'를 약속했다. 엔씨소프트는 9일 블소2의 상세 정보가 공개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게임의 소개를 맡아 진행한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자신을 회사의 대표가 아닌 개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윤홍만 | 작성시간 02-09
75
-
[컨콜] 서머너즈 워 신작, 4월 29일 출시한다
컴투스는 금일(9일) 오전 9시부터 자사의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신적 발표를 위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콜은 이용국 부사장의 인시말로 시작했으며, 4분기의 실적 발표와 연간 실적 발표, 주요 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9
4
-
[이슈] 배틀그라운드 한중전에 중국인 핵 사용, 사실로 밝혀져
배틀그라운드 이벤트인 '한중전 - 파트너스 리그'에서 일부 중국 참가자들이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다. 9일 펍지 관계자는 "안티치트 팀의 조사 결과 비정상 플레이를 확인했습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9
36
-
1년 건너뛴 E3, 올해는 '디지털'로 가나
대규모 팬데믹 상황에 행사가 취소됐던 E3 2020. 올해는 3일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쇼로 진행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해외 게임 전문 매체 VGC는 미국 비디오 게임 산업 협회 ESA(Entertainment Software Assoc...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
[설문] e스포츠, 스포츠토토 종목이 될 수 있을까
8일 상암 에스플렉스 센터에서 'e스포츠의 체육진흥투표권(이하 스포츠토토) 도입 논의를 위한 토론회'가 진행됐다. 한국e스포츠협회와 이상헌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e스포츠의 스포츠토토 진입에 대한 타당성과 시기적인 적절성 등이...
게임뉴스 | 기자: 박태균 | 작성시간 02-08
67
-
[컨콜] NHN "신성장 동력 미드코어 장르 개발에 박차"
NHN은 금일(8일) 오후 5시부터 자사의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를 위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콜은 정우진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됐으며, 4분기의 실적 발표와 연간 실적 발표 및 주요 타이틀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결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08
3
-
[발제4] '스포츠토토' 사업의 실례, 실익과 현실적 한계점
마지막 발제는 체육진흥투표권 사업의 실례, 실익과 현실적 한계점을 주제로 한국프로축구연맹(K리그) 마케팅팀 임동환 팀장이 진행했다. 임 팀장은 가장 먼저 국민체육진흥기금의 활용 예시를 소개했다. 토토로 조성된 국민체육진흥기금은 크게 프로스포츠 활성화...
게임뉴스 | 기자: 박태균 | 작성시간 02-08
2
-
[순위분석] 신규 유저 붙잡은 '파이널판타지14' 3단계 상승
'서든어택'이 다시 한번 2위로 치고 올라왔습니다. 지난 22일에 업데이트된 시즌1: 부트캠프 3탄 내에 포함된 신규 모드, '스파이를 찾아라'가 유저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결과로 보입니다. 신규 모드는 어몽어스와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순위분석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2-08
51
-
[발제1] e스포츠 현황과 과제 - KeSPA 김철학 사무총장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이 가장 먼저 e스포츠 체육진흥투표권 도입 논의 토론회에서의 발제를 맡았다. 그는 e스포츠의 스포츠화 현황에 대해 설명한 뒤에 e스포츠가 당면하고 해결해야 하는 과제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김 사무총장은 e스포츠의 성장세...
게임뉴스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2-08
-
콘진원에서 게임 분리, 조승래 의원 "한국게임진흥원 설립하자"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이 '한국게임진흥원' 설치를 골자로 하는 개정안을 8일 대표발의 했다. 개정안에는 한국게임진흥원 설치와 더불어 △현행법상 '게임중독' 표현을 삭제하고 '게임과몰입'으로 대체 △전체이용...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7
-
[체험기] 진짜 덕겜, 블루 아카이브
서브컬쳐의 본고장에서도 통할 진짜 덕겜 블루 아카이브가 아직 프로젝트 단계였을 무렵, '히트', '오버히트', 'V4'의 개발사 넷게임즈의 신작이 서브컬쳐 게임이라는 소식에 유저들은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그간 넷게임즈가 개발하던 고퀄리티 3D 게임과는...
리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8
48
-
[컨콜]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진성유저 잡았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일(8일) 오전 9시부터 자사의 2020년 4분기 실적 발표를 위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콜은 남궁훈 대표의 인시말로 시작했으며, 4분기의 실적 발표와 주요 타이틀에 대한 소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8
61
-
엔씨, 야구 매니지먼트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 ‘프로야구 H3’가 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프로야구 H3’는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프론트의 활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14
-
카카오게임즈 2020년 매출 4,955억 원 달성 "창사 이래 최대"
카카오게임즈가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8일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2020년 총 매출액은 약 4,955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2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약 666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90% 증가했으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4
-
황희 후보자 "e스포츠 토토, 신중히 검토돼야"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모바일 게임으로까지 셧다운제 범위 확대에 대해 "불합리한 규제"고 밝혔다. 또한, e스포츠에 관해서는 "e스포츠도 스포츠(체육) 범주에 포함된다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11
-
4시간 진행된 페그오 간담회, 무슨 말이 오갔나?
