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대난투 이식, 포트나이트 스위치 버전 공개 - 닌텐도 E3 다이렉트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12개 |



닌텐도는 한국 시각 6월 13일 01시, E3 2018을 맞이하여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 E3 2018'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는 이전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티저 영상이 공개된 '대난투' 신작의 주요 정보와, 닌텐도 스위치 및 3DS로 출시되는 신작들의 소식이 공개됐다. 이외에도 미공개 신작이었던 '마리오 파티'와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영상을 최초로 선보였다.

  • 일시: 2018년 6월 13일 AM 01:00
  • 행사: 닌텐도 다이렉트 E3 2018
  • 중계: 닌텐도 다이렉트 E3 2018 스트리밍



    ■ 닌텐도 다이렉트 E3 2018 생중계 & 주요 내용 정리



    - 닌텐도 파티 게임의 대명사, '마리오 파티' 10월 5일 출시
    - 이제는 부대원도 표현된다,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공개
    - 한글도 포함! 즉시 다운로드! '포트나이트 닌텐도 스위치 버전'
    - 닌텐도 올스타 총집합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메이트' 12월 17일 출시



    ■ 닌텐도 다이렉트 E3 2018 게임 라인업

    ● 데몬 X 마키나 - 2019년 출시 예정


    애니메이션 풍의 영상물과 게임으로 유명한 '마벨러스엔터테인먼트'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신작 메카닉 액션, '데이몬X마키나(Daemon X Machina)를 공개했다. 스타일리쉬한 음악과 연출, 마벨러스 특유의 분위기도 살아있다. 특히 공중에서 자유롭게 기동하는 장면과 원거리, 근거리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제노블레이드2 DLC - 2018년 9월 14일


    독특한 전투 시스템,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였던 '제노블레이드2'의 DLC, '황금의 나라: 이라(영문명 토르나 - 골든 컨트리)'를 선보인다. 이번 DLC는 스토리 위주로 구성되었으며 본편에서 짤막하게 언급만 된 과거 시점의 이야기를 그린다. 과거 성배 전쟁이 벌어진 '이라'를 배경으로 등장인물들의 과거를 조명한다. 과거 성배 전쟁의 이야기를 선보일 '제노블레이드2'의 신규 DLC는 오는 9월 14일 업데이트 되며, 패키지 버전은 9월 21일 출시될 예정이다.


    ● 마리오 파티 - 2018년 10월 5일


    닌텐도 파티 게임의 대명사, '마리오 파티'가 닌텐도 스위치로 돌아온다. 스위치에 맞게 새로운 플레이를 선보이는 '마리오 파티'는 두 대의 스위치를 연결해서 최대 4인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2명 끼리 팀을 나눠, 조이콘을 한 개씩 쥐고 플레이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미니 게임이 포함될 예정이며, 조이콘의 자이로 조작을 지원하는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다.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리오 파티'는 오는 10월 5일 출시될 예정이다.


    ●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 2019년 봄


    닌텐도의 하드코어 전략 게임, '파이어 엠블렘'의 신작은 닌텐도 스위치에 맞춘 향상된 그래픽을 보여준다. 기존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캐릭터 주변에 부대원을 노출하여 전작보다 현실감을 높이고자 했다. 현재 게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시리즈의 전통인 사망 시 캐릭터 삭제, 랜덤한 능력치 상승 등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파이어 엠블렘 신작은 2019년 봄 출시되며, E3 2018 트리하우스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닌텐도 스위치 버전 - 오늘


    얼마 전 국내 심의를 통과한 '포트나이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금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포트나이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오늘부터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국어화는 물론, 다른 플랫폼과 동일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오버쿡드2 - 2018년 8월 7일


    혼돈의 주방을 그린 인디 게임 '오버쿡드'의 후속작 '오버쿡드2'는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서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협업을 통해 요리를 만들어내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다. 로컬 플레이는 물론, 온라인 플레이 등 다양한 모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버쿡드2'는 오는 8월 7일 스팀과 PS4,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 킬러퀸 블랙 - 2018년 겨울


    '킬러퀸 블랙'은 최대 8명이 참전해서 전투할 수 있는 플랫포머 인디 게임이다. 스테이지를 비행하며 승리를 노리거나, 친구와 협력하여 전투를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콘솔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조작과 게이밍 경험을 주기 위해서 재설계 되었으며,온라인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유저들과 대전을 벌일 수 있다. '킬러퀸 블랙'은 올해 겨울 닌텐도 스위치로 기간 독점 출시될 예정이다.


