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콘텐츠진흥원 VR/AR 육성사업 'NRP' 멤버 해외 진출 지원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자료제공- 뉴탤런트글로벌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의 VR/AR 육성사업 파트너사인 뉴탤런트글로벌과 87870이 NRP멤버
해외진출에 힘쓰고 있다. 뉴탤런트글로벌과 87870은 태국에서 열린 KFC ASIA CONFERENCE 2018에서 NRP멤버인 다이브코어와 매트릭스나인의 VR/AR 콘텐츠를 선보이는 부스를 준비했다.

KFC ASIA CONFERENCE 행사는 매년 KFC 사내에서 개최되는 행사이며, 글로벌 유명 채널 브랜드인 코카콜라와 KFC CMO, DIGITAL MARKETING, IT 사내임원급 인사들이 모여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논의를 가지는 자리이다.

금년 행사에는 3D(Delivery, Development, Digital)의 주요 키워드를 주제로 KFC관련 주요 VIP를 초대하였다. 본 행사에서 KFC는 기존 사업에 신기술들을 접목시키고, KFC 실질 고객에게 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이같은 행사를 통해 한국의 VR/AR 콘텐츠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는 것은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판로개척에 있어서 B2B시장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었다.

다이브코어 (다이브코어 : NRP1기, KVRF 콘텐츠 수주, BIFF 콘텐츠 수주)는 코카콜라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현장에 접목하여 볼 수 있는 byond 기반의 VR/AR 기술을, 매트릭스나인 (매트릭스나인 : NRP1기, 사물인지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 Edutainment VR/AR Contents제작)은 AR게임 기반의 마케팅 패키지를 선보이며, 향후 최종 고객의 추가구매유도가 가능한 VR/AR활용 사례들을 관계자들에게 각인시켰다.

한편, 본 이벤트를 진행하였던 뉴탤런트글로벌, 87870의 CEO인 앤드류 킴은 “향후 다양한 B2B사업에 VR/AR 콘텐츠를 접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하며, 이벤트의 성공적인
진행을 자축하였다.

NRP는 경콘진이 VR/AR 육성을 위해 국내외 민간 전문기간과 파트너십을 통한 스타트업 양성 프로그램으로, 현재 2기까지 진행중에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