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광주 e스포츠 대회' 비대면으로 무사히 마무리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광주 e스포츠 대회가 지난 8일 온라인 상에서 종료됐다.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지정된 5개 종목(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클럽 오디션, 카트라이더)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올해 12회를 맞이한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의 지역대표 선발전인 ‘2020 광주 e스포츠 대회’는 처음으로 진행된 비대면·온라인 대회를 기술로 해결했다.

운영진 및 선수는 비대면 e스포츠 대회 플랫폼 듀얼넷을 활용했다. 대회 생성이 쉬운 것은 물론 참가 접수, 대진표 생성, 점수 집계, 결과 도출에 이르는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는 게 운영진 설명이다. 운영진은 공식 대회인 만큼 규정을 정확하게 명시 해 둘 수 있고, 선수들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도 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도 전했다. 해당 대회들의 라운드별 점수 및 진행 과정은 누구나 듀얼넷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관객들에게는 유튜브 채널 크리에이터빌리지를 통한 중계 서비스도 제공됐다. e스포츠 팬들은 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 자신의 팀을 응원하고, 경기를 관람할 수 있었다. 해당 영상은 현재 다시보기로 시청 할 수 있다.

운영진은 "비대면·온라인 e스포츠 대회 진행이 처음이라 기획 단계에서부터 운영 방법을 고민했다"며 "대회 운영진, 선수, 관객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번 지역대표 선발전에서 상위권에 오른 선수들은 제 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제 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는 오는 11월 7일~8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2020 광주 e스포츠 대회 결과
리그 오브 레전드 - Team AZYT(김태석, 추재민, 백진성, 임호선, 신재민)
배틀그라운드 – 무명(김주현, 최호중), pnko(김동현, 차현빈)
브롤스타즈 - 브롤오빠라불러(임형준, 대경민, 김보용)
클럽 오디션 - 어벤저스 (박진규, 이경화, 권녕재)
카트라이더 - 개인전 (신민식, 안홍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