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기획] '이제는 새 게임 좀 해볼까?' 그럼 딱 알려드립니다
한국시각으로 27일까지 진행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SNF). 디지털 게임쇼를 꿈꿨던 SNF는 그 출발부터 비범했습니다. 팬데믹 선언 이후 오프라인 게임행사가 멈춰버리자 대형 게임사들은 저마다 각자의 게임 이벤트를 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소규모 인디 게임 개발자는 무엇을 통해 게임을 알릴까요? 또 게임 트레일러나 정보보다는 현장에서 팬들을 직접 만나고...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1
9
-
스팀넥스트페스트서 가장 많이 플레이된 게임 '워헤이븐'
출시 예정 게임들을 사전 체험하는 행사인 '스팀넥스트페스트'서 한국 게임들의 약진이 돋보인다. 6월 20일부터 시작된 '스팀넥스트페스트'는 온라인 ESD인 '스팀'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다양한 게임들의 체험판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로, 정식 출시 이전 게이머 피드백을 미리 수집할 수 있는 좋은 테스트의 기회가 됨과 동시에...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1
3
-
[기획] 한국 신화 게임이 되리 #2 남양주시
많은 게임들이 나라별, 대륙별 유구한 역사의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도 땅은 좁지만 수많은 신화와 민담, 전설이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 삼국지나 북유럽, 그리스 신화처럼 스케일이 거대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 있는 민담과 전설이 많은 나라죠. 인벤에서는 한국 신화의 게임이 많이 나오길 기원하며 지역별 설화를 소개해 드리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6-16
9
-
[리서치+] "돈이 될까?" 원신, 누적매출 6.2조원
'원신'은 호요버스(미호요)가 서비스 중인 오픈월드 RPG다. 2020년 9월 28일 국내 출시 이후로 3년 가까이 서비스되고 있다. 7일 기준 시장에서는 '원신' 글로벌 누적매출이 약 48억 달러(약 6.2조 원)에 달한다고 추정한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원신' 출시 이후 국내 매출이 약 2.9억 달러(약 3790억 원)라고 집계했다. 전...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8
32
-
[프리뷰] 이제는 여름 게임쇼의 주인공, SGF2023
매년 취소를 반복하던 E3를 대신해 본격적인 온라인 이벤트로 전 세계 게임 팬들의 시선을 한데 모았던 여름 게임 이벤트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SGF).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SGF가 2023년을 기점으로 오프라인 이벤트와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게임이벤트로 발돋움합니다. 이미 40개 이상의 주요 개발사, 퍼블리셔들이 이름...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06
4
-
[기획] 붉은보석 20주년, 그 궤적을 돌아보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의 MMORPG, '붉은보석'이 지난 5월 30일로 서비스 20주년을 맞았다. 지금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MMORPG들이 태동하던 2003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붉은보석'의 행보는 화려하지는 않았다. 초창기 몇 년 간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졌지만, 곧이어 등장한 대형 MMORPG들과 더 역사가 오래된 MMORPG...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31
9
-
[기획] 2023년 5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5월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31
-
[기획] 신작 격투 게임 나오는데, 스틱은 뭘 써야되나요?
혹시 여러분은 격투 게이머들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습니까? 저는 생각보다 자주 듣고 하는 말인거 같습니다. 격투 게이머들은 화가 많아 보이지만 정작 속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내지 않는 수줍음이 많은 사람들이거든요. 대충 이렇게 해석하시면 의미 전달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 아, 눌렀다고!! = 늦게 눌렀어요 - 아, 막았다고!! =...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5-26
7
-
[기획] 덕심을 저격한다, 국내 서브컬쳐 게임 신작 삼파전
몇 년 전만 해도 말 그대로 마이너한 장르였던 서브컬쳐는 어느새 게임 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장르로 부상했다. 한 때는 하는 사람만 하는 장르라는 인식을 넘어서, 아예 접근하는 것조차 일각에서 터부시되고 온갖 밈과 편견이 섞인 시선을 받을 뿐만 아니라 관심조차 없을 정도로 미미한 시장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게임 시장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각종...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9
50
-
왜 요즘 게임은 최적화가 '엉망'인가?
