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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콘솔 헤드셋 고민?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P, 7X로 해결!
이런 요소들 중 콘솔 주변기기, 특히 사운드와 관련된 헤드셋의 경우 게임 몰입감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 '사운드? 그냥 내장 스피커로 때우면 되지 뭐'라고 생각했던 사람들도 제대로된 헤드셋 한 번 사용해보고 느껴보면 그 처음 맛봤던 느낌을 잊지 못할 정도니까. 요즘은 플랫폼 별로 최적화된 제품은 물론 고품질의 하이파이 오디오부터 게이밍 기능을 곁들인...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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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기] 동글동글 핑쿠핑쿠한 먹보,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 스토어
뭐든지 먹어 치우는 귀여운 먹보지만, 삼킨 것을 카피하거나 머금기를 사용해 가로막는 장애물을 뚫는 아주 용감하고 매력 넘치는 커비가 또다시 신촌에 등장했습니다. 오는 24일(금), 스위치 기종으로 발매되는 '별의 커비 Wii 디럭스'를 기념해 두 번째 30주년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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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AI, 게임 산업 '패러다임'을 바꿀까?
저녁 식사 자리에서 만난 개발자 A는 꽤 들뜬 모습이었다. 요즘 그렇게 핫한 '챗GPT'를 상대로 이런 저런 실험을 해 보았다는 그는, AI기술의 놀라운 발전에 감탄을 금치 못했고, 이후 더 개선될 AI가 가져올 삶의 발전상에 대해 열변을 토했다. 소주잔의 절반이 비어 있었지만, 단순히 술에만 취한 것 같진 않았다. 그는 아직 장담할 수 없는, 그 불확실한...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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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호그와트 레거시, MSI RTX 4070 Ti로 윙가르디움 레비오사~
라떼 시절, 크리스마스만 되면 전국 어린이 꿈나무들은 두 개의 파로 갈렸다.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속 권선징악의 훌륭한 표본이자 온갖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자택에 침입한 도둑들을 혼내주는 서구식 사이다 시리즈 나홀로 집에의 '케빈파'와 9와 4분의 3 승강장, 날아다니는 자동차 등 온갖 신비한 마술과 주문을 구사함과 동시에 전국 어린이들을 매료하며 판타지물...
기획기사 | 기자: 이형민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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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꾸미기에서 끝나지 않는 특별한 '스킨' 이야기
게임속에서 자신을 꾸미고, 개성을 드러내는 가장 강력한 수단은 바로 커스터마이징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이 되어 움직여줄 캐릭터의 외형을 꾸며서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기도 하니까. 그래서 이러한 커스터마이징 요소는 타인과 만나게 되는 온라인 게임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캐릭터들을 꾸미는 '스킨'은 많은 유저들에게...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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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각 게임을 대표하는 공식 커플들 모여라!
오늘은 연인 또는 친구들에게 달콤한 초콜릿을 주는 2월 14일(화) '밸런타인데이'입니다. 일주일 전부터 편의점 곳곳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는 각종 현수막과 초콜릿들이 밖에 진열되어 있으며 당일엔 초콜릿을 한정으로 진행 중인 행사들이 가득했습니다. 게다가 어젠 퇴근길 지옥철에 꽃을 든 남성분들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기획기사 | 기자: 박희수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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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실적 부진 닌텐도가 그래도 부러운 이유
1. 2022년 4월부터 12월 31일로 끝나는 닌텐도의 회계연도 2023년 1~3분기 실적 발표. 공개된 닌텐도의 성적표는 기대보다 더 낮았다. 실적 부진의 가장 큰 원인은 단연 닌텐도 스위치의 판매 감소다. 새로울 것 없는 닌텐도 스위치지만 닌텐도도 판매가 이렇게나 떨어질 줄은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 닌텐도도 앞서 감소를 추정하긴 했지만, 적어도 작년...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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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건물 잔해 속 튀르키예 프로게이머, 끝내 사망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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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스틸시리즈 헤드셋 200% 활용하기
지금 사용 중인 헤드셋, 100% 활용하고 계신가요? 이번 주제의 핵심 요소 소나(Sonar) 소프트웨어 미세한 음향 설정부터, 커스텀 설정까지 스틸시리즈 앱을 통해 직접 설정도 해보고 확인해보니, 다른 전용 소프트웨어에 비해 확실히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존의 주변기기 브랜드의 전용앱을 들여다보면 어딘가 비어 보이는 메뉴들, 만들다 만 느낌이 꽤...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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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해보고 찾는 숨겨진 꿀명작 '스팀 넥스트 페스트'
수백 개의 체험판과 개발자들의 게임플레이, 직접 묻고 답하는 Q&A까지 신작 게임 정보 미리 얻어가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3년 축제가 2월 14일 3시까지 진행된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밸브가 대규모 팬데믹 상황에 대형 게임쇼가 취소되는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해 게임사들과 팬을 잇기 위해 기획한 게임 이벤트다. 특히 자사 게임 플랫폼 스팀을 활용한다...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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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자체서비스와 6.0으로 재도약 노리는 '카운터사이드'
