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하임, 스팀 동접자 수 50만 명 돌파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23개 |



북유럽 신화와 바이킹 문화를 배경으로 한 생존 게임, '발하임'이 스팀 동접자 수 50만 명을 돌파, 스팀 동접자 수 3위를 기록했다.

지난 2월 2일 스팀에서 얼리액세스를 시작한 '발하임'은 신의 총애를 받기 위해 발하임에 발을 디딘 바이킹 전사의 생존 및 모험을 다룬 게임이다. 비교적 평화로운 발하임 중심부에서 시작해서 점차 험난한 지역으로 모험을 떠나고, 필드에서 다양한 재료를 캐거나 사냥을 해서 생존해나가야 한다.

'발하임'은 출시 직후부터 자유도 높은 시스템과 직관적인 전투, 유기적인 아이템 구조로 유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괭이질을 해서 해자를 파 트롤 등 위협적인 적을 막는 요새를 만들거나 타버린 음식들은 더 탄화시켜서 석탄으로 변화시키는 등, 유저들이 다채로운 수단을 활용해 생존 및 모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준수한 전투 및 가벼운 용량,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픈월드 게임임에도 버그가 비교적 적어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도 고평가를 받았다.

출시 후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에 전체 평가 중 96%가 긍정적인 의견을 보인 발하임은 출시 2주일만에 동접자 수 39만 명을 기록했으며, 3주일만에 동접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지포스 나우 라이브러리에 등록, 지포스 나우 유저들은 맥 및 모바일 환경에서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발하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팀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