"프레임이 왜 이 모양이냐?" 근 몇 년간, 새로 나온 게임을 살 때마다 한 번씩은 뱉었던 말 같다. 내 컴퓨터의 문제 같지는 않다. '사이버펑크'라는 구원자가 안배해준 내 RTX3080와 라이젠 3900XT는 전혀 문제가 없다. 최신 모델에 비하면 모자라겠지만, 아직 든든한 현역이라는 거다. 그럼에도, 구매 후 채 3년이 되지 않은 이 컴퓨터의 힘이 모자...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8
30
-
[기획] 휴대용 PC 게임기, 이제 다시 눈 여겨 봐야 할 것들
최근 몇 년 동안 휴대용 게임기, 그리고 UMPC 시장이 다시 어느 정도 주목 받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이후로 조금씩 수면위로 오르더니, 이에 대항한 UMPC 게임기들이 하나둘씩 모습을 드러냈고, 클라우드 게이밍이라는 새로운 방향성이 제시되기도 했었죠. 그리고 이 시장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낼 기기인 '스팀덱'이 거두되면서 확실히 주목 받았습니다. 그로...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5-17
8
-
[월드 리포트] 4월 대만 양대마켓 1위로 다시 올라온 리니지W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4월 대만 PC/모바일 게임 순위확률 이슈, 현피 예고 등 악재에 관심 쏠린...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7
6
-
[기획] 한국 신화 게임이 되리 #1 전설의 고장 합천군
많은 게임들이 나라별, 대륙별 유구한 역사의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도 땅은 좁지만 수많은 신화와 민담, 전설이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 삼국지나 북유럽, 그리스 신화처럼 스케일이 거대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 있는 민담과 전설이 많은 나라죠. 인벤에서는 한국 신화의 게임이 많이 나오길 기원하며 지역별 설화를 소개해 드리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05-15
32
-
[영상분석] 크로노 오디세이, 3가지 핵심 포인트
4일 새벽, 엔픽셀의 신작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의 플레이 영상이 마침내 공개됐다. 지난 2020년 11월 트레일러를 통해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던 '크로노 오디세이'는 당시 많은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의문을 품은 시선 역시 적지 않았다. 게임 플레이가 아니었기에, 그리고 당시 모바일 플랫폼으로도 출시된다고 했기에 이른바 트레일러빨이 아...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4
49
-
[분석] 너무 진짜 같아서 사기 소리를 들어야 한 게임
'진짜 게임 화면이 아니라 영상 아니야?' 수많은 신작이 쏟아지는 근래 게임 업계에서 아직 특별한 작업물이 없는 인디 개발사의 작품이 이렇게 높은 관심을 받는 경우가 얼마나 될까요? 그것도 그저 영상 하나만 공개했을 뿐인데 말이죠. 프랑스 인디 스튜디오 드라마(DRAMA)의 신작 언레코드(Unrecord)는 영상 공개 하나만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사...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7
17
-
[기획] EU는 왜 'AI가 만들었음' 라벨을 붙이나
EU는 왜 'Made with AI' 라벨을 붙이나 AI가 만든 그림의 저작권은 누구에게 있을까? AI가 독려하는 행동은 인간의 자유 의지를 방해하지는 않을까? 생성형 AI의 대두로 본격적으로 논의 필요성이 부각된 인공지능의 윤리적 문제가 유럽 집행위원회를 통해 규제 방안으로 가닥이 잡혔다. 덴마크 출신 정치인이자 유럽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6
4
-
[기획] 서브컬쳐 턴제 RPG 격돌, 붕괴: 스타레일 VS 블랙클로버 모바일
한 때 말 그대로 마이너한 장르였던 서브컬쳐는 어느덧 게임 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장르로 손꼽히게 됐습니다. 이전에는 하는 사람만 하는 장르를 넘어서, 향유하는 것 자체에 대한 밈과 선입견이 먼저 나오거나 혹은 아예 관심조차 없을 정도로 미미한 시장이었죠. 그러나 게임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이벤트, 콜라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소녀 미소년 캐릭터들의...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5
24
-
