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메뉴
홈
웹진
e스포츠
로그인
전체서비스
전체
주요
인터뷰
기획
칼럼
리뷰
동영상
포토
[전체 뉴스]
[체험기]
"보는 것도 괜찮은데, 해보니까 더 괜찮다" -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
리뷰 |
기자:
양영석 기자
|
댓글: 8개
|
작성시간
08-06
인벤 공식 앱으로 보기
2016년 여름에 이 게임의 소식을 듣고, 기자들 모두 놀랬다. "이게 1인 개발이야?"라고. 파이널판타지15의 트레일러를 보고 영감을 받아 2년 동안 제작한 게임,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 주인공 역시 FF15의 녹티스가 어느 정도 연상이 되는 느낌이 있었고, 액션의 수준도 상당한지라 꽤 눈여겨보고 있었다.
다른 행사장에서 여러 번 모습을 드러냈지만, 좀처럼 인연이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 직접 해보고 싶어도 못했었는데, 이번 차이나조이에서 시연이 되어서 꼭 해보고 싶었다.
시연 버전의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는 공개했던 트레일러와는 좀 달랐다. 우선 간단한 몬스터 등장 인트로가 나오고, 바로 전투가 시작된다. 튜토리얼은 없다시피하고, 보고 싶으면 메뉴를 눌러서 확인하면 됐다. 시연 버전이니까 이럴 수 있지! 물론 화면 좌우측에 간단한 조작법이 나와있어서 이걸 보기만 해도 어느 정도 전투는 가능할 정도. 근데 몬스터 선생님은 우리를 쉬게 두지 않았다.
아무튼 공격 자체는 버튼 연계(ex △→□, □→△ 등등)로 이뤄지는 방식이었고, 무기는 세 종류(창, 대검, 한손검)를 스왑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 회피 동작에는 무적 기능이 있어서, 이를 이용해서 회피를 하거나 카운터 공격도 가능한 방식. 액션 게임을 조금 해본 유저들도 상당히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공식과도 같은 조작법이었다.
조금 다른 점은 조합키(ex. △+□)를 이용한 기술 정도. 게이트 회피라던가, 특수 기술은 이렇게 조합키로 통해 발동을 할 수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는 손에 잘 익지 않아 거의 기본적인 콤보만 사용했다. 아마 미리 연습을 해봤다면 좀 더 적재적소에 사용했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일종의 필살기인 드래곤 바이트. 이걸 허공에 날려서 어려웠던걸지도...
생각보다 조작감과 타격감은 정말 괜찮았다. 묵직한 스타일을 즐기고 싶으면 대검을 쓰면 되고, 좀 더 빠르고 많이 베는 핵&슬래시의 느낌을 원하면 창을 사용하면 된다. 스스로 원하는 스타일의 무기를 주력으로 삼을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마음에 들었다. 비록 많은 무기를 써본 건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액션은 리듬을 타는 '경쾌함'을 표현한 느낌이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는 것도 힘들었는데, 회피 타이밍을 한 번 익히고 나니까 생각보다 여유로운 공격이 가능했다. 그렇게 믿고 있었고, 포션도 많아서 완전 여유로웠고 "뭐야 쉽네?"라는 느낌으로 안전하게 하려고 포션을 막 써버렸다.
그런데 몬스터 선생님이, HP가 적어지니까 변신을 하더라. 앞서 시연하는 유저는 몬스터를 잡지 못하고 리타이어 돼서 이걸 몰랐던 것 같다. 그렇게 따지니까 시연 버전의 난이도도 쉽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사실 막기 썼으면 더 편했을텐데, 피하는게 익숙하다보니 막는 생각을 못했었다. 반성하고 있다.
기본 조작은 편하게, 강력한 위력의 조작일수록 어렵게 만든 기본 공식. 여기에 스태미나와 포션 배분까지 생각을 해야 하는 게임이라면 난이도는 생각보다 쉽지 않을 듯싶다. 시연 버전에서는 이펙트가 다소 밋밋하게 보일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트레일러에서 보여준 연출을 생각하면 앞으로도 충분히 개선이 되지 않을까? 일단 캐릭터의 움직임 자체는 부드러운 편이었으니까.
고스트 닷지. 이 기술에서 문득, 그가 떠올랐다.
영화에서 특정 작품의 장면 등을 차용하여 해당 작가나 작품에 대한 존경을 표시하는 것을 '오마주'라고 한다.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는 이런 '오마주'가 묘하게 들어가 있는 게임이라고 느꼈다. 애초에 제작자 역시 FF15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지 않았는가. 캐릭터의 모습이나 회피 동작, 그리고 전투 연출 등을 보면 묘하게 '녹티스'가 생각이 난다. 부정적인 의미가 아니고, 긍정적인 의미로 말이다. 마치 스승과 제자의 모습을 보는 듯한 느낌?
아직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의 출시일이나 개발 일정 등은 공개된 부분이 없다. 그러나 시연 버전에서 이 정도 퀄리티라면, 본편도 정말 기대가 되는 작품이었다. 1인 개발로 시작됐지만, 지금은 어엿한 게임사도 하나 차려서 개발하는 인원이 늘어났으니 더욱 발전 가능성도 높을 것 같다. 솔직히 게임은 트레일러만 봐도 기대할 정도였는데, 해보니까 더욱 기대가 된다. 이렇게 기대할 수 있는 게임이 하나 더 늘었기에, 정말 기쁘다.
