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민주당 조승래 의원, 문체부 장관 청문회에 '게이머 의견' 전한다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77개 |


▲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수)로 예정된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에 앞서 게이머들의 의견을 전달하고자 인벤 게시판에 글(링크)을 올렸다. 장관 후보자가 '게임'에 대한 산업적, 문화적으로 얼마나 안목이 있는지 질의하기 위해 조승래 의원이 게임 유저들에게 도움을 구한 것이다.

조승래 의원은 인벤 주요 게시판인 오픈이슈갤러리 등을 통해 "청문회의 근본적인 취지에 집중해, 지금까지는 소외되었던 게임 업계에 대해 질문하려 한다"며, "도종환 장관 후보자의 산업적인 안목은 물론, 문화적인 혜안을 질의해 보고 싶다"고 의도를 설명했다.

조 의원은 인벤 유저들에게 "평소 게임을 즐기시면서, 또 게임을 접하시면서 가지고 계신 생각들을 편하게 말씀해 달라"며 "모든 이야기들을 다 담을 수는 없겠지만, 여러분의 조언 하나 하나를 가슴에 잘 새기고 청문회장에 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여러분의 댓글 하나 하나를 꼼꼼히 읽어보고 질의를 준비하겠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많은 댓글 부탁드린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조승래 의원의 게시물에 유저들의 반응 또한 뜨거운 상황. '후보자가 게임산업 전반에 대해서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질문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게임산업 종사자들의 업무환경 개선에 좀 더 힘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인식을 좀 바꿔주세요' 등 도합 600개가 넘는 다양한 의견이 등록됐다. 조 의원 본인이 직접 글을 작성하고 댓글을 남긴 부분에 대해서도 '소통 신기하다', '살다 보니 이런 것도 보는구나!', '소통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등 긍정적인 반응.

게이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소통하는 정치권의 모습이 낯선 것은 아니다. '겜통령'으로 불리기도 했던 전병헌 정무수석(전 한국e스포츠협회장)이 대표적인 인물이다. 전병헌 정무수석은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자유게시판에 인사글을 남기거나, 협회의 입장을 직접 전하는 등 직접 게이머와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특히 정무수석으로 발탁된 후에는 '작별의 글'(링크)을 남기며 많은 애정과 성원을 보내준 e스포츠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노무현 정부에서 청와대 비서관을 맡았던 조승래 의원은 2004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과 2007년 사회조정비서관을 지냈다. 2016년 20대 국회의원 선거로 대전 유성 갑에서 승리하여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으며, 최근에는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좌담회'에서 정부·업계·학계 등 실질적인 게임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구체적인 대안을 만들어 가기 위한 게임포럼 발족을 준비하고 있다.

다음은 조승래 의원이 남긴 글의 전문.

안녕하세요. 게이머 여러분! 민주당 국회의원 조승래입니다. 

이렇게 불쑥 인사드려서 당황하셨지요? 

실은, 내일 문체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가 있습니다. 

네.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바로 그 [접시꽃당신]의 도종환 후보자입니다. 

최근 여러 청문회 후보들의 도덕적 자질과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많이 시끄러운 게 사실입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이 보다 나은 후보자들을 검증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겠지요. 

다만, 저는 여러 가지 개인적인 문제들보다는 보다 청문회의 근본적인 취지에 집중해 보고 싶습니다. 특히, 문체부의 관할 영역이지만 그동안 거의 소외되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게임]에 대해 질의해 보고자 합니다.

새로 장관이 되실 문체부 후보께서 [게임]이라는 주제에 대해 산업적인 안목은 물론 문화적으로 얼마나 혜안을 가지고 계신지 질의해 보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평소 게임을 즐기시면서, 또 게임을 접하시면서 가지고 계신 생각들을 편하게 말씀해 주십시오. 모든 이야기들을 다 담을 수는 없겠지만, 여러분의 조언 하나 하나를 가슴에 잘 새기고 청문회장에 들어가겠습니다.
 
여러분의 댓글 하나 하나를 꼼꼼히 읽어보고 질의를 준비하겠습니다. 제 페이스북에 올리려다가, 이 곳에 올리면 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담을 수 있을 것 같아 건너왔습니다. ^^ 

짧은 시간이지만,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민주당 국회의원 조승래입니다. / [오버워치 인벤 게시글] / [LOL 인벤 게시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