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주차 온라인 순위] 열기 더해가는 프로야구, 야구 게임들은 어떨까?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88개 |


▲ 6월 1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6월 첫째 주 순위표에서는 전체적으로 큰 움직임은 감지되지 않았습니다. 13위까지 상위권 게임들은 지난주와 같은 순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주 4계단 순위 상승을 한 사이퍼즈는 추가로 한 단계 순위 상승에 성공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피파온라인3'의 경우 하락세가 차츰 줄어들었으며, 금주에는 약 4단계 하락한 28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중위권에서는 최근 서버 단일화를 이룬 '소울워커'가 3단계 순위 상승에 성공했으며, 하위권에서는 바람의나라, 아키에이지 등이 지난주 대비 순위 상승을 보였습니다. 웹젠의 장수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은 신규 특화서버를 오픈하며 43위로 재진입했습니다.



■ 열기를 더해가는 프로야구 리그 - 온라인 야구 게임들에는 어떤 이벤트가?




본격적인 더위가 차츰 시작되면서, 국내 프로야구 또한 한층 열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오늘(4일) 오전부터는 7월 13일 개최될 KBO 올스타전을 위한 선수 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이번 주에는 야구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가 한 단계 순위 상승을 이뤘으며, '슬러거'가 50위로 재진입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마구마구는 지난주 5월 30일부터 '다다포인트, 다다익선'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다대다 자동 매칭 경기를 완료하는 것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얻은 다다/럭키 포인트로 원하는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응모하는 것이 가능하죠. 다다 포인트는 한 경기당 1포인트씩, 하루 최대 3포인트까지 모으는 것이 가능하며, 럭키포인트의 경우 하루 최대 1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6개의 도시에서 치러지는 마구마구 최강자전 또한 지난 5월 26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서울 지역에서는 1위부터 4위까지 수상자가 정해진 가운데, 오는 6월 23일에는 부산의 최고를 가리는 부산 지역 최강자전이 예정되어 있죠. 참가 신청은 6월 1일부터 14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는 지난 29일 2018 KBO리그의 성적에 따라 MVP샵의 선수를 교체했습니다. 이번 MVP샵의 11번째 선수로는 지난 5월 25일 대형 홈런을 기록, 2,500루타 기록을 달성한 기아 타이거즈의 김주찬 선수가 뽑혔습니다.

또한 29일부터는 PC방 이벤트인 'W&M 드래프트'가 시작됐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PC방에서 3경기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하루에 한번 물음표를 오픈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W&M등급 선수와 30만 캣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1주일에 W등급 또는 M등급 선수 중 한 명만 선택/영입이 가능하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그 밖에도 슬러거는 5월 31일부터 오는 6월 28일까지 '슬러거 인생극장'이라는 이벤트 또한 진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면 5만 캣을 지급하며, 미션을 통해 인생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죠. 획득한 인생 선택권을 통해서는 각 선택지를 선택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생극장의 최종 챕터까지 선택을 완료한 유저는 누적 완료 횟수에 따라 추가 아이템을 얻게 됩니다.



■ 단일 서버 통합에 이어 승급 업데이트까지 - '소울워커' 지난주 대비 3계단 상승




라이언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중인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세 단계 순위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5월 24일 진행한 단일 서버 통합에 이은 진 세이파츠 승급 업데이트, 레이드 콘텐츠 플레이 환경 개선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소울워커는 지난 5월 24일, 기존 운영되던 로스카 월드를 쟈일로 월드에 통합해 단일 서버 체제를 구축했습니다. 이에 기존 로스카 월드에 있던 캐릭터들은 2번 페이지로 이동했죠. 서버 통합 이후 약 2주간의 자율 정리 기간이 주어지며, 이 기간 동안에는 1,2번 페이지에 있는 캐릭터들의 위치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정리 기간이 끝나면 2번 페이지에 있는 캐릭터는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되며, 2번 페이지는 2018년 12월 31일 이후 삭제될 예정입니다.

또한, 서버가 통합됨에 따라 로스카 월드의 은행과 마이룸에 있던 아이템들은 전부 우편으로 전송되었습니다다. 이에 기존 로스카 서버 유저들은 통합 후 우편함에 쌓인 물품을 정리해야 하는데요, 이번 서버 통합을 통해 2개의 월드에서 출석 보상인 아카식레코드 전송기를 모아 개봉하는 유저들도 확인할 수 있었죠.




서버 통합에 이어, 바로 다음 주였던 5월 31일에는 캐릭터 '진 세이파츠'의 승급 콘텐츠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승급을 통해 진 세이파츠는 신규 스킬 6이 추가되었으며, 적의 방어력을 낮추면서 회피 또한 가능한 신규 보조무기 '부스트 쉴드'를 장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여름부터 각 캐릭터의 승급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온 소울워커는 이제 마지막 캐릭터인 '이리스'의 승급 업데이트만 남겨놓은 셈입니다.

이번 '진 세이파츠'의 승급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레이트 콘텐츠인 '알터 오브 보이드'와 '골든 시타델'의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도 함께 취해졌습니다. 그밖에 티 매칭 개선을 비롯한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 정비도 이뤄졌죠. 6월 1일부터는 날개 장식 아이템 등 신규 꾸미기 아이템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소울워커의 최근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소울워커 인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돌아온 특화 서버 '엘도라도' - 뮤 온라인, 43위로 순위표 재진입




지난 5월 29일 시즌 13-2 1차 업데이트를 진행한 웹젠의 장수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이 43위로 순위표에 재진입했습니다. 신규 특화서버 '엘도라도2' 오픈을 통한 유저 유입이 주된 영향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뮤 온라인'은 지난 5월 17일부터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6월 19일까지 계속되는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친구 2명 이상이 친구패키지를 구매해 게임에 복귀하면, 친구를 초대한 회원들도 ‘+13 3차 날개, 행운(귀속)’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이어 5월 29일에는 시즌 13-2 1차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특화서버 '엘도라도2'를 공개했습니다. 엘도라도2는 지난해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특화 서버 '엘도라도'에 이어 공개되는 서버로, 캐릭터 레벨에 상관없이 최상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 밖에도 뮤 온라인은 '차원의 미궁'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기존 7층에서 41층으로 확장되었으며, 차원의 미궁 리그를 통해 등급에 따라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차원의 미궁 상자'를 드랍합니다.

한편, 웹젠은 신규 서버 ‘엘도라도2’의 오픈과 관련해서 6월 28일까지 4주간 ‘뮤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엘도라도2'에서 특정 레벨을 달성할 경우 '정액 이용권(7일)'과 '선악의 날개' 등을 지급하며, 그 외에 '기적의 상자 랭킹 이벤트', '서버 랭킹 이벤트' 등 신규 서버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