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주차 온라인 순위] 출시일 공개? '피파 온라인4' 목요일 베일 벗는다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142개 |


▲ 4월 2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지난주 '소울워커'가 19위로 순위표에 재진입한 이후, 4월 두 번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는 상당히 잔잔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상위권에서는 스타크래프트와 메이플스토리가 서로 자리를 바꾸는 정도에서 변동이 그쳤으며, 하위권에서조차 눈에 띄는 변동은 감지되지 않았습니다.

'소울워커'는 지난주에 이어 두 계단을 더 상승, 17위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지난주 사이에는 '소울워커' 유저 증가 이후 하루가 멀다 하고 서버 점검과 클라이언트 패치가 이어졌지만, 유저들이 이에 분노하지 않고 오히려 응원의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는 훈훈한 미담 또한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번 주에는 넥슨이 준비하고 있는 신작 온라인 게임 '피파 온라인4'의 쇼케이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근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시작한 만큼 정식 출시가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모양입니다.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피파 온라인3'와는 함께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인지 등 유저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밖에 이번 주 온라인게임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이어진 유저들의 선물에 감사 인사를 남긴 '소울워커' 운영진



■ 정식 서비스 초읽기? - '피파 온라인4' 이번 주 목요일 베일 벗는다




지난 목요일인 4월 5일, 넥슨의 신작 온라인게임 '피파 온라인4'의 본격적인 사전등록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이어 이번 주 목요일인 12일에는 본격적으로 '피파 온라인4'의 론칭 영상 시사회가 넥슨아레나에서 열리는데요, 해당 행사에서는 피파 온라인4의 출시 일정과 세부 서비스 계획, 그리고 자산 이전 혜택 등에 관한 내용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지난주 사전 등록에 이어 출시 일정 발표까지, 아무래도 '피파 온라인4'의 출시가 멀지 않은 느낌입니다.

현재 서비스가 계속되고 있는 '피파 온라인3'는 순위표 상위권에서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피파 온라인4'가 출시된다면 기존 피파 유저의 이동으로 순위권에 변동은 불가피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 '피파 온라인4' 출시에 따른 '피파 온라인3'가 서비스를 종료할 것인지, 아니면 계속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인지 밝혀진 바가 없어 이후 행방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사전등록 진행 시 유럽 주요 리그의 선수팩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주 시작된 피파온라인의 사전등록의 경우 해당 페이지에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 보상으로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BEST 200',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BEST 200' '독일 분데스리가 BEST 200', '이탈리그 리그A BEST 200', '프랑스 리그1 BEST 200' 등 선수팩과 행운의 BP 카드(1만~50만BP)가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이후, 번호 인증까지 진행하면 정식 등록이 완료되는데요, 정식 등록 참여자에게는 추후 일정이 공개되는 '구단주 명 선점 이벤트'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피파 온라인4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골드 팩과 1,000 FC, 행운의 BP 카드(5만~100만 BP)도 추가로 지급됩니다. 해당 아이템들은 정식 오픈 이후 제공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피파 온라인3와 피파 온라인4에 관한 다양한 소식은 각 게임별 커뮤니티 페이지를 통해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피파 온라인3의 피파 온라인4 자산 이전 혜택과 관련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피파 온라인3 인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년이 지나도 아직 현역! - 스타크래프트, 20주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 '스타크래프트 20주년' 관련기사
[스타 20주년 ①] 나의 과거이자 우리의 기억, 스타크래프트
[스타 20주년 ②] 박상현-송병구가 말하는 스타크래프트의 전성기

2018년 3월 31일로 딱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한 '한국인의 민속놀이', 스타크래프트는 지금도 현역으로 순위표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주에는 스타크래프트의 20주년 생일을 맞이하며 축하 댓글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 3일부터 4월 30일까지 스타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유저들을 추첨하여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인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하며 쌓아온 추억들을 나눠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는 4월 10일 저녁 7시에는 스타크래프트의 20주년을 기념하며 '블리자드 x 온풍 스타크래프트 20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와 함께 해온 박상현, 엄재경, 이승원, 임성춘 등 중계진들과 함께 스타크래프트의 역사를 돌아보는 토크쇼부터, 6명의 해외 선수와 그들이 지목한 한국 선수 6명이 펼치는 국가 대항전 등을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입니다.

이번 특별 생방송을 트위치 블리자드 공식 채널에서 누적 2시간 이상 시청하는 유저들에게는 밥 토스 묶음 상품과 스타크래프트2 콘솔 스킨이 제공됩니다.



▲ 4월 10일 진행 예정인 스타크래프트 20주년 특별 생방송



▲ 시청을 통한 특별 보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