[기획] 2023년 4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마그레테 베스타거 부위원장이 최근 로이터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수의 선도기술 기업들이 메타버스 전체를 지배함으로써 혁신이 저해되고, 소비자에게 해를 끼칠 가능성이 생기는 것이 우려된다"는 의견을 밝혔다. 유럽위원회는 앞서 EU 경쟁법을 위반한 구글에 24억 유로(한화 약 3조 4,847억 원)의 벌금을 부과하는 등, 평소에도 독점금지법 문제에 대해 엄격한 자세를 유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우려 표명과 동시에 유럽위원회가 공개한 문서에서 베스타거 부위원장은 "메타버스에서 건전한 경쟁이 이루어지려면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챗GPT'와 같은 새로운 기술들이 메타버스의 향후에 어떤 영향을 끼칠 것인지를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 시기가 됐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1
2
-
[기획] 오픈 메타버스의 끝판왕 노린다,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
에픽게임즈가 지난 3월 GDC에서 포트나이트의 순수익 4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한다는 이른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을 발표하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새로 출시 예정인 언리얼 엔진 5.2와 메타 휴먼 관련한 놀라운 기능뿐만 아니라, 전 세계 5억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첫 두해만 해도 90억 달러 이상 매출을 올린 '포트나이트'의 막대한 수익의 큰...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1
3
-
[기획] 디아블로2 vs 디아블로3 vs 디아블로4
2023년 6월 6일, 11년만의 정적을 깨고 디아블로 시리즈의 정식 넘버링 타이틀, 디아블로4가 출시됩니다. 디아블로 시리즈는 그 명성만큼이나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기에, 4탄의 출시가 예고된 지금도 과거 작품인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를 즐기는 분들은 여전히 많이 계십니다. 그리고 이전 시리즈와 비교하며,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상황이죠. 정말 많...
기획기사 | 기자: 박이균, 양예찬 | 작성시간 04-19
119
-
평가 갈린 영화 슈퍼 마리오, 직접 보니?
누군가에게는 어릴적 추억이었겠지만, 실사로 만들어진 슈퍼 마리오는 팬과 닌텐도 모두에게 충격을 줬습니다. 그 충격에 마리오의 극장 재진출은 너무나 오래 걸렸고, 무려 30년이 지나 26일, 새로운 마리오가 극장에서 개봉합니다. 과거의 아쉬움은 지워버리겠다는 듯 미야모토 시게루가 직접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죠. 그런데 게임 뉴스 좀 챙기는 분들이라면 근래 영...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김수진 | 작성시간 04-18
9
-
[월드 리포트] 감마니아가 다시 쏘아올린 대만 게임 업계 확률 이슈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3월 대만 PC/모바일 게임 순위 대만에서도 화제인 디아블로4 오픈베타 / 다시...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8
3
-
[리서치+] 아키에이지 워 vs 프라시아 전기
'아키에이지 워'와 '프라시아 전기'는 동시대에 출시된 MMORPG다. '아키에이지 워'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한다. '프라시아 전기'는 넥슨이 개발하고 서비스한다. 두 게임은 같은 장르의 비슷한 규모 작품이라는 점에서 출시 초부터 주요 경쟁작으로 꼽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를 3월 21일 출시했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7
47
-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박수받을 만하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에 아침의 나라 콘텐츠가 도입된단 소식을 듣고 처음 든 생각은 '과연 어울릴까?'였다. 당연하게도 조선 시대에 살지 않았으니 떠오르는 이미지는 드라마 '허준', '불멸의 이순신', '정도전' 속 장면들 정도다. 한국에서 나고 자랐지만, 게임 경험에 있어서는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나 '갓 오브 워' 시리즈처럼 서양 역사나 신화가 더 익...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7
246
