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1+4 콜라보로 풍성해진 리듬, '뮤즈 대쉬'

게임소개 | 윤서호 기자 | 댓글: 8개 |



멀티 플랫폼 리듬 게임 '뮤즈 대쉬'가 2021년 설을 앞두고 4종의 콜라보와 시스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뮤즈 대쉬는 라인과 노트, 백그라운드 비디오 위주 구성된 여타 리듬 게임과 달리 귀여운 캐릭터가 앞으로 나아가면서 괴물들을 물리쳐가는 런과 횡스크롤 액션 요소를 가미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라인은 오직 두 개로만 구성되어있어 조작법을 간소화했으며, 중간중간 체력을 회복하는 아이템도 배치해 접근성을 한 층 높였다. 또한 각기 다른 매력과 특성을 가진 캐릭터들을 통해 매번 다르게 플레이하는 맛을 살렸다.

22개의 곡과 완전히 새로운 콜라보 캐릭터 1종, 색다른 4개의 콜라보레이션과 6개의 히든 난이도가 추가되는 뮤즈 대쉬. 어떤 변화가 찾아올지 업데이트 전에 미리 확인해보았다.


■ 고양이는 죽지 않는다냥, 사이터스2 콜라보&네코 추가



▲ 뮤즈 대쉬에 새로 추가된 콜라보 캐릭터, '네코'

먼저 뮤즈 대쉬와 레이아크의 대표 리듬 게임, '사이터스2'가 콜라보를 진행한다. 사이터스 팩을 구매하면 Chrome Vox, Chaos 등 12개의 대표곡과 로그인 테마가 해금되며,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네코'가 지급된다.

'네코'는 원작에서 고양이 컨셉의 유명 게임 스트리머로, J-일렉트로 및 하드코어 테크노 계열의 곡들이 테마인 캐릭터다. 뮤즈 대쉬에서는 HP가 0 이하로 내려가면 무적 상태가 되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단 무적 상태로 곡을 클리어했을 시 그 판의 점수는 기록되지 않는다. 점수가 기록되지 않지만 자신이 어려워했던 곡의 채보를 한 번 끝까지 플레이해볼 수 있어 뮤즈 대쉬에 익숙하지 않거나 초, 중급자에게 적합한 캐릭터다.



▲ HP가 0 미만이 되어도 게임오버되지 않고 쭉 플레이할 수 있지만



▲ 그 상태에서 곡을 완주하면 점수는 기록되지 않는다




■ 4종 콜라보로 더 풍부해진 사운드




일본의 동인 하드코어 테크노팀 'HARDCORE TANO*C'도 뮤즈 대쉬와 콜라보를 확정했다. 2003년에 결성된 'HARDCORE TANO*C'는 현재까지도 하드코어 테크노 계열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미친 동인 레이블이다.

이번 콜라보에는 대표이자 메인 아티스트인 REDALiCE, 각종 리듬 게임에도 곡을 올린 P*Light와 DJ 노리켄, 유럽권에도 알려진 하드코어 아티스트 DJ 묘스케 등 'HARDCORE TANO*C'의 메인 멤버들의 참가했다. 기존에 발표한 곡을 어레인지한 것이 아닌, 뮤즈 대쉬와의 콜라보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6개의 오리지널 곡이 추가된 'HARDCORE TANO*C' 콜라보는 별도 음악팩 구매시 플레이할 수 있다.


음악팩뿐만 아니라 기본팩의 곡도 추가됐다. 버추얼 유튜버 '이누야마 타마키'와의 콜라보 곡인 '恋のMoonlight', 중국 인디 게임 스튜디오 네코데이가 개발한 연애 시뮬레이션 '泡沫冬景'와 콜라보 곡인 'Mezame Eurythmics', 'Shenri Kuaira -repeat-' 등 콜라보 곡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泡沫冬景'와 콜라보 곡 플레이시 콜라보 아트워크도 추가로 제공된다. 콜라보 곡 외에 기본곡으로는 3R2의 'Magical Wonderland(More Colorful mix)'가 새로 추가됐다.


아울러 우타이테, 보컬로이드 삽화를 전문적으로 그려온 일러스트레이터 '테라다 테라'와 콜라보도 선보인다. 2월 5일부터 2월 18일까지 뮤즈 대쉬에 로그인하면 테라다 테라와 콜라보로 제작한 로그인 화면이 제공된다. 해당 로그인 화면은 이벤트 기간이 지난 뒤에는 레벨업시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로그인하면 테라다 테라와 콜라보한 로그인 화면 테마를 획득할 수 있다


■ 히든 난이도 추가, 곡 필터링으로 업그레이드된 플레이 경험




이번 업데이트로 뮤즈 대쉬의 수집 요소 및 채보가 한 층 더 풍부해진다. 우선 콜라보 아트워크 외에도 레벨업시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5장의 아트워크가 무료로 추가된다. 또한 6개의 히든 채보가 새롭게 추가됐다. 히든 채보는 신곡의 난이도 선택 화면에서 마구 누르다보면 서프라이즈로 등장한다.

곡이 대거 추가되면서 곡 필터링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음악팩뿐만 아니라 난이도별로 곡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콜라보 곡은 따로 '콜라보레이션'으로 분류해 콜라보 곡부터 플레이하고 싶은 유저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게끔 했다. 이외에도 자신이 선호하지 않은 장르의 곡은 숨겨놓는 기능까지 추가해 곡을 선택할 때 한 층 더 쾌적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무작위로 곡을 도전해보고 싶은 유저를 위한 랜덤 플레이 기능도 추가됐다.




각종 콜라보와 기능이 추가되는 뮤즈 대쉬 1.4 업데이트는 우리나라 시각으로 오늘(5일) 오후 6시부터 적용되며, PC와 모바일에만 적용된다. 사이터스2 콜라보팩 및 HARDCORE TANO*C 콜라보팩은 별도로 판매하며, 기존에 '계획대로' 팩을 구매했거나 새로 '계획대로' 팩을 구매한 유저는 콜라보팩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