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같은 아름다운 이야기! 레이아크, 신작 RPG '스도리카' 19일 출시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댓글: 20개 |

레이아크의 신작 RPG, '스도리카'가 금일(19일) 정식으로 출시됐다.

'스도리카(Sdorica)'는 전략 퍼즐 RPG 게임으로, 동화풍의 화려한 비주얼과 몰입도 넘치는 스토리 전개가 특징이다. 유저는 게임 속에서 30여 명 이상의 캐릭터와 고유의 스킬셋을 경험하게 되며 탱커, 서포터, 힐러 등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 게임을 진행해 나간다.

거대한 대륙 위에 세워진 태양왕국을 무대로, 플레이어는 '공주 안젤리아'의 성장과 경험, 그리고 그녀 주위에서 벌어지는 여러 우정과 갈등, 배신, 음모, 희망 등을 품은 방대한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모든 캐릭터는 3가지의 고유 기술을 구사하며 색깔(금색, 흑색, 백색)에 따라 전투 포지션이 나뉜다. 컨트롤러존에 있는 혼의 배열과 순서를 변화시키며 캐릭터의 색깔과 동일한 「혼」을 터치하여 1혼스킬, 2혼스킬, 4혼스킬 등을 시전할 수 있다.

간단한 조작으로 게임 초보자들도 쉽게 스도리카에 입문할 수 있지만, 캐릭터가 성장함에 따라 스킬 및 적군의 AI 등의 요소도 조금씩 복잡해지고 난이도가 올라가게 된다. 따라서 플레이어는「쿨타임」과「능력치」등을 고려하여 스킬을 시전하게 되고 다양한 전술과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스도리카'의 방대한 세계관과 그 이야기를 구축하기 위해, 10여 명의 제작진이 시나리오 각본에 참여했다. 레이아크는 과거 리듬게임 'DEEMO'에서 스토리 요소가 유저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배운 바 있다.

스도리카는 현재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