스튜디오비사이드의 서브컬쳐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가 2020년 2월 출시 이후 3년 동안 퍼블리싱을 맡았던 넥슨과 상호 합의 하에 퍼블리싱 계약을 종료하고 2월 8일로 자체 서비스로 전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최초 공개 당시 서브컬쳐 유저들에게 친숙한 류금태 대표의 신작으로 눈길을 끌었던 카운터사이드는 초창기에 들쭉날쭉한 일러스트 퀄리티...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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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갤럭시 언팩 홍보 영상에 출연한 '페이커'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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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인디] 출격 준비 끝마친 생존 호러의 자존심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대작들로 가득한 2월이다. 호러 액션의 본좌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그 여운이 가시기도 전에 '호그와트 레거시'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 뒤를 이어서 '용과 같이 유신! 극' 역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인디 게임계에 있어서 대작이라고 할만한 게임도 2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바로 '선즈 오브 더 포...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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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과 '접근성을 위한 노력'
최근 한 시각장애인이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된 '갓 오브 워 라그라로크(God of War Ragnarök)'를 플레이해 화제를 모았다. 게임에 탑재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기능을 활용해 게임을 즐겼던 것으로, 게임 내 많은 작업이 자동화되고 버튼 입력이 단순해져 정확한 조작을 하지 않아도 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처럼 웹, 모바일 등...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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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DC' 게임+영화 통합 세계관 재구축, 이번엔 마블 잡을까?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라는 통합된 세계 안에서 여러 페이즈의 이야기를 전개하고 그 영역을 확장하며 거대 IP로 성공적인 결합을 보여준 마블. 하지만 마블과 견줄만한 다양한 슈퍼 히어로와 빌런, 수많은 이야기를 가진 DC의 확장은 오롯이 성공이라고 보기에는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제임스 건과 피터 사프란이 이끄는 DC 스튜디오가 1일, 마침내 새로운 계획과...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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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돌아온 지름의 타이밍, FLEX 할만한 게이밍 노트북은?
가격만큼은 확실한 HP 빅터스 16이다. 라이젠 5 5세대 6600H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RTX 3050 그래픽카드가 탑재됐다. NVMe M.2 SSD 256GB 기준 최저가 85만 원이다. 웬만한 온라인 게임은 해당 사양으로 구동이 가능하며, 옵션 타협을 통해 고사양 게임도 노려볼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FHD 해상도에 IPS 패널이 탑재됐다. 타 노...
기획기사 | 기자: 이형민 | 작성시간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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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스틸시리즈 키보드로 카트라이더 실력 좀 높여볼까?
지루한 일상의 연속. 집-회사-집-회사를 반복하던 와중 문득 내 가슴 속 어딘가 깊은 곳에서 끓어오르는 전투 민족의 피가 흘러나왔다. 시작은 점심시간 동료 기자가 스마트폰으로 화면에 빨려 들어가듯 열중하던 한 게임으로부터 비롯됐다. 근데 요새 모바일 게임은 다 자동으로 나오던데. 도대체 무슨 게임을 그렇게 깊은 탄식까지 해가며 하는 거지. 궁...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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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3년 1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12월 후반기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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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주년의 포켓몬GO, 언제 복귀해도 즐길 수 있는 이유
걷고, 포획하고, 배틀에 임하고.. 6년 전 국내에 상륙한 포켓몬고의 본질은 크게 변한 것이 없습니다만 여전히 국내를 비롯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단순히 포켓몬 파워라고 하기엔 고개 숙이고 있는 동일한 IP의 작품들이 너무나도 많죠. 이번 시간에는 포켓몬고 국내 상륙 6주년을 기념하여 어떤 점이 특히 달라졌는지를 한 명의 포켓몬고 트레이너로서 가볍게 되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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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운더스트2' 사전 테스트를 되돌아보며
지난 17일, '브라운더스트2'가 8일간의 사전 테스트를 마무리했다. '브라운더스트2'는 테스트 전부터 많은 게이머들이 관심을 보였다. 전략 RPG를 표방한 브라운더스트의 정식 후속작이라는 점과 테스트에 앞서 공개한 트레일러를 통해 어딘지 패키지 게임을 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전작을 한 게이머들은 정식 넘버링 후속작으로서 호평받았던 전략 요...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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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2023년의 시작을 알리는 '타이베이 게임쇼'
타이베이 컴퓨터 협회(TCA)가 주관하는 대만 비디오게임 박람회, '2023 타이베이 게임쇼'가 오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에서 개최된다. 2020년 코로나19로 취소된 이후 2021년부터 온,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체계로 빠르게 전환하면서 아시아권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게임을 소개해왔던 타이베이 게임쇼는 올해부터는 코로나 규제 완...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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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종류별 게임에 어울리는 게이밍 키보드는?
