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다종합] 야숨2 대신 또 다른 명작 젤다와 스플래툰을 드립니다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24개 |

닌텐도가 532일 만에 자사의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인 닌텐도 다이렉트(Nintendo Direct)의 정규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국 시각으로 18일 오전 7시에 진행된 이번 프레젠테이션은 시리즈를 대표하는 IP 중 하나로 떠오른 스플래툰 시리즈의 신작 스플래툰3를 비롯하여 닌텐도와 서드파티 게임사의 신작 정보를 다수 공개했다. 특히 1986년 등장해 어느덧 35주년을 맞은 젤다의 전설 시리즈를 기념해 그간 출시 루머가 무성했던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의 실제 모습이 최초로 공개됐다.


◆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The Legend of Zelda: Skyward Sword HD) - 2021년 7월 16일


이날 닌텐도 다이렉트는 젤다의 전설 시리즈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가 직접 등장해 신작 정보를 공개했다. 그 정체는 바로 Wii로 출시된 젤다의 전설의 이식작인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였다. 젤다의 전설 25주년 기념작으로 출시된 게임이 딱 10년 후, 시리즈 35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셈이다.

Wii로 출시된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는 한국어화가 이루어지며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던 작품으로, 3D 액션 어드벤처로서의 시리즈 입지를 확고히 한 명작 중 하나로 꼽힌다.




Wii 리모컨과 눈차크 컨트롤러로 조작이 이루어졌던 이전 작품과 달리 한층 강력해진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 덕에 HD 버전은 더욱 자연스러운 액션 조작이 가능해졌다. 오른쪽 조이콘을 휘두르면 그에 맞춰 젤다가 칼을 휘두르고 왼쪽 조이콘을 밀거나 들면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방패를 들어 세운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등 조이콘이 없는 기기를 위해 버튼만으로 조작할 수 있는 새로운 조작 시스템도 지원된다. 모션 조작 없이 진행할 경우 링크는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을 휘두르는 방향에 따라 칼을 내려찍거나 가로로 긋는 동작을 수행하게 된다.

이 외에도 젤다의 전설 시리즈와 트라이포스 문양이 그려진 특별한 조이콘도 함께 공개됐다. 마스터소드와 하일리아의 방패를 본떠 만들어진 조이콘은 게임 본편과 함께 오는 7월 16일 출시된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한국어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아오누마 프로듀서는 팬들의 기대를 모으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속편의 신규 게임정보를 올해 말 공개한다고 밝혔다.


◆ 스플래툰3(Splatoon3) - 2022년


사막을 배경으로 선글라스, 그리고 글로벌 팬데믹 상황에 맞게 마스크를 쓴 소녀. 잠시 후 등장하는 오징어와 문어 모양의 아이콘. 스플래툰이 드디어 신작과 함께 공개됐다.

스플래툰3로 명명된 이번 작품은 이날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짧은 게임 플레이와 트레일러로 게임의 특색을 드러냈다. 오징어 잉클링과 문어 옥타리안의 유쾌 상쾌 팀 슈팅 대전은 여전하다. 여기에 영상 초반 등장인물이 들고 있는 활 모양의 잉크건이 새롭게 추가되며 게임 플레이에 변화를 준다.

게임 시작은 공중에 있는 탈것에서 전투 지역으로 쏘아지듯 날아게 진행되는 방식으로 변경됐으며 잉크건으로 지역을 잉크로 덮어버리는 액션을 짤게나마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플래툰3는 오는 2022년 출시되며 상세한 발매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 프로젝트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Project TRIANGLE STRATEGY) - 2022년


옥토패스 트레블러로 고전 JRPG의 감성을 현대적인 그래픽과 절묘하게 엮어낸 스퀘어 에닉스가 이번에는 택티컬 RPG로 다시 한 번 돌아왔다.

프로젝트명으로 공개된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는 감소하는 자원 소금과 철을 두고 펼쳐지는 세 왕국의 전투를 다룬 게임이다. 주인공은 글렌브룩 왕국의 후계자로 플레이어의 주요 선택은 게임의 핵심 요소인 3가지 신념을 변화시킨다. 또한, 이런 신념의 변화는 세계관 구성과 게임의 스토리 전개에도 변화를 미치게 된다.

