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데스티니2, '배틀넷'에 들어온다

게임뉴스 | 강민우 기자 | 댓글: 114개 |



번지(Bungie)에서 출시 예정인 1인칭 액션 게임 '데스티니2'가 배틀넷 런처(블리자드 런처)에 들어온다.

블리자드는 18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데스티니2가 블리자드 게임군에 합류한다"며 "우리는 번지, 그리고 액티비전(Activision)과 협력하여 데스티니2의 PC 버전을 Battle.net을 통해 단독 지원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데스티니2가 배틀넷 런처에 포함되면서 배틀코인을 데스티니2에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등 몇가지 편의적인 측면이 늘었다. 기존 배틀넷 친구로 등록된 인원을 데스티니2에서도 만나 볼 수 있으며 소셜 기능도 통합된다.

※ 10:31 내용추가

블리자드 관계자는 이번 '데스티니2'에 배틀넷 합류에 대해서 "아직 공식 한국어화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여러분들이 일반적으로 기대하는 것과는 조금 다른, 새로운 게임이 여러분께서 좋아하시는 블리자드 게임들과 함께 등장하게 될 것임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번지(Bungie)에서 출시 예정인 일인칭 액션 게임 데스티니2가 블리자드 게임군에 합류합니다! 우리는 번지, 그리고 액티비전(Activision)과 협력하여 데스티니2의 PC 버전을 Battle.net을 통해 단독 지원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블리자드는 데스티니의 열혈 팬으로, 번지와 액티비전의 뛰어난 직원들과 함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인기 게임 데스티니의 후속작을 새로운 플랫폼으로 가져오는 것을 도울 수 있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Battle.net을 통해 서비스한다는 것은 데스티니2를 블리자드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결하고, 번지의 개발자들이 가장 재미있는 최고의 게임을 만드는 데 그들의 역량과 자원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는 또한 데스티니2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친구와 대화하기, 친구들 가운데 누가 지금 데스티니 2나 다른 블리자드 게임들을 즐기고 있는지 확인하기 등 블리자드의 온라인 소셜 기능들과 게임 플레이 영상을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아래 자주 물어보는 질문(FAQ)을 통해 플랫폼 관련 세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후에 보다 많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오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데스티니 2와 관련한 세부 사항들은 www.destinythegame.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번지 스튜디오의 '데스티니2' 방송에 마이크모하임 CEO가 깜짝 참여하기도 했다.

블리자드에서 개발하지 않은 게임을 블리자드 플랫폼에 추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우리는 데스티니를 매우 좋아했으며 데스티니2가 훌륭한 게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리자드는 자사의 게임들을 지원하기 위해 오랫동안 사용해 온 성공적인 글로벌 인터넷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PC 버전을 준비하고 있는 데스티니2를 위해 새로운 네트워크 클라이언트를 만드는 것은 게임 개발 기간을 불필요하게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모든 이들과 마찬가지로 데스티니 2를 가능한 한 가장 빠르게 즐기고 싶기에, 우리의 자매 회사에 이번 출시를 위해 블리자드의 PC 플랫폼을 공유하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럼 다른 게임들도 블리자드의 플랫폼으로 서비스될 수 있다는 뜻인가요?

블리자드가 개발하지 않은 게임을 지원하는 데 있어 우리는 현재 오직 데스티니 2에 대해서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올 액티비전 게임들에 대한 필요성이나 기회를 잠재적으로 평가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장기적으로나 단기적으로나 Battle.net에서 타사의 게임을 지원할 계획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경험에 대한 품질 기준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이는 곧 시간이나 노력면에서 큰 투자를 의미하므로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일이 아닐 것입니다.

데스티니2를 구매하기 위해 제가 가진 배틀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건가요?

그렇습니다!

데스티니2도 블리자드 게임들에서 현재 지원하고 있는 게임 간 소셜 기능들을 제공하게 되나요?

데스티니 2는 블리자드의 기존 소셜 기능들 가운데 많은 부분들에 통합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블리자드 게임에서 가능한 것과 같이, 데스티니 2를 즐기는 친구들과 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블리자드 플레이어들과 마찬가지로 파티를 만들고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디아블로 III,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하스스톤 그리고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는 친구들에게 하듯, 데스티니 2를 플레이하는 여러분 친구들의 데스티니 2 상태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에서 데스티니2 PC 버전을 할 수 있나요?

우리는 블리자드가 현재 서비스 중인 모든 지역에 PC버전의 데스티니 2를 가져올 수 있도록 번지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번지는 글로벌 세부 사항들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우리는 올해 말 추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데스티니2의 서버는 누가 운영하나요?

번지에서 데스티니 2의 서버들을 관리할 것입니다. 블리자드의 서버는 로그인, 소셜 기능과 같은 블리자드 플랫폼과 관련된 기능들을 위해 사용됩니다.

고객 지원 부분도 궁금합니다.

데스티니2의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고객 지원은 번지에서 담당하게 됩니다. 블리자드는 플랫폼, 상점 등 블리자드 서비스와 관련한 부분들에 대해서 고객 지원을 담당할 것입니다.

명백하게 언급되지 않은 이상, 미래 예측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는 2017년 5월 18일을 기준으로만 작성된 정보입니다. 블리자드와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여기에 포함된 어떤 미래 예측 정보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는 없습니다. 추가 세부 정보와 관련해서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보고서 및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