※
차이나조이가 열리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양영석, 여현구, 김규만, 원유식, 이두현, 원동현 기자가 현지에서 인터뷰, 체험기, 포토 등 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인벤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좋아요 0
공유
즐겨찾기
양영석
(Lavii)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페이지 구독하기
다른 기사 보기
기사 제보하기
목록
|
본문
|
△
|
▽
댓글
등록순
|
최신순
|
주사위만
새로고침
새로고침
등록
목록
|
본문
|
△
|
▽
|
댓글
기사 목록
[루머]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닌텐도 후루카와 슌타로 사장이 닌텐도 스위치의 이번 회계연도 내에 닌텐도 스위치 차기 기종 공개를 공식적으로 발표한 가운데 차기 닌텐도 스위치에 대한 O와 관련된 흥미로운 주장이 주요 유출자들을 통해 이어지고 있다. 내부 소식통을 인용해 세가, 아틀러스 등의 내용을 다수 유출한 바 있던 미도리(みどり)는 자신의 SNS를 통해 닌텐도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8:46
2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국 사과
오버워치 대항마로 마블판 6vs6 팀 대전을 그린 '마블 라이벌즈'. 게임의 일반 대중 공개를 앞둔 가운데 게임을 개발하는 넷이즈가 사과와 함께 일부 정책 변경을 약속했다. 스트리머, 비디오 제작자 등을 대상으로 플레이 권한을 주며 부정적인 피드백을 금지하는 계약 조건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넷이즈가 부정적인 피드백에 대한 공개적 게시를 금지했다는 내용은 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7:34
1
[Ent+]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게임 개발사 Mob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작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이 실사 영화로 제작된다. Mob 엔터테인먼트는 현지 시간으로 9일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 제작사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파피 플레이타임을 기반으로 한 영화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는 트랜스포머 프랜차이즈의 제작자인 앵그리 필름(Angry Films)의 돈 머피 및...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7:03
1
[순위분석]
귀여움이 2배! 파판14 폴가이즈 콜라보, 2계단 순위 상승
최근 6.51 버전 패치를 진행한 MMORPG '파이널판타지14'가 미디어토닉의 인기 게임 '폴가이즈'와 협업한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팬데믹 시대에 주목받아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게임인 만큼, 어느 정도 관심을 얻는 데 성공한 모습입니다. 최추의 승자가 될 때까지 장애물을 극복하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콜라보로 만들어진 콘텐츠 또한 귀여움 가득한 것이 특...
순위분석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6:46
10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5·18민주화운동 왜곡을 막은 이호진 군의 용기있는 행동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13일 전했다. 강 시장은 이 군과 가족을 광주시청으로 초청해 역사 왜곡 근절에 나서게 된 과정 등을 묻고, 표창했다. 강 시장은 "5·18 역사왜곡을 막아내는 큰 일을 해냈다. 진심으로 깊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부산의 한 초등학교 6학년 이호진 학...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6:34
3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넷마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가 출시 5일만에 양대마켓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나혼렙은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1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금일 1위 자리에 오르며 한국 기준 양대마켓 매출 1위를 달성했다. 글로벌 15개국에서도 플레이스토어 매출 10위 내를 기록했고 플레이스토어 누적 다운로드 역시 1000만을 돌파하며 여러...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3:06
18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넷마블에 노조가 생긴 계기는 최근 연봉협상 때문이다.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엔투'에서 스톤에이지 아트를 맡은 이해미 개발자는 생각보다 낮은 임금 인상을 통보받았다. 동료들에게서도 동결됐거나 낮은 인상을 통보받았단 불만이 나왔다. 이해미 개발자는 자신의 평가를 납득할 수 없었다. 그래서 담당 파트장에게 설명이나 자료를 요구했다. 파트장은 자신의 권한이 아니라...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2
3
[MSI]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T1이 LPL 1위 BLG의 벽을 넘지 못했다. BLG는 12일 중국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에서 열린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브래킷 스테이지 T1과 대결에서 3:1로 승리하며 상위 라운드에 진출, 오는 16일 젠지와 결승 진출 티켓을 놓고 격돌할 예정이다. 5세트, BLG는 '제우스'의 자크를 꾸준히 노렸지만, 제우...
경기결과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05-12
125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베트남 지역에서 스팀 접속이 차단됐다. 당초 ISP 단에서의 오류, 일시적인 문제 정도로 바라보는 시각도 있었지만, 현상이 계속되며 초기 의혹을 사던 정부수준의 차단이 계속 언급되고 있다. 입다문 정부와 밸브, 스팀 접속 못 하는 이용자 베트남 지역의 스팀 차단은 7일 현지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밸브의 스팀 포럼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번 스팀 차단과...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2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미국 국립 놀이 박물관이 올해로 10번째 세계 게임 명예의 전당 헌액작을 발표했다. 특히 바이오 하자드(레지던트 이블), 울티마, 심시티, 미스트, 아스테로이드 등 10주년에 어울리는 굵직한 타이틀이 이름을 올렸다. 2015년부터 전 세계 게임사에서 손꼽히는 명작, 후대에 큰 영향을 준 작품을 명예의 전당에 올린 비영리 교육 기관 더 스트롱은 2024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1
1
2
3
4
5
▷
목록
검색
검색
제목
기자
로그인
PC화면
퀵링크
설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주)인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