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 오늘(7일)부터 데모 배포

동영상 | 김수진 기자 |

올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인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가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정보 및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는 오는 2월 29일 출시 예정으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리메이크가 미드가르에서의 여정을 다뤘다면, 리버스는 더 방대하고 생동감 넘치는 월드를 선보인다.




이번 리버스 단독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는 스토리에 초점을 맞춘 신규 트레일러와 함께 11분 분량의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리버스의 월드와 퀘스트, 미니 게임 등을 비롯해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리버스는 클라우드와 동료들이 미드가르 도시 밖에서 세피로스를 찾고, 그를 막으려는 움직임으로 시작한다. 리메이크에서 클라우드와 동료들은 운명을 극복하고 승리하며, 미드가르를 뒤로하고 황야로 걸음을 내딛는다. 리버스는 바로 해당 시점부터 시작, 온갖 인간군상이 모인 이들의 이야기가 다양한 방향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리버스 속 세계는 유기적으로 연결된 여러 에어리어로 구성되어 있다. 미드가르 남쪽에 위치했으며 모험을 재개하는 장소인 그래스랜드, 주논 에어리어, 곤가가 에어리어, 코스모 캐니언 에어리어, 클라우드와 티파의 옛 추억을 찾아볼 수 있는 니블 에어리어, 그리고 코스타 델 솔의 리조트 타운인 코렐 에어리어 등을 모두 가볼 수 있다. 특히 많은 팬이 기대하는 골드 소서는 금빛의 오아시스로, 남쪽 멀리 건조 지대 위에 있다.

또한 초코보는 각 영역마다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클라우드와 동료들에게 특별한 도움이 될 예정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거센 조류를 헤엄쳐 나갈 수 있고, 발판을 뛰어넘거나, 깎아지른 듯한 절벽을 오를 수도 있다.

월드 리포트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게이머가 채들리의 연구를 도우면 채들리는 새로운 마테리아를 개발하게 된다. 연구는 초코보 잡기, 모그리 하우스에서 아기 모그리와 놀기, 유니크한 적으로 가득한 던전인 소환수의 성소 등 여러 형태로 나타난다.

에인션트 매터를 찾기 위한 조사도 진행할 수 있다. 조사마다 사이드 스토리가 존재하며, 다채로운 캐릭터와 미니 게임, 강력한 생물들이 등장한다. 모든 에인션트 매터를 찾으면 새로운 개발품을 얻을 수 있다.




각 에어리어를 깊이 돌아보고 특색있는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기묘한 일거리, 퀘스트 역시 존재한다. 퀘스트를 진행하며 동료와의 유대를 키워나갈 수 있으며, 유니크하고 다양한 사이드 스토리를 경험할 수도 있다.

퀘스트는 죠니의 이야기처럼 원작에서 가져온 것도 있고, 리버스 오리지널 퀘스트도 있다. 사이드 퀘스트는 스토리 진행도와 무관하게 언제든 돌아가서 할 수 있다. 스퀘어 에닉스 측은 스토리 체험 자유도가 리버스 최고의 강점이라고 전했다.










월드 여러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하고 다채로운 미니게임도 리버스의 특징 중 하나다. 월드 리포트의 기묘한 일거리 용 미니게임을 포함해 원작, 리메이크 버전의 미니게임, 여기에 리버스 오리지널 미니게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골드 소서의 유명한 미니게임인 3D 배틀러, G바이크 및 초코보 레이스는 리버스에도 존재한다. 오리지널의 메인 시나리오와 연관있는 미니게임도 개선된 버전으로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카드 게임 퀸즈 블러드의 경우 스토리 진행도와 관계없이 언제든 도전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모든 카드를 수집해 플레이어만의 유니크한 덱을 만들 수 있다.







리버스는 리메이크 이상의 뛰어난 그래픽으로 영화와도 같은 장대한 경험을 플레이어에게 선사한다. PS5 콘솔의 초고속 SSD를 최대한 활용했기에, 고품질의 풍부한 그래픽으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각자의 선호도에 맞춰 퍼포먼스 모드에서 60fps를 유지하거나, 그래픽 모드로 4K 해상도를 우선시할 수도 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악 역시 영상을 통해 들어볼 수 있었다. 개발진은 오리지널 트랙을 존중하는 한편 각 장면의 느낌에 어울리는 음악을 넣고자 했다. 그 결과 400개가 넘는 혁신적인 어레인지 곡들이 탄생했다.







리버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파티원과의 유대 관계다. 게임을 끝내고 나면 파티원들이 그 어떤 게임보다 가깝게 다가올 것이라는 개발진의 설명처럼, 게임은 파티원과의 유대를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제공한다.

이렇게 스토리가 진행되는 동안 확립된 파티원의 유대 관계는 이후의 스토리와 게임플레이에 모두 적용된다. 클라우드와 동료의 관계는 모험 중의 선택에 따라 변경되며, 특히 원작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골드 소서에서의 데이트에 영향을 미친다. 선택지를 잘 고른다면 원작에서 데이트할 수 없었던 동료와도 데이트를 할 수 있다. 영상에서는 티파와의 데이트가 짧게 등장했다.




팀의 유대감을 수치로 구현한 파티 레벨을 높일 경우, 각 캐릭터는 전투에서 진정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 파티 레벨이 높을수록 캐릭터 스킬 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수가 늘어난다. 이는 리버스에 새로 도입된 시스템이다. 고서에 각인된 스킬을 잠금 해제하면 캐릭터가 강해지고 새로운 연계 어빌리티를 배울 수 있다. 파티 조합마다 유니크한 연계 어빌리티가 존재한다.

해당 요소는 리버스의 전투를 좀 더 재미있게 만들고, 조합을 바꿀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주게 된다. 스킬 북은 언제든 초기화할 수 있기에, 다양한 캐릭터를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캐릭터와 연계 어빌리티를 통해 다이나믹하고 몰입감 높은 리버스만의 전투가 탄생했다.







한편, 2월 2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미리 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데모가 바로 오늘 출시된다. 데모에는 니블헤임 회상이 들어가 있으며, 클라우드와 세피로스 둘 다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리버스 출시일 전, 데모 버전에 주논 에어리어 일부가 추가될 예정이다.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는 2월 29일 플레이스테이션5로 출시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