넷마블은 오늘(6일), 오후 3시부터 넷마블 사옥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저들이 선정한 유저 대표 5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1월 4일 갑작스레 중단됐던 스타트 캠페인 대쉬 이슈를 비롯해 그간의 운영 이슈에 대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6
83
-
블루 아카이브, 日 애플 매출 TOP10 진입
지난 4일 일본에서 정식 출시된 넷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일본명 ブルーアーカイブ)’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인기 무료 게임 순위 1위' 기록을 달성했다. 애플...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6
29
-
신규 잡 현자 등장! 파이널판타지14, 신규 확장팩 'ENDWALKER' 공개
금일(6일), 스퀘어에닉스는 '파이널판타지14' 쇼케이스를 통해 서비스중인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확장팩, 파이널판타지14: ENDWALER'(효월의 종언)를 공개했다. 파이널판타지14 6.0 'ENDWALKER'에서는 파이널판...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06
113
-
[기자수첩] 어찌 감히 대국 게이머의 심기를 건드릴 수 있겠소
'게이머'들의 수많은 메시지를 받아 게임을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합니다 환원은 어디서도 환영받지 못하는 게임이 됐다. 영화로, 넷플릭스 드라마로 고른 호평을 얻은 반교 개발사의 후속작인 환원은 출시 직후 전작 이상의 공포와 만듦새가 찬사를 자아내게 했다...
칼럼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5
65
-
[컨콜] 엔씨 "향후 8~9년, 콘솔 MMO 수요 폭발한다"
엔씨소프트가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컨퍼런스 콜을 통해 5일 발표했다. 엔씨는 2020년 매출 2조 4,162억 원, 영업이익 8,248억 원, 당기순이익 5,86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7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5
92
-
[이슈] 마비노기 유저들 "소통 원한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MMORPG '마비노기' 유저들이 금일(5일), 3차 성명문 발표와 함께 2차 트럭 시위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공개했다. 개발진이 직접 서비스 개선에 대한 의지를 보여준 것은 감사하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5
71
-
[뉴스] 에딧 포켓몬 판 日 게이머, 경찰서 갔다
에디터를 이용해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포켓몬 데이터를 개조, 판매한 일본 게이머가 경찰에 체포됐다. 해당 남성은 에디터를 통해 본래라면 있을 수 없는 능력치와 색상의 포켓몬을 만들어 판매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인터넷을 통해 포켓몬 1마리당...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05
18
-
'콜오브듀티', 캐릭터 상표권 분쟁 휘말려
그는 액티비전이 자신의 캐릭터를 표현한 코스프레 사진을 보고 동일한 여배우 알렉스 제드라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고용했으며, 이 과정에서 저작권 침해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모델과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비공개 계약에 서명하도록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클레...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5
11
-
[프리뷰] 1+4 콜라보로 풍성해진 리듬, '뮤즈 대쉬'
멀티 플랫폼 리듬 게임 '뮤즈 대쉬'가 2021년 설을 앞두고 4종의 콜라보와 시스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뮤즈 대쉬는 라인과 노트, 백그라운드 비디오로 구성된 여타 리듬 게임과 달리 귀여운 캐릭터가 앞으로 나아가면서 괴물들을 물리쳐가는 런과 횡스크롤...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8
-
블리자드 "디아4, 올해 출시 계획 없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금일(북미 현지시각 4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4분기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매출은 일반회계기준(GAAP) 24억 1,000만 달러(한화 약 2조 7,076억 원)를 기록했다. 이는...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05
97
-
연이은 대형 M&A... 엠브레이서, '보더랜드'의 기어박스 인수
THQ 노르딕과 코흐 미디어, 세이버 인터랙티브 등 여러 개발 스튜디오를 보유한 스웨덴의 거대 퍼블리셔 엠브레이서 그룹(Embracer Group AB)이 '보더랜드' 시리즈를 개발한 기어박스를 품에 안았다. 엠브레이서 그룹 공식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5
2
-
방통위 "구글 결제방식, 제한하는 게 바람직"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방식에 대해 우리 정부가 제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결론을 냈다. 5일 방통위는 지난해 7월 구성한 '제3기 인터넷 상생발전 협의회' 결과 보고서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5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