10명 중 7명,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한 2022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74%가 게임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니까 대한민국 전체 인구를 고려해본다면 재작년과 비교해 약 160만 명의 게이머들이 대거 유입됐다는 소리. 대충 게이머들이 증가한다는 얘기를 들었을 땐 별 감흥 없었는데, 수치로 보니 확 와닿는다. 물...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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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라이엇 게임즈, 46명 해고... "전략적 변화 시행"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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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보드게임' 어떤가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명절, 비록 토요일이라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따끈따끈한 명절, 설날이 다가왔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또 긴 설 연휴 동안 어떤 시간을 보내곤 하나요. 저희 집은 매년 명절마다 새로운 '뭔가'를 해보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오랜만에 이곳저곳에서 모인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뭔가를 말이죠. 그리고 요 몇 년간 가장 만족스...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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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스위치 OLED냐 LCD냐, 그것이 문제로다
최근 콘솔 시장은 이전과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성능이 향상된 업그레이드 모델이 출시되고 있다는 것이죠. 이런 변화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벌어지는 PC와의 성능 차이를 줄이는 것과 하드코어 게이머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함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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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OLED와 만난 게이밍 모니터는 어떨까?
최근 여러 모니터 제조회사에서 게이밍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성능은 물론 게이머들의 니즈를 챙겨 다양한 특색을 지닌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240 헤르츠는 훌쩍 넘기는 고주사율의 전문 게이밍 모니터부터 KVM같이 게이머들의 편의를 중요시하여 설계된 모니터처럼 말이다. 그중 작년에 출시된 후 요근래까지도 꾸준히 높은 인기를 받고있는...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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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시리즈 '라스트 오브 어스' 에피소드1 리뷰
게임 미디어화의 성공과 실패는 이제 굳이 재차 언급하는 게 색다를 게 없을 정도로 반복됐고, 복제됐다. 그간은 대개 불만에 그 방향이 맞춰져 있었는데 플레이어의 조작 배제, 플레이어인 나를 대체하는 존재를 통해 이루어지는 내러티브와 렌즈를 통해 확인하는 내러티브의 전달 방식 차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결국, 게임이 영상 미디어로 치환됨에...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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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우크라이나 프로게이머, 폭격 '정전' 속 대회 참가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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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스팀 동접자 '천만 명' 시대, 차트로 보는 국가별 게이머 유형
PC플랫폼 스팀의 통계 사이트 스팀DB(SteamDB)는 지난 8일, 트위터를 통해 스팀에서 동시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가 천만 명을 처음으로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같은 기간 플랫폼에 접속해 있던 동시 접속자 수는 3,307만여 명으로, 이 또한 역대 최초로 3,300만 명을 넘어선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처럼 서울특별시 인구(22년 11월 기준 9...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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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동시 시청자 28만, 누적 시청자 1,500만...'자낳대'의 흥행 비결은?