기본적인 전투는 턴 기반의 전통적인 택티컬RPG로 진행되며 적과 내 순서를 함께 고려해 전략적인 전투가 펼쳐진다. 또한, 집에 불을 붙이고 적을 밀쳐내는 등 다양한 요소들이 게임에 색을 더한다. 이 외에도 도트 디자인의 캐릭터와 미려한 3D 그래픽을 절묘하게 더하며 고전적인 감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냈다.

게임은 오는 2022년 출시될 예정이며 닌텐도 다이렉트 종료 후 닌텐도 e숍을 통해 게임 체험판이 배포 중이다.


◆ 마리오 골프: 슈퍼 러시(Mario Golf: Super Rush) - 2021년 6월 25일


마리오 골프 시리즈의 신작 마리오 골프: 슈퍼 러시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버섯 왕국의 다양한 인물들과 함께 쿠파까지 실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는 게임은 강력한 모션 센서 기능을 활용해 실제 골프 클럽을 다루듯 조이콘을 들고 휘둘러 티샷을 할 수 있다.

스피드 골프를 통해 한층 박진감 넘치는 골프를 즐길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경쟁자들과 동시에 티샷 후 직접 공이 떨어지는 위치까지 달려가 다음 타를 칠 수 있다. 먼저 도착하는 캐릭터가 더 빠르게 다음 타를 칠 수 있기에 그린 이동에도 신경 써야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이동기가 게임에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너무 급하게 치다간 정작 스윙 실수가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순발력과 집중력이 함께 필요한 모드다.

이 외에도 자신만의 Mii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다양한 마리오 시리즈 주역들과 대전을 펼치는 스토리 모드도 함께 공개됐다.

게임은 오는 6월 25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익스팬션 패스 - 2021년 5월 28일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프리퀄 작품으로 상쾌한 무쌍 액션과 과거의 이야기를 담아낸 젤다의 전설 대재앙의 시대의 추가 확장 패스가 공개됐다.

오는 5월 28일 발매되는 익스팬션 패스를 구매하면 링크의 코스튬과 무기를 즉시 받을 수 있으며 오는 6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와 챌린지, 스토리 등을 받게 된다.


◆ 폴 가이즈: 얼티밋 넉아웃(Fall Guys: Ultimate Knockout) - 2021년 여름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만날 수 있었던 폴가이즈가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된다.

닌텐도는 이날 게임의 여름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휴대용 플레이가 가능한 스위치의 특징에 맞게 게임 특유의 재기 넘치는 액션을 이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됐다. 한편 조이콘 하나로 플레이하는 테이블 모드를 지원하는 것으로 소개되어 파티용 게임으로의 가능성도 내비쳤다. 게임은 오는 여름 출시된다.


◆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 호무라&히카리 참전 - 2021년 3월


다양한 닌텐도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 또 다른 신규 인물이 추가된다. 그 주인공은 닌텐도의 대표 RPG 프랜차이즈 제노블레이드다. 닌텐도는 제노블레이드2의 주역 인물 중 하나인 호무라의 등장을 알렸다.

호무라는 영상을 통해 특유의 불을 내는 무기를 통해 적들을 불태워 날리는 기술을 선보였다. 물론 히카리 역시 호무라와 함께 참전한다. 모습을 바꾼 히카리는 호무라와는 다른 속성으로 등장, 제노블레이드2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액션을 선보였다.

또한, 앞서 대난투 합류가 결정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의 주인공 슈르크와의 대전도 눈길을 끌었다.





◆ 몬스터 헌터 라이즈(MONSTER HUNTER RISE) - 2021년 3월 26일


출시를 한 달여 앞두고 그간 다양한 정보를 쏟아냈던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새로운 영상이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다양한 몬스터와의 대전을 다룬 액션 파트와 게임의 배경이 되는 카무라 마을 주민들의 이야기가 나뉘어 담겼다. 3DS 시리즈에서는 보기 어려운 거대 몬스터의 화려한 연출과 밧줄 벌레를 통한 다양한 공중 액션을 확인할 수 있으며 컷신 장면으로 보이는 접수원 히노에, 미노토 쌍둥이 자매의 액션도 짧게나마 등장했다.

몬스터헌터 시리즈 최신작이자 다시금 닌텐도 기기로 출시되는 헌팅 액션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오는 3월 26일 출시된다.


