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온파이브, 조이시티에 고객지원 솔루션 공급 계약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자료제공- 오니온파이브




고객지원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기업 ‘오니온파이브(대표 전인혁)’가온라인·모바일 게임기업 ‘조이시티’와 자사 대표 솔루션 ‘오큐파이’ 공급계약을 2년 연속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오큐파이는 고객센터 구축, 문의‧답변 관리, 고객정보 수집, 리포트 등 고객지원 업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이다.

조이시티는 오니온파이브와 2년 연속 계약을 통해 올해도 오큐파이를 자사 게임에 적용, 고객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프리스타일’, ‘캐리비안의해적: 전쟁의물결’ 등 높은 매출성과를 낸 기존 게임을 포함, 작년 출시한 신작게임 4종에 오큐파이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170여 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고객지원 전반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있다.

올해 오큐파이는 라인스튜디오, 네오위즈 등 국내 대형 게임기업을 고객으로 유치, 게임 고객지원 솔루션 시장 내 입지를 굳히고 있다. 국내 게임은 서비스 수준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가 높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SaaS 솔루션 수요가 높다는 것이 오니온파이브의 설명이다.

오큐파이는 티켓팅 시스템과 자동화 기능을 통해 대량 문의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

글로벌 고객지원을 위한 다국어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업무환경에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하고, 108개 언어의 자동 번역이 가능하다.

또한 오큐파이를 통해 하나의 관리계정 내에서 게임과 언어별로 여러 개의 소통창구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언제든지 신속하게 대응 가능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오니온파이브 전인혁 대표는 “고객지원에 필요한 필수기능은 모두 확보했다. 이제는 차별화된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AI 답변 추천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오큐파이는 최근 코로나 장기화로 재택 및 원격으로 변화한 고객지원 업무환경에 맞춰 IP 화이트리스트, 구글 OTP 이중 인증시스템을 적용하여 데이터 보안을 강화했다.

한편 오픈갤러리는 2020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전문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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