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RPG '포코롱던전', 업데이트 후 인기 차트 1위로 급상승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 코인게임즈




게임 업사이클 전문업체 코인게임즈(coin games, 대표 우정훈)는 자사와 그르르르(GRRR) 게임 스튜디오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퍼즐 RPG '포코롱던전'이 대규모 업데이트 직후, 이용자들의 호평을 끌어내며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인기 차트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포코롱던전'은 지난 11일, 신규 콘텐츠 및 시스템 개선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했으며, 이에 이용자는 “가장 기대했던 모습으로 게임이 변화했다”고 평가하며 업데이트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포코롱던전'의 알까기 시스템이 이용자 친화적으로 변화된 모습이 인상적이다. 보너스 포인트를 통해 게임의 주요 아이템부터 포인트 전용 알까기 티켓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티켓으로는 ★5 이상 극환 진화 대상 몬스터 1개를 확정으로 받아볼 수 있어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일부 알까기에서 얻을 수 있는 기본 몬스터 구성이 이용자가 원하는 구성으로 대거 변경되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인기 급상승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1월 정식 출시된 '포코롱던전'은 독특한 한붓그리기 퍼즐과 전투가 결합된 모바일 게임으로, 귀엽고 매력적인 몬스터를 수집해 나가며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퍼즐 RPG이다. 수집한 몬스터는 레벨업과 진화로 육성할 수 있으며, 1,000여 종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모아 무한에 가까운 나만의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는 싱글 모험, 타워 오브 포코롱, 대항해 퀘스트 등 각각의 콘텐츠에 어울리는 자신만의 유니크한 조합과 공략을 발견하며 게임에 몰입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친구와 함께하는 멀티 플레이로 강림 이벤트, 제한 강림 이벤트, 강습 이벤트 등 난관을 쉽게 극복하며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현재 ‘게임 업사이클’이라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 중인 '포코롱던전'은 출시 이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업사이클이란 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의 합성어로, 게임의 재미요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와 밸런스, 이벤트 등에 주요 경영진이 직접 참여하여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코인게임즈 우정훈 대표는 “이번 인기 상승은 업데이트 콘텐츠가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했기 때문”이라며, “그르르르 게임 스튜디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속해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