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매트릭스, 풀 3D 블록체인 게임 '비트골프' 글로벌 출시 예고

게임뉴스 | 박태균 기자 |
자료제공 : 비트매트릭스




국내에서 최초로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한 비트매트릭스(대표 김호진, 정창윤)는 차기작인 두번째 블록체인 게임 'BitGolf'(이하 '비트골프')를 글로벌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게임은 10월에 일부 아이템에 대한 사전판매가 진행되고, 11월에는 PC기반의 게임 런칭을 12월에는 모바일 대응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다.

‘비트골프’는 풀 3D로 구현된 골프게임으로, 게임의 모든 자산이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골프채, 의상 등 게임내 자산의 소유권이 게이머에게 귀속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다른 게이머들과의 실시간 골프 대전을 통해서 골프 게임 본연의 재미를 얻으면서, 동시에 자신들의 게임 경험의 결과인 게임 자산을 보다 자유롭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될 전망이다.

비트매트릭스는 비트골프를 기획하면서 기존 블록체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불편함과제약사항을 탈피하여 게이머들의 재미와 편리함을 극대화 하고자 노력했다.

첫번째 차별점은 플랫폼이다. 온라인 게임 시장의 대세가 이미 PC기반에서 모바일로 전환된 상황에서,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들은 아직도 대부분이 PC에서만 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이 상존하였으나, 비트골프는 기획단계에서부터 모바일 기기 대응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어, 12월 모바일 대응 서비스 이후에는 블록체인 게임 유저들도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두번째 차별점은 그래픽이다.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들은 대부분 2D 기반의 비교적 단조로운 그래픽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나, 비트매트릭스의 비트골프는 풀 3D 그래픽을 채용함으로써 블록체인 게임을 즐기는 많은 게이머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세번째 차별점은 실행 속도이다.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들은 실행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초당 최대 200 거래 수준) 실시간 대전 게임에 적합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은 카드를 사고, 이 카드를 강화하거나, 거래하는 식의 턴제 게임의 형태를 이룰 수 밖에 없었다. 비트매트릭스는 실시간 게임 서비스가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을 먼저 개발하고, 이 위에 비트골프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기술적 제약사항을 극복하였다. 블록체인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도 이제 속도감과 박진감이 넘치는 실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네번째 차별점은 거래비용이다. 기존 대부분의 블록체인 게임들이 활용하고 있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게임 개발사가 부과하는 게임별 수수료외에도 가스값이라 불리는 별도의 네트워크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다. 거래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더 높은 가스값을 지불해야 하며, 심지어 거래가 실패할 경우 지불한 가스값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였다. 이 때문에 블록체인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고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대한 사용자들의 불만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기존 블록체인 게임에서는 FAQ에 명시할 정도로 고질적인 문제점이다.

비트매트릭스의 비트골프는 자체 개발의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별도의 가스값과 같은 네트워크사용료를 부과하지 않으므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구조를 가지는 장점이 있다. 게이머들은 합리적이고, 비교적 저렴한 수수료로 블록체인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트매트릭스 관계자는 “비트골프는 다양한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게이머들이 보다 더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노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앞다투어 새로운 시도들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그 선봉장은 블록체인 게임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다. 이는 게임 산업이 기존 산업에 비해 지속 성장이 가능하고, 블록체인 신기술을 빠르게 접목시킬 수 있으며, 비용이 적게 들고, 무역장벽이 낮기 때문이다.

기존의 게임 아이템 거래는 게임서비스 약관위반, 시, 공간적 제약, 부당거래, 거래절차의 불편,사기의 위험 등 많은 제약이 존재하는데, 블록체인 위에서는 모든 거래가 안전하게 진행되고 기록되는 장점이 있다. 블록체인 게임은 게임 본연의 재미에 더하여 자산 거래의 편리함, 경우에 따라 수익 실현 등의 장점으로 향후 게임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할 것으로 예측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