스트리밍 사이트 트위치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대회 ‘자낳대’(자본주의가 낳은 대회, 자낳대)가 2023년에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를 주최, 주관하는 인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올해 초 개최한 자낳대 2023 시즌 1이 결승전 최고 동시 시청자 수 28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고 기록인 동시 시청자 수 30만 명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기사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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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RPG 거목 합병 20주년, '스퀘어에닉스'로 본 日 게임사
일본을 대표하는 RPG인 파이널 판타지(FF)와 드래곤 퀘스트(DQ). 이 둘은 오랜 기간을 서로 라이벌로서 일반 게임 시장에서 중요한 축을 맡아왔습니다. 그 둘의 개발사인 스퀘어와 에닉스의 경쟁 관계 역시 팬과 업계에서 자연스럽게 그려졌습니다. 그런 둘이 깜짝 합병을 발표했습니다. 때는 2002년. 그리고 2003년 둘은 공식적으로 하나의 회사가 됐죠....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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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컨버터블 일체형 XR 헤드셋, 바이브 엘리트 XR
바이브 엘리트 XR은 HTC 바이브가 2023년의 시작과 함께 최초로 공개한 신형 플래그십 헤드셋으로, 기존의 프로, 코스모스, 포커스, 플로우 라인업과 별개의 분류로 구분되는 것이 특징이다. 일체형 VR로서 무선으로 사용하거나, 무거운 배터리팩을 떼어내고 PC와 선을 연결하여 고사양의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 헤드셋'으로서의 특징을 강조한 헤드셋 라인업인 것으로 보여진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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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계묘년 맞이 게임 속 '토끼' 찾기, 그럼 바니걸은?
2023년 계묘년(癸卯年)은 육십갑자의 마흔 번째 해이자, `검은 토끼`의 해다. 계묘년을 상징하는 동물인 토끼는 포유강 영장상목 토끼목 토끼과에 속하며 얌전하고 온화한 동물이라는 세간의 인식과 다르게 날카로운 이빨과 강력한 치악력을 지녔다. 스트레스 여부에 따라서는 좀비 못지않은 광포한 공격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토끼의 특성 때문일까. 귀엽고...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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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중계진, 경기 방식 등 '새 면모' 2023 LCK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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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풍년이로세!" 2023년 국내외 출시 기대작
"올해는 어떤 신작 게임이 나올까?" 게이머에게 있어 새해에 가장 중요한 궁금증이 아닐까 싶다. 수많은 게임 중에서 내 입맛에 맞는 게임을 찾기란 쉽지 않지만 그래도 다다익선. 많은 신작이 나올수록 선택의 폭은 넓어질테니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2022년는 조금 아쉬운 한 해였다. 엘든링,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등 굵직한 대작 게임이 즐...
기획기사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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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백서 ⑥] 이제는 '싱글 플레이'를 선호하는 시대
그동안 COVID-19 이슈로 게임 산업 자체가 크게 변화됐다. 이번 게임 백서의 집계로는 국내 게임 시장 규모가 최초로 20조원 규모를 돌파했다고 한 만큼, 큰 성장도 있었지만 아케이드 산업 및 PC 방 등 직격타를 맞은 부분도 있었다. 이런 변화속에서도 게임 이용률은 74.4%로 전년 대비 증가한 모습을 보인다. 그만큼 게임 이용층 군에서도 변화가 나타...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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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접근성'으로 살펴보는 2023년 게임 시장
수 년 전부터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 급부상한 '접근성'에 대한 이야기는 지난 해에도 계속됐습니다. 오히려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추세죠. 지난해 호주 게임&엔터테인먼트협회(IGEA)가 조사한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에 응답한 호주의 성인 게이머 중 60% 이상이 접근성과 포용력 측면에서 게임 내 다양성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2...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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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백서 ⑤] 2021년 한국 게임산업, 세계 '4위'
전 세계를 강타한 COVID-19의 영향이 다소 사그라든 지금, 세계 게임 시장의 성장률 또한 팬데믹 초기의 폭발적 성장세에 비하면 한풀 꺾인 모습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1년까지 집계된 국내외 데이터를 정리, 게임 산업 전체를 망라한 '2022년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발간했다. 백서 중 대부분은 국내 게임 산업에 대한 데이터 및 분석에 할애되었지만...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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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백서④] 개발업체↑ PC방↓, 업계는 코로나 후 '반등 기대'
2021년은 세계적인 게임 시장 규모 성장과 국내 게임 산업 매출 신장이 이루어진 한해였지만, 이어진 코로나19와 후속 대책으로 어려움을 겪은 업체들도 함께 드러난 한해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2년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발간, 2021년 국내외 게임 시장의 추이를 조사, 발표했다. 2021년은 게임 산업 규모가 20조 원을 돌파 전년 대비 11.2...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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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VR] 알릭스 잇는 '큰 거 온다', 2023년을 채울 VR 게임
2023년 새해가 밝았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봉쇄 폭이 크게 줄어든 만큼, 게임 업계에서는 예년보다 PC와 콘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쉴 새 없이 쏟아져 나올 전망이다. 물론, 그 흐름 속에는 'VR 게임'도 포함된다. VR 게임은 PC와 콘솔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도가 덜하지만, 버추얼 유튜버를 필두로 내세운 버추...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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