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시설공단과 문화콘텐츠산업 활성화 '맞손'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과 8일 부산지역 문화콘텐츠산업 및 지역 주요시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양 기관은 ▲부산지역 문화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협조 ▲부산 주요 시설물 활성화를 위한 지역 문화행사 개최 및 홍보 등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와 연계한 문화콘텐츠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역에 위치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는 ‘지스타 특별 이벤트 부스’ 운영을, 부산시민공원에서는 ‘포켓몬고 위크 인 코리아’ 행사가 진행된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주요 행사의 거점이 되는 지역 시설의 역할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부산시설공단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부산 문화콘텐츠 산업에 날개를 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문화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