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가 문명하셨습니다, '문명6' 주간 무료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23개 |



미래로 타임머신, 시드마이어의 문명6가 1주일간 무료로 배포된다.

에픽게임즈는 22일 자사의 게임 플랫폼 에픽게임즈를 통해 문명6의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문명6 배포 이벤트는 오는 29일 자정에 종료되며 그전까지 게임을 무료로 받은 이용자는 이후 별도의 구매 없이 라이브러리를 통해 영구적으로 소장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K 산하 파이락시스 게임즈가 개발한 문명 시리즈는 플레이어가 역사 속 문명과 지도자를 선택해 다른 문명과 경쟁하거나 공존하거나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문명6는 탐험, 확장, 개발, 말살(eXplore, eXpand, eXploit, eXterminate) 등 4개의 이름을 따 만들어진 4X 장르의 대표 게임 중 하나다. 플레이어는 과학, 문화, 외교, 종교, 그리고 전쟁을 통한 세계 통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승리를 거머쥘 수 있다.

또한, 게임은 풋볼 매니저 시리즈와 함께 한번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하게 하는 매력으로 흔히 미래로 가는 타임머신으로 불린다.

플레이어는 작은 정착지 하나와 함께 게임을 시작하지만, 도시를 확장하고 영토를 넓히며 군대를 양성하고 과학의 발전으로 기술력을 끌어올리는 등 문명 발전의 다양한 부문에 관여하게 된다. 이에 여러 플레이 요소를 접하며 매턴 '한 턴만 더'를 반복하다 어느새 아침 해를 바라본 게이머들의 시간 순간 삭제 경험이 평가란을 뒤덮곤 한다.

단, 이번에 제공되는 문명6는 별도의 DLC가 포함되지 않은 기본 버전이다. 무료 구매자는 추가 문명과 시나리오팩 등 6개의 DLC와 확장팩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이 포함된 플래티넘 에디션으로 게임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6월 11일까지 다양한 게임 할인이 이루어지는 에픽 메가 세일을 진행한다. 이 기간 행사 대상 게임은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문명 플래티넘 에디션 또한 이 기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에픽게임즈는 매주 금요일 배포되는 무료 게임도 이름 알려진 명작 게임으로 배포하겠다고 밝혔다. 실례로 할인 기간 첫 무료 게임으로는 락스타의 GTA5가 무료로 배포된 바 있다.

문명6는 오는 5월 29일 0시 이전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 게임 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6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에픽 메가 세일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에픽스토어 게임즈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