-
[월간 인디] 봄바람처럼 따듯한 힐링 게임 '커피 토크2'
아무래도 인디 게임이라고 하면 후속작에 대한 기대를 반쯤 접을 수밖에 없다. 초대박을 터트렸다고 해도 마찬가지다. 소규모 소자본이라는 특성상 팬덤이 형성되더라도 언제 나올지 기약할 수 없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들은 다르다. 4개 중 무려 2개가 정식 넘버링 후속작이다. 과연 이들 후속작이 전작의 명성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직접 확인해보자. 게임명:...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06
1
-
[기획] 2023년 3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30
11
-
[영상분석] 젤다의 전설 신작이 보여준 초격차
28일 저녁. 닌텐도는 미리 알렸던 젤다의 전설 시리즈 신작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왕국의 눈물, 이하 왕눈)'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총 분량은 13분 45초.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의 인사와 설명, 별도의 엔딩 등을 제외하면 대략 11분이 게임 플레이를 전하는 데 쓰였다. 전 세계 팬들의 눈이 모이는 대형 게임쇼 쇼케이스에 공개되는 영상...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30
32
-
[이슈] 다크앤다커 스팀 삭제에 '아이언메이스'가 낸 입장문
아이언메이스가 다크앤다커의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DMCA) 위반에 의한 스팀 서비스 중단에 관해 입장문을 남겼다. 아이언메이스 테렌스 박 대표는 한국 시각으로 27일 새벽 디스코드를 통해 새로운 공지를 게재했다. 평소와 다른 긴 분량의 공지는 최근 밸브가 넥슨의 DMCA 위반에 따른 다크앤다커 스팀 서비스 제거 요청과 그 조치에 관한 입장과 향후 대응...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7
167
-
[기획] 검은사막 “새로운 플레이는 지금이 기회다”
강에서 태어나 바다로, 그리고 바다에서 살다가 다시 강으로 거슬러 돌아오는 회유성 어류인 연어는 게이머들에게 좀 독특한 의미를 가진 생선이다. 뭐 솔직히 사람이 게임 하나만 죽어라 붙잡고 있으라는 법은 없지 않나? 좀 더 흥미로운 게임이 더 관심을 끌 수도 있고, 재미는 있는데 현실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게임을 소홀히 하게 되거나 접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24
123
-
[리서치+] 하향안정화 접어든 '던파모바일', 반등 이룰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8억 5천만 명을 기록한 PC 액션 온라인 RPG '던전앤파이터'의 IP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5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원작의 모토인 '액션 쾌감'을 모바일 환경에 이식, 수동 전투의 재미가 특징이다. 넥슨 발표에 따르면 출시 후 국내 '던파모바일' 누적 이용 시간은 39,186년...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4
5
-
'디아블로4, 누워서 가능?' 스팀 덱으로 해봤습니다
블리자드 팬은 물론 국내 게임 팬이라면 기다려 마지않던 디아블로4. 출시 3개월여를 앞두고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얼리 액세스 베타를 시작했습니다. 한발이라도 더 칙칙하고 '찐득'해진 성역에 발을 대기 위해 디지털 버전을 구매한 유저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디아블로3,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두 침대에 누워 뒹굴대며 스위치로 수백 시간은 즐겼는데 이번...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8
16
-
[기획] '유신! 극'이 내 첫 번째 "용과 같이"여야 하는 이유
주인공 키류 카즈마를 중심으로 의리, 폭력, 출세 등 암약하는 야쿠자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용과 같이 시리즈. 게임은 단순히 폭력배들의 삶을 현실적으로 옮겨내는 데 그치지 않고 성인 팬들이 만족할 만한 이야기와 다양한 서브 콘텐츠를 담아내며 세가의 핵심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았습니다. 20년, 30년이 넘은 프랜차이즈 다수가 오늘날까지 전개되는 일본 대형 게임...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7
1430
-
[기획] 의외로 착한 디아블로 4 요구 사양, 내 PC도 확인해 보자!