◆ 전국무쌍5 (Samurai Warriors) - 2021년 여름


코에이 테크모를 대표하는 무쌍 시리즈의 신작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오다 노부나가, 아케치 미츠히데 등 일본 전국 시대의 역사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룬 전국무쌍 시리즈의 최신작 전국무쌍5가 그 주인공이다.

다만, 그동안의 전국무쌍과는 새로운 디자인과 그래픽에 먼저 눈길이 간다. 마왕으로의 면모를 외형에서도 어김없이 드러내왔던 오다 노부나가는 젊은 시절의 모습으로 새롭게 그려졌다. 아케치 미츠히데 역시 새로운 디자인으로 등장했다. 기존의 일기당천 액션은 여전하지만, 셀 셰이딩 효과가 적용되어 캐릭터의 외곽선이 분명하게 표현되어 수묵화를 보는 듯한 연출을 선보이는 점도 새로운 부분이다.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전국무쌍5는 오는 여름 출시된다.





◆ 닌자 가이덴 마스터 컬렉션(NINJA GAIDEN: Master Collection) - 2021년 6월 10일


일기당천 무쌍 시리즈와 달리 어렵지만, 화려한 닌자 액션으로 정점을 선보이며 코에이 테크모의 전설적 시리즈로 남아있는 닌자 가이덴. 그 3부작을 하나의 타이틀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닌자 가이덴 마스터 컬렉션는 닌자 가이덴 시그마, 닌자 가이덴 시그마2, 닌자 가이덴 3편을 모두 수록한 합본 이식작이다. 류 하야부사 특유의 반격과 콤보는 여전하며 하야부사와 함께 데드 오어 얼라이브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카스미나 아야네의 모습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게임에는 원작의 코스튬과 게임 모드들이 온전히 수록될 예정이다. 닌자 가이덴 마스터 컬렉션은 6월 10일 만날 수 있다.


◆ 미토피아(Miitopia) - 2021년 5월 21일


직접 만든 Mii 캐릭터들이 활약하는 판타지 모험 미토피아가 오는 5월 21일 팬들을 찾는다. 플레이어는 얼굴을 훔쳐가는 어둠의 군주를 쓰러트리기 위해 친구와 가족을 직접 모험 동료로 선택해야 한다. 이번 게임에는 그간 제공된 Mii 창작 요소가 더욱 추가되어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친구와 가족 등이 만든 Mii 캐릭터는 여관에서 직접 팀으로 구성할 수 있고 기술을 배우거나 전투 중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이들 캐릭터는 턴 방식의 전투를 통해 성장하며 전사, 마법사, 팝스타와 같은 캐릭터의 작업을 플레이어가 직접 조정할 수도 있다.


◆ 노 모어 히어로즈3(No More Heroes III) - 2021년 8월 27일


한층 더 광기에 가까운 정신 아득한 연출을 선보이는 스다 고이치의 신작, 노 모어 히어로즈3의 영상도 새롭게 공개됐다.

외계인 암살자가 지구를 정복하는 것을 막기 위해 다시금 빔 카타나를 든 트래비스는 조이콘을 활용, 다채로운 검술과 프로 레슬링 기술로 적을 상대하게 된다. 데스 글러브라는 새로운 능력을 이용, 다양한 기술을 활성화해 전투를 보다 전략적으로 풀어내는 모습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초 게임은 2020년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COVID-19 확산으로 연기된 바 있다. 닌텐도는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오는 8월 27일 게임 출시를 확정 지었다.


◆ 모여봐요 동물의 숲 마리오 35주년 기념 업데이트 - 2021년 2월 25일


슈퍼 마리오 35주년을 맞아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마리오 테마의 다양한 복장과 아이템이 추가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버섯 모양 아이템에 손을 대면 특유의 파워업 사운드가 재생되고 마리오, 루이지, 피치 공주 등의 복장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토관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것도 새로운 아이템을 통해 이루어진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적용되는 슈퍼마리오 아이템은 오는 2월 25일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월즈 엔드 클럽(World's End Club) - 2021년 5월 27일


전 단간론파 개발진이 선보이는 새로운 데스게임. 월즈 엔드 클럽이 한국어화와 함께 닌텐도 스위치로 5월 27일 출시된다.