    ● 할로우 나이트 - 오늘


    귀여운 디자인의 메트로베니아 게임 '할로우 나이트'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다. 할로우 나이트는 킥스타터를 거쳐, 2017년 2월 스팀으로 출시되었으며, 뛰어난 완성도와 디자인을 보여준 인디 수작으로 꼽힌다. 닌텐도 스위치로의 이식은 이전에 공지되었으나, 구체적인 출시일은 나오지 않은 상태였다.

    '할로우 나이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이미 출시된 모든 무료 DLC와 한국어를 지원하며, 오늘부터 닌텐도 이샵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 옥토패스 트래블러 - 2018년 7월 13일


    스퀘어 에닉스가 개발 중인 '옥토패스 트레블러'는 레트로 그래픽이 특징인 RPG다. 플레이어는 올베릭, 프림로제, 사이러스 등 8명의 모험가 중 하나를 선택해 대륙을 여행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게 된다. 픽셀 그래픽과 3D가 조합된 그래픽을 보여주며, 콤보를 활용해야 하는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유도한다.

    옥토패스 트레블러의 출시일은 7월 13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출시를 1개월 앞둔 6월 14일에는, 각 이야기의 첫 챕터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데모가 제공될 예정이다.


    ● 스타링크 - 2018년 6월 27일


    '스타링크: 배틀 포 아트라스'에서 플레이어는 영웅적인 성간 조종사 그룹의 일원으로 분해 악의적인 로봇부대인 잊혀진 군단(Forgotten Legion)으로부터 아틀라스 성계를 구하기 위해 헌신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행하기 위해 모듈식 우주선을 만들고, 우주선과 무기를 조합하여 자신만의 함대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 유비소프트 컨퍼런스에서 공개한 대로, 닌텐도 독점 콘텐츠로 스타 폭스의 주인공, '폭스 멕클라우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 드래곤볼 파이터즈 - 2018년 연내 출시


    '길티기어 시리즈'를 제작한 아크시스템 웍스의 '드래곤볼 파이터즈'는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대략적인 출시일을 공개했다. 다른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드래곤볼 캐릭터들이 펼치는 시원시원한 대전 액션을 이제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드래곤볼 파이터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독점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 내로 출시할 계획이다.


    ●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메이트 - 2018년 12월 17일


    Wii U와 3DS로 출시됐던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가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될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로 자리하는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는 완전판 형식으로 출시되며, 기존 대난투 시리즈에 등장했던 모든 캐릭터가 한자리에 모인다.

    시리즈 전통의 마리오는 물론, 사무스, 커비와 같은 닌텐도 진영의 모든 캐릭터가 참전한다. 이외에도 FF7의 클라우드, 스트리트 파이터의 류, 메탈기어 솔리드의 솔리드 스네이크까지 다양한 작품의 캐릭터들을 이용해 대전을 즐길 수 있다.

    기본적인 시스템은 같으므로 최대 8명까지 참전하여 대전할 수 있으며, 조이콘 외에도 조작에 최적화된 게임 큐브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대난투 아미보 피규어들을 연동하여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기능도 고스란히 이식했다. 닌텐도 올스타들이 모인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메이트'는 한국어화를 거쳐 오는 12월 17일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E3가 진행됩니다.박태학, 박광석, 김수진 기자가 현지에서 인터뷰, 체험기, 포토 등 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E3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