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안 들면 바꿔! PSN 아이디 교체 11일부터 지원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5개 |

이제 마음에 들지 않는 PSN 아이디를 언제든 교체할 수 있다. 소니는 각 국가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PSN 아이디 교체 도입을 발표했다. 미국은 10일, 유럽과 일본 등 기타 국가는 11일부터 지원된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의 온라인 네트워크 서비스인 PSN은 멀티플레이를 이용할 때 필수로 이용해야 한다. 이에 PSN 아이디는 유저를 식별하는 고유 이름으로 게임 곳곳에 표시된다. 하지만 그간 PSN 아이디는 한 번 설정하면 바꿀 수 없었다. 이에 실수로 만들거나 철지난 유행어로 PSN 아이디를 지은 유저는 아쉬운 대로 아이디를 사용하거나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야 했다.

2018년 베타 테스트를 거친 PSN 아이디 변경 기능은 PS4와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처음 1회만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로 아이디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북미의 경우 9.99달러, 일본은 1,000엔을 지불해야 한다. PSN Plus 유저는 절반 가격에 아이디를 바꿀 수 있다.

소니는 PSN 아이디를 바꾼 후 30일 동안 자신의 프로필에 이전 아이디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해 커뮤니케이션의 혼동을 줄이고자 했다. 또한 이전 PSN 아이디는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고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지 않는 한 사용자는 자신의 이전 아이디로 되돌릴 수 있다.

한편 소니는 일부 게임에서 이전 PSN 아이디가 표시되거나 트로피 진행 상황 손실, 일부 사용자 생성 콘텐츠 미작동 등의 오류가 발생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게임 내 이슈가 발생하는 게임 목록은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게임 테스트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다.





* 플레이스테이션4를 이용하는 경우
1. PS4에서 [설정]으로 이동.
2. [계정 관리] > [계정 정보] > [프로필] > [온라인 ID]를 선택.
3. 원하는 온라인 ID를 입력하거나 제안 사항 중 하나를 선택.
4. 화면에 표시된 지시에 따라 변경을 완료.

*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1.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계정에 로그인한 후 PSN 프로필 선택.
2. 온라인 ID 옆에 있는 수정 버튼 선택.
3. 원하는 온라인 ID를 입력하거나 제안 사항 중 하나를 선택.
4. 화면에 표시된 지시에 따라 변경을 완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