'12세 소년 소녀 12명의 1200km 여행'이라는 타이틀로 선보인 이번 작품은 잠에서 눈을 뜬 소년 소녀들이 황폐해진 세계에서 목숨을 건 데스 게임을 극복해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일본 각지를 배경으로 개발진 특유의 예측할 수 있는 전개가 특징이다. 또한, 2D 횡스크롤 액션과 스토리 어드벤처의 새로운 조합도 눈여겨볼 요소다.


◆ 돌아온 마계촌(Ghosts 'n Goblins Resurrection) - 2021년 2월 25일


캡콤의 전설적인 액션 게임 마계촌이 돌아온다. 마계촌과 대마계촌을 모티브로 제작된 이번 작품은 한층 향상된 그래픽으로 전에 불가능했던 표현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창 하나로 마계를 뒤흔드는 아서의 액션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더욱 매끄럽게 그려진다. 게임은 오는 25일 e숍으로 출시된다.


◆ 브레이블리 디폴트2(BRAVELY DEFAULT II) - 2021년 2월 26일


옥토패스 트레블러 개발진이 제작하는 브레이블리 시리즈 신작 브레이블리 디폴트2는 새로운 주인공,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온다. 아쉬운 스토리가 훌륭한 게임 만듦새에 발목을 잡았던 전작과 달리 스토리 연출에도 힘쓴 이번 작품은 게임의 배경이 되는 세계에 조난당한 주인공 세스를 중심으로 한층 향상된 게임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어화 역시 예정되어 있는 이번 작품은 2월 26일 만날 수 있다.


◆ Apex 레전드(Apex Legends) - 2021년 3월 9일




유쾌한 배틀로얄 게임으로 주목받았던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의 에이펙스 레전드가 드디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시즌8이 적용된 게임은 3월 9일 출시되며 다른 플랫폼과의 크로스플랫폼 플레이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 2021년 여름


인기 만화 짱구는 못말려를 배경으로 한 여름 휴가가 잔잔한 감동을 전할까? 신작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이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 작품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여름 방학 시골에서 자유롭게 여름을 보내는 게임 나의 여름 방학 시리즈 방식의 테마 어드벤처다. 큐슈 지방에서 여름 방학을 보내게 된 짱구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짱구가 되어 곤충을 잡거나 낚시를 하고 친구와 친척들을 만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게 된다.

한편 이번 작품은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의 크리에이터 아야베 카즈가 제작에 직접 참여해 게임 원작과 만화의 감성을 절묘하게 엮어낼 것으로 보인다. 게임은 2021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며 공식 한국어화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스타워즈: 헌터스(STAR WARS: Hunters) - 2021년


소셜, 모바일 게임의 오랜 강자 징가가 새로운 스타워즈 게임을 선보인다. 아레나 배틀 게임인 스타워즈: 헌터스는 다양한 스타워즈 캐릭터들이 팀 기반의 멀티 플레이 전투를 담고 있다. 은하제국 몰락 이후를 배경으로 하는 이번 작품은 2021년 내 닌텐도 e숍을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또한, 멤버십 없이도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버전도 함께 선보이게 된다.

이 외에도 닌텐도는 18일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성검전설 레전드 오브 마나, 프로야구 스피리츠의 신작을 포함 다수의 신작을 공개했다. 그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우터 와일드(Outer Wilds) - 2021년 여름 출시



◆ 사가 프론티어 리마스터(Saga Frontier Remastered) - 2021년 4월 15일 출시



◆ 성검전설 레전드 오브 마나 HD(Legend of Mana HD) - 2021년 6월 24일 출시



◆ eBASEBALL 프로 야구 스피리츠 2021 그랜드 슬램 - 2021년 여름 출시



◆ 넉아웃 시티(Knockout City) - 2021년 5월 21일



◆ 캡콤 아케이드 스타디움(Capcom Arcade Stadium) - 2021년 2월 18일



◆ 식물 vs 좀비: 네이버빌의 대난투(Plants vs. Zombies: Battle for Neighborville) - 2021년 3월 19일



◆ DC 슈퍼 히어로 걸즈: 틴 파워(DC Super Hero Girls: Teen Power) - 2021년 6월 4일



◆ 칼리굴라2(Caligula2) - 2021년 6월 24일



◆ 패미콤 디텍티브 클럽 컬렉터스 에디션(Famicom Detective Club) - 2021년 5월 14일



◆ 네온 화이트(Neon White) - 2021년 겨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