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 초읽기 돌입? 휴대용 스팀 머신 'SMACH Z' 신규 영상 공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22개 |

휴대용 스팀머신으로 주목을 받은 'SMACH Z'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SMACH Z'를 활용하여 3종의 인디 게임 '컵헤드', '뉴클리어 쓰론', '다운웰'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SMACH Z'는 스팀 OS를 기반으로 10,000개 이상의 다양한 스팀 타이틀을 지원하고, 5시간 이상 지속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한 휴대용 스팀머신이다. 자신의 스팀 라이브러리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다시 게임을 구매할 필요도 없다. 하드웨어 스펙으로는 AMD Merlin Falcon RX-421BD, 4G RAM, HD 64GB,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기능을 포함한 6인치 터치스크린, D-Pad 혹은 십자 키 등 입맛에 맞게 변경 가능한 게임 패드를 탑재하고 있다.

SMACH팀의 이번 영상이 주목을 받은 이유는 'SMACH Z'의 정식 출시 예정일이 계속해서 연기되어 왔기 때문이다. 지난 2015년 킥스타터를 통해 처음 공개된 'SMACH Z'는 두 차례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약 12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모금했다.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친 SMACH팀은 2017년에는 'SMACH Z'를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지만, 이는 제조업체와의 불화 등 다양한 문제 탓에 지켜지지 못했다.

SMACH팀은 이번 영상 이전에도 'GTA5'와 '포트나이트'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현재는 펌웨어 및 BIOS, 드라이버의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