결론만 말씀드리면 생각보다 사양이 착한 편입니다. 물론 공식적으로 공개된 사양은 최소 및 권장 사양뿐이라 디아블로 4의 그래픽을 실감 나게 느끼기 위해선 더 좋은 시스템을 요구하겠습니다만, 그것을 감안하여 고사양 그래픽 환경을 예측해 봐도 요즘 나오는 신작 게임에 비해서 요구하는 사양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좀 더 확실히 비교하자면 작년에 출시한 '디아블로 2: 레저렉션'보다도 요구하는 사양이 낮거나 비슷한 수준입니다. "어라? 이 정도면 내 컴퓨터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겠는데?". 다가오는 디아블로 4 얼리 액세스와 오픈 베타를 즐길 수 있는 PC, 어느 정도일까요? 공개된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을 기준으로 해상도 및 요구 프레임별 시스템을 고려해 봤습니다. 인벤 가족분들도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양을 함께 체크하며 '나는 이 정도의 그래픽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하겠다'를 예측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되었으면 합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3-16
123
-
[월드 리포트] 타이베이 게임쇼 관람객 30만 명 돌파, 활기 찾은 대만 게임계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대만 최대의 게임쇼, 타이베이 게임쇼가 2월 2일부터 5일부터 난강 전시센터에...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4
-
[기획] 게이머라면 누구나, '화이트데이'를 즐길 수 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3월 14일이 찾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세계적으로 3월 14일이 '파이의 날(Pi Day)'로 통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보통 수학에서 무리수인 원주율을 3.14로 반올림해서 사용하기에, 유네스코에서 직접 이날을 파이의 날이자, '세계 수학의 날'로 지정하고 매년 기념하고 있다고 하네요. 수학을 좋아하는 사람부터 그렇지 않은 사람들까...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4
1905
-
[e스포츠 동향] 도타2 중국/동남아 프로게이머 줄줄이 징계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났던 중요한 소식들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다양한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3-13
7
-
[기획] PC 최적화, 얼마나 더 참아야 합니까?
여기 모두가 명작이라 부를 만한 게임이 있다. 빼어난 스토리와 훌륭한 그래픽, 매끄러운 게임 디자인, 박진감 넘치는 전투까지. 하지만 딱 하나. 게임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너무나 높은 PC 사양이 필요하다. 권장 사양을 아득히 넘어서는 최고 수준의 PC에서도 끊기고, 튕긴다면 이건 정말 명작이 맞을까? 수많은 게임이 게임 최적화에 노력을 들이고, 때때로 그...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29
-
[기획] 기자 3인이 느낀 '더 파이널스'의 이모저모
넥슨의 차세대 FPS 게임이자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의 개발로 화제가 됐던 그 게임, '더 파이널스'가 오는 7일부터 스팀 글로벌 테스트를 시작했다. 더 파이널스는 '그간 경험할 수 없었던 역동성과 전략성'을 강조하며, 색다르고 신선한 전략과 슈팅 감각을 전면에 내세웠다. 건물이 붕괴하고 온갖 무기가 등장하며, 역동적인 액션을 보여줬던 클로즈 베타 트레일...
기획기사 | 기자: 정수형,정재훈,김규만 | 작성시간 03-07
8
-
[e스포츠 동향]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태권도 포함 9개 종목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났던 중요한 소식들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다양한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3-06
-
[월간 인디] 친환경, '테라 닐'로 즐기면서 한다
독특한 매력으로 무장한 인디 게임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3월이다. 혼란한 정국을 게임으로 구현한 '킹 오브 캐슬'을 비롯해 게임을 하면서 친환경에 일조하는 '테라 닐', 모모타로 설화를 비튼 'ONI 최고의 오니를 향한 여정'을 비롯해 인디 소울라이크의 부진에 종지부를 찍고자 하는 '브릭 페이스: 포세이큰', 끝으로 비주얼 노벨과 JRPG